Xp
자동
MLB
/ / / /
Xpert

컵스 2승, 인디언스 2패

 
1
  146
2020-08-13 10:47:42

어제 7-1 승리에 이어, 오늘 펼쳐진 제 두 응원팀들 간의 맞대결 2차전도 결국 컵스가 승리를 낚았습니다.


컵스는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벌어진 인디언스 와의 원정 두번째 경기에서, 선발 헨드릭스의 호투와

더불어 오늘도 여지없이 터져준 타선 덕분에 7-2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클블 선발 카라스코는 5이닝을 못버티고 3실점하며 부진했고... 타선은 여전히 침묵하며 고작 두점을

내는데 그쳤습니다. 


긴말할거 없이, 이번 제 응원팀들 간의 2연전에서 컵스가 2연승한 과정은, 선발진은 나름 두팀이 비등비등

했으나 타선에서의 차이가 어마어마하게 났던 결과라고 봅니다.


결국 컵스는 이로서 NL 중부 선두자리를 굳게 지킬수 있게 되었으나, AL 중부의 치열한 순위싸움을 벌이고

있는 클블로선 직격타들 맞을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어찌되었든 컵스와 클블은 다음달 중순인 9월 16-17일에 또한번 2연전으로 맞붙게 될 예정입니다.


그때는 컵스의 본거지 리글리 필드에서 말이죠.


그때는 누굴 응원해야할지 고민할 필요도 없이, 무조건 인디언스의 2연승을 응원해야할거 같습니다.


순위싸움도 순위싸움이지만, 두 응원팀들 간의 상대전적이 공평하게 2승 2패로 끝났음 하는 바램에서 말이죠.



그리고 이제 양팀간의 2연전이 끝난 지금, 클블은 내일 하루 쉬고 디트 와의 원정 3연전에 돌입하는 반면,

컵스는 쉴틈없이 내일부터 밀워키 와의 홈 4연전에 들어갑니다.


컵스 입장에선 지구 선두로서 어느정도 게임차의 여유가 있는 만큼, 브루어스 상대로는 2승 2패 반타작만

해도 대성공일 것으로 보여지고, 인디언스 입장에선 긴말할거 없이 무조건 최소 위닝시리즈를 목표로

해야할거 같습니다.


지난 시즌 타이거스 상대로 18승 1패 포함해서, 2017년과 2018년에도 연속 13승 6패, 2016년 15승 4패 등등

최근 몇년간 계속해서 압도적인 상대전적을 유지해 왔었는데...


과연 올시즌엔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이 와중에 밀러 파크에서 벌어지는 밀워키와 미네의 3연전 마지막 경기는, 전~혀 클블에게 도움이 안되는

향방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물론 반대로 컵스에겐 좋은 방향)


트윈스가 브루어스 선발 로르 상대로 대폭발하며 초반부터 사실상 승부를 갈랐습니다.

현재 7회가 진행중이며 미네가 12-2 대량 리드를 잡았고, 선발 마에다는 호투했으니 할말 다했죠.


이걸로 지난 주말 캔자에게 스윕패를 당했던 미네로선, 바로 이어진 시리즈에서 위닝시리즈를 이끌어내며

정신을 차린거 같습니다.


트윈스로선 이번 주말에 캔자와의 리턴 홈 4연전이 예정되어있는데, 아마 지난주말 스윕패 당한 것에 대해

분풀이를 제대로 할거 같은 느낌이... 

7
Comments
1
2020-08-13 11:16:39

오늘은 타선이 잔루가 너무 많았네요.. 기억에 남는거는 

  • 1회말 1사 2루 찬스 실패
  • 5회 말 카라스코가 강판되고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1사 만루 찬스에서 희생타로 단 1점..
  • 7회 말 2-5로 추격한 2사 1,3루 상황에서 결국 득점 실패...  
  • 하위 타선은 삼진을 얼마나 당하는 건지 모를 정도로 심했네요, 이제는 그러려니 합니다..

    역시나 핸드릭스는 강하고, 윅(?)과 제프리스는 클블 타선이라 그런지 안정적인거 같았다는... 그리고 킵니스가 이번 시리즈  나쁘지 않은 활약을 보여주어 기분이 좋습니다 :)


    그나마 오늘 타선에서 얻은 유일한 수확은 레예스가 좋은 타격감을 계속 이어나갔다는 것인 것 같습니다  린도어와 라미레즈는 그래도 안타 하나씩은 쳐주고 타점도 올려줬자만 아쉬운 것은 사실이고, (라미레즈가 1사 만루에서 희생플라이도 제 욕심상 아쉬웠네요..) 산타나는 너무 심각했네요.. 볼넷 이외에는 출루하는 모습을 요즘 거의 못보는 것 같습니다 ;;

     

    투수진에서는 카라스코가 처음으로 퀄리티스타트를 이번 시즌에 실패했네요... 경기 초반 부터 볼넷이 많았지만 꾸역꾸역 막아줬는데, 5회에 결국은 강판이 됐네요, 올리버 페레즈가 결국 막아주지 못하며 카라스코의 자책점은 4점이 됐네요 (아 근데 3회에 터진 리조의 솔로 홈런은 너무 잘 친 것 같습니다.. 몸쪽 구석으로 나쁘지 않게 제구된 공을 라인드라입 성을 넘겨버리네요... 역시 컵스 타선이란)

     

    그리고 불펜진은 모두 실점을 하며 추격을 하기에는 어려운 상황을 만들어줬습니다, 잘 던져주던 불펜진들이 요즘 실점을 하는 것이 가장 마음에 걸리네요.. 심버는 나오자 마자 실투성 투구로 홈런을 맞고, 제가 좋아하는 캐린책도 볼넷이 많았고, 결국은 킵니스에게 2루타를... (다행히 공이 경기장 밖으로 나가 운이 좋게 1실점이 되었긴 했네요) 그래도 오늘도 삼진 4개를 잡아주며 삼진 잡는 능력 만큼은 최고인 것을 다시 보여주네요 위트그렌도 실점을...

     

    결국 스윕패로 마무리한 컵스 시리즈네요, 팀 내적으로도 플리섹, 클레빈저의 잘못으로 어수선했는데 분위기를 바꾸지 못했네요!

     

    인디언스는 이제 디트로이트 3연전, 피츠버그 3연전, 그리고 다시 디트로이트 3연전을 진행하는데 이 9경기에서 최소한 6승 이상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디트로이트를 밀어내고 2위로 올라섬과 동시에 미네소타, 화이트 삭스와의 경쟁 체체를 유지해야 할 듯 합니다!

    WR
    1
    Updated at 2020-08-13 11:21:37

    컵스 2연전은 실패했지만, 최근 몇년간 타이거스 상대전적이 굉장히 압도적입니다!

    특히 작년엔 18승 1패라는 무지막지함을 선보였죠 (유일한 1패는 코메리카 원정)

     

    2017-2018 두시즌간은 13승 6패였던걸로 기억하고, 2016년에도 15승 4패였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과연 이번 시즌에도 디트 상대로 우세를 이어갈수 있을지 두고봐야할거 같습니다.

    3연전 선발 로테이션은 시벨리, 비버, 플럿코 순으로 나올거 같습니다.

     

    타이거스는 노바 (전직 피츠/화삭 출신), 턴블, 풀머 순으로 나올걸로 보여지고요.

     

    화삭도 이번 주중에 디트 상대로 위닝시리즈 했는데, 클블이 못할거라는 생각은 안듭니다.

    1
    2020-08-13 11:25:06

    디트로이트가 생각보다 선전하고 있지만, 오리온맨님 말씀처럼 디트로이트 상대로는 위닝시리즈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설마 역레발이 나오지는 않겠죠...?)

     

    또한 현재 피츠버그도 상황이 많이 안좋기 때문에 승수를 쌓을 수 있는 이번시즌 가장 무난한 9연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

     

    다행히도 휴식기가 하루 있어 5선발인 플리섹의 공백은 없나보군요! 선발로테이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WR
    1
    2020-08-13 11:28:40

    타이거스도 그렇고, 파이러츠도 상태가 많이 안좋은 NL 중부 최하위인데, 못해도 위닝시리즈는 반드시 해야죠! 

     

    이번 주말 디트 원정 3연전, 다음주 피츠 원정 3연전, 그리고 다시 다음 주말 디트 홈 3연전까지 못해도 6승 3패 (위닝시리즈 세번) 혹은 그이상은 해야한다고 봅니다.

     

    그래야 그 직후 이어지는 지구 선두 미네와의 리턴 홈 3연전에서 선전을 노려볼수 있죠. 

    (지난 원정 4연전에서 1승 3패한거에 대한 설욕을 꼭 해주길 바라고 있는지라 )

    1
    2020-08-13 11:32:02

    개인적으로 저도 9연전에서 확 분위기를 올리고, 클레빈저, 플리섹도 그때쯤이면 복귀했을데니, 미네소타를 상대로 복수를 해주는 모습을 꿈꾸고 있습니다 12경기 이후에 클블이 중부지구 1위로 등극하는 꿈도 꾸고 있고요..

    2
    2020-08-13 11:23:16

    레예스만 야구하네요.

    고개 숙인 클리블랜드의 방망이를 세워주세요. 

    WR
    1
    2020-08-13 11:29:15

    이번 주말부터 살아나주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