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NBA Multimedia
Xp
NBA Maniazine
/ / /
Xpert

워리어스 드래프트 프리뷰 팟캐스트 (Vecenie, Slater) 번역

 
34
  4734
Updated at 2021-07-04 02:41:29

https://www.reddit.com/r/warriors/comments/oc9nb9/warriors_plusminus_warriors_draft_preview_podcast/

 

* The Athletic의 워리어스 팟캐스트인 'Warriors Plus-Minus' 인터뷰에서 발췌한 글을 번역했습니다.

* 의/오역이 존재하니 양해 바랍니다.

 

- 워리어스는 현재 드래프트 당일을 흔들수있는 포지션에 위치했다. 그들의 선택에 따라 뒤집힐수 있으며 흥미로울 것이다.

- 트레이드에 대한 그들의 전화선은 열려있는 것은 확실하다. 내 생각에 워리어스는 리그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픽트레이드에 대해 간절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Slater는 제일런 석스가 7픽까지 떨어질 가능성이 아예 없다고 보며, Vecenie는 그 말에 동의하지만 2%의 여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 Vecenie는 토론토가 스카티 반즈를 적어도 한번쯤은 볼수 있을거라 들었으며, 만약 맞다면 TOP4 중 한명은 밑으로 내려올 수 있다.

-올랜도의 5픽은 와일드카드이며 그들은 신장/운동능력을 좋아한다. 그러므로 반즈/쿠밍가를 선호할 것이라 본다.

- Vecenie "내가 워리어스 FO라면, 석스 그린 모블리에 대한 조사는 하겠지만, 너무 많은 시간을 낭비하진 않을것이다"

- Big 4(커닝햄,모블리,석스,그린)이 이미 픽이 되었다면, OKC는 예상치 못한 와일드한 선택을 할수도 있다. (Slater는 OKC를 커버한 경험이 있으며, 샘 프레스티가 굉장히 보안이 철저하면서 Consensus를 따르지 않는다고 말했다. 웨스트브룩를 픽할 당시에도 consensus를 따르지 않았다.) OKC는 센군, 부크나이트, 또는 제3의 인물을 Jumpup 할수도 있다.

- 쿠밍가의 7픽 확률은? Slater는 그가 TOP6에 있을 확률이 매우 높지만(Most likely), 또한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고도 생각한다. 워리어스에게 그는 굉장히 터프한 결정이 될것이다. 매우 높은 실링을 보유했지만 Super Raw하다. 워리어스는 와이즈먼과 같은 프로젝트성 유망주를 원하는가? 산타크루즈 워리어스로 보내서 그들의 경험을 늘려야 하는가? +20M의 선수를 G리그로 보낼것인가?

- Vecenie는 반즈/쿠밍가는 7픽까지 내려오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만약 하나가 내려온다면 반드시 픽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스카티 반즈] 

- Vecenie는 스카티 반즈를 오랜 시간 주목해왔다. 

   * 반즈는 훌륭한 인성, 엘리트 레벨의 워크에식, 코트에서 놀라운 에너지를 뿜는 선수이다

   * 1~5를 스위치 디펜스 할수 있다(1번 스위치에 대해서는 자세에 뻣뻣함이 있어 약간 어려움이 있다)

   * 미친 운동능력과 말도 안되는 윙스팬을 보유했지만, Stiff Hip으로 인해 자세를 굽혔을때는 운동능력 없는 중년처럼 보인다. 이는 오펜스에도 영향을 준다.

   * PG를 플레이할수 있는 Skill과 Vision이 있지만, 득점에 대한 능력이 0에 가깝다. 스스로 득점할 능력이 없는 선수가 NBA에 뛴다는것은 Hot Potato와 같다. 공을 쥐는 순간 최대한 빨리 넘겨야 하며, 공격에서는 4대5가 될수도 있다. 

 

[조나단 쿠밍가] 

- Vecenie는 반즈의 슈팅능력 부재때문에 쿠밍가를 더 높게 랭크하였다. 

   * Vecenie는 쿠밍가와 같이 GYM에서 훈련한 사람들과 대화했다. 쿠밍가는 어떤 날은 엄청나게 노력하며 믿지못할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지만, 다른 날에는 그냥 돌아다니며 자기가 하고싶은걸 하곤 한다.

   * 쿠밍가의 샷크레이팅은 그의 업사이드를 반즈보다 위로 올려준다. 그의 G리그 첫경기는 놀라웠으며 그는 코트위의 베스트 플레이어였다.

   * 좋은 시작 후에 그는 Overall 2픽까지 올라갈 정도로 언급이 되었지만, 부족한 수비, 25%의 3PT 등이 발목을 잡았다.

   * G리그 버블에서 제일런 그린은 꾸준히 발전하였지만, 쿠밍가는 그러지 못하였다. 그는 인내와 침착을 보이지 못했고 NBA level의 수비에서 이를 극복할수 있을지 봐야한다.

 

- 가장 가능성 있는 시나리오는 결국 TOP 6는 고정이며, 드래프트의 진정한 시작은 7픽의 워리어스부터 될것이다.

 

[제임스 부크나이트] 

- Vecenie는 최근에 부크나이트를 7픽으로 워리어스에 올것으로 전망했다 

   * 많은 사람들이 부크나이트가 가장 드래프트 준비기간 동안 가장 가치가 상승했다고 한다.

   * NBA 팀들은 부크나이트를 생각보다 오래동안 주목하고 있었다.

   * 드리블을 치며 훌륭하게 득점을 할수 있는 가드이며 3 Level 스코어러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 NBA에서 성공하는 스코어링 가드들은, 드리블 중 4~5가지의 득점방식을 할줄 알아야 한다. Between Legs, inside-out, cross over 등등. 부크나이트는 이런 복수의 카운터 무브들을 연속적으로 할수 있는 몇 안되는 선수며 효율적인 아이솔레이션 득점을 할수 있을 것이다.

   * Vecenie는 부크나이트와 워리어스의 핏을 굉장히 좋게 보고 있으며, 그의 인사이드 돌파능력은 워리어스가 이번시즌 가지지 못했던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 Slater는 조던풀의 성장이 부크나이트 픽을 덜 흥미롭게 만들수있는 요소로 보고 있다. 조던풀은 부크나이트만큼 폭발적인 운동능력은 아니지만, 돌파에서 매우 효율적이었다. 

   * 포지션적인 필요성을 조금 배제하고 플레이 스타일을 선호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이 붙는다

     (예시: 키스퍼트를 통한 spreading the floor vs 부크나이트의 돌파력)

   * 7픽으로는 최고의 재능을 가진 선수를 뽑아야한다 (20+ 득점이 가능한 스코어러 같은). 그리고 부크나이트 선택은 많은 면으로 타당하다고 본다.

   * Vecenie는 부크나이트의 부족한 3점(29%)에 크게 걱정하지 않지만, assist to turnover ratio가 안좋은 점을 부정적으로 보고 있다.

 

[다비온 미첼]

   * 그는 당연히 7픽의 선택지 안에 있으며, 그는 부크나이트와는 반대쪽 스펙트럼에 존재한다.

   * 워리어스 구단의 미래(future) vs 윈나우(Next Season)를 위한 7픽 선택이 있다면, 미첼은 무조건 윈나우쪽이다.

   * 7픽을 다음시즌 로테이션만을 생각하고 뽑는 것인가? (미첼을) 그렇게 생각하면 안된다.

   * 사람들은 다비온 미첼의 나이 때문에 그의 업사이드를 과소평과하고 있다.

   * 미첼를 아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의 Work Ethic에 대해 극찬하고있다. 아마 주변에서 볼수 있는 최고의 연습벌레이다(Best workers they've ever been around). 믿을수없을 정도로 경쟁심 있으며 팀이 승리하기 위해 노력하는 타입이다.

   * 이런 Work Ethic은 유망주 선수들이 성공하는 이유다. 19살의 유망주를 드래프트하더라도, 노력이 없다면 그는 포텐셜까지 절대 갈수없다.

   * 미첼이 (조던풀처럼) 경기력을 크게 향상시킬수 있다고 본다. 그는 더욱더 좋은 선수가 되길 바라고 있으며 100% 노력할 것이다. 많은 선수들은 25살 이후에도 발전한다. 미첼이 못할 이유가 없다.

   * 이미 높은 수준의 Point of attack 디펜더이다.

   * 우려되는 부분은 그의 신체를 이용한 수비력이다. 그의 부족한 사이즈로 수비가 NBA에서 통할지에 대한 의문이 생긴다.

   * 마커스 스마트가 팬들에게 야유를 받는 이유는 차지를 받기 위한 플랍을 시도하기 때문이고 미첼이 비슷한 수비를 하는것을 보게 될것이다. 짜증날수는 있지만, 언더사이즈 가드들이 할수있는 훌륭한 수비적 기술(defensive tool)이다.

   * (공격에서)그는 캐치엔샷, 또는 오프 원드리블 샷(off of a one dribble)에서 가장 성공적일것으로 보인다.

   * 드랍 상황에서 그는 문제 없을 것이다. 그는 굉장히 빠르기 때문이다.(He is very, very fast)

   * 그가 카운터무브를 하나 정도 더 만든다면 공격에서는 문제없다. 그의 현재 목표는 놀라운 스피드와 운동능력을 통한 돌파다. 만약 스페이싱을 만들수 있는 한가지 카운터 무브까지 생긴다면, 그는 리그에 충분히 준비될 것이다.

   * 폭발력은 그의 수비가 놀라운 이유이며, 훌륭한 가로수비 퀵니스를 제공한다.

   * 씰링은 카일 라우리, 플로어는 제본 카터로 본다.

   * (베테랑급 선수를 원하는)커리와 디그린에게 설득력있는 픽을 보여주고 싶다면, 미첼을 뽑는것이 맞다. 그는 다음시즌 가장 크게 기여할수 있는 루키다. 

 

- Vecenie "부크나이트와 미첼을 워리어스와 가장 자주 연결된 픽으로 들었으며, 조쉬 기디도 자주 듣고 있지만 조금 모험적인 선택이라 생각한다."

- Slater "아직 변화를 줄수있는 충분한 시간이 있으며, 워리어스는 많은 워크아웃을 가질 예정이다. 지금 워리어스는 미첼 부크나이트와 연결되어있지만, 종합적으로 판단했을때 워리어스에 가장 필요한 포지션은 윙이다"

 

[조쉬 기디]

   * 그는 포인트가드를 뛰었지만, 6'8''의 장신이며 NBA레벨에서 PG로 뛸 정도의 운동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다.(Vecenie는 기디가 윙으로 뛸것으로 본다)

   * 기디는 조 잉글스를 연상하게 한다.(Super high level BQ, 6'8''의 신장, 올바른 선택능력 등)

   * 많은 사람들이 기디와 워리어스의 핏을 좋게 보고 있다. 그 이유는 기디의 장점들이 워리어스가 추구하는 선수가치와 일치하기 때문이다. 

   * Super high level bbiq, 훌륭한 경기 전개능력, 빠른 디시젼메이킹, 높은 수준의 패싱, 1~3까지 가능한 신장, 훌륭한 성격 및 근면성.

   * 그가 루키로서 빠르게 팀에 기여하는 유일한 방법은, 벌크업을 통해 NBA 신체를 만드는 것이다.

   * 18살에 NBL에서 크게 피지컬로 뒤쳐지지 않았다. 리그에 입성했을때는 170파운드였지만 웨이트를 통해 지금은 200 파운드까지 올렸다. 노력이 뒷받쳐 주고있다.

   * 하지만 그의 운동능력은 평범하기 때문에 NBA 수준의 피지컬에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 그의 경기에 대한 Feel 과 bbiq는 매우 높기에 어떤 순간에도 코트에서 올바른 선택을 할것이다.  

 

- Slater는 워리어스 픽으로 4명의 윙을 생각중이다.(모세스 무디, 자이어 윌리엄스, 키온 존슨, 제일런 존슨)

- Vecenie는 무디가 그 중에 최선의 핏이라 보고 있다.

- 자이어 윌리엄스는 (포텐이 터진다면) 놀라울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그는 25파운드를 추가해야 하며 컨택트 밸런스를 갖춰야 한다.

- 윌리엄스, 키온, 제일런은 산타크루즈 워리어스의 스타가 될수도 있다.(3명 모두 경험이 부족하다) 키온은 훌륭한 수비를 갖추고 있어 셋중 가장 빠르게 로스터에 포함될 것이다.

-윌리엄스는 어느정도 슛이 가능하며(풀업, 스텝백) 무디는 확실히 슛을 할수있다(캐치앤슛). 무디는 첫경기부터 기여할수있다.

 

[모제스 무디]

   * 3PT (하이 볼륨에서 39%)와 수비, 워리어스와의 핏에서는 가장 맞는 이유다.

   * 매우 좋은 슈터이며 NBA 레벨에서도 반드시 통할 슈터이다.

   * 다재다능한 수비수이지만, 살짝 느리다.

   * 느린 속도와 퍼스트 스텝이 별로이며 Vertical 운동능력도 놀랍지 않다.

   * 좋은 가로수비 퀵니스를 가지고 있으며, 수비에 대한 열정이 확실히 있다.

   * 힘이 좋고 훌륭한 윙스팬에 좋은 발움직임이 있어 스위치 디펜더로서의 재능이 있다.

   * 부크나이트, 윌리엄스같은 스타파워는 부족하다.

   * 미첼 = 가장 안전한 가드 7픽,  무디 = 가장 안전한 윙 7픽

   * Vecenie는 무디를 사딕 베이와 유사하다고 보고있다.(3&D 윙)

 

-7픽 14픽을 뽑을때 가장 재밌는 부분은, 몇몇 선수는 7픽에서 스트레치로 평가 받지만 14픽으로는 완벽한 스틸로 평가된다는 것이다.

-  카이 존스와 알페렌 센군은 와이즈먼이 트레이드 된다면 뽑힐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와이즈먼이 트레이드 된다면 픽도 같이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 Slater는 워리어스 프론트가 7픽과 14픽을 행사하고 MLE와 Min으로 베테랑을 찾을것으로 보고 있다(닉 바툼 영입을 한번더 시도할것으로 본다)

- 최근 거론된 시아캄 vs 위긴스+와이즈먼+7픽(14픽?) 트레이드에 대해서 Vecenie와 Slater는 둘다 부정적으로 보고있으며 양팀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 아직 한달정도 남았지만, 워리어스는 오프시즌에 트레이드를 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조 레이콥이 이미 언급하였듯이, 홈런급의 트레이드가 나오지 않는 이상, 워리어스는 3명의 루키스케일을 가지고 미래로 나갈것이며, 그들이 단/장기적으로 팀의 key pieces가 되길 바랄것이다.

 

[프란츠 바그너] 

   * Slater는 최근 바그너를 7픽으로 올렸다

   * 7픽으로는 스트레치일수 있지만, 만약 그의 3PT가 터진다면 맞는 선택이다.

   * Ball mover, 빠른 경기 조립 능력 등 워리어스의 핏으로는 문제 없다.

   * 슈팅에 기복이 있고, 볼핸들링이 특별한 수준은 아니다. 

   * 석스보다 2달 어리며 아직은 스킬셋과 플레이스타일을 발전시켜야 한다.

   * 수비적으로 매우 훌륭하다. 상대방을 잘 읽으며 적극적인 오프볼 디플렉션을 만들고, 훌륭한 weak-side 수비, 믿음직한 온볼 디펜더이다.(미시간에서는 가드를 전담하여 막기도 했다)

   * 14픽으로는 훌륭하나, 7픽으로는 물음표가 있다.

   * Vecenie는 바그너를 코빙턴에 비교하고 있다.

 

[코리 키스퍼트와 크리스 두아르테] 

- 7픽으로 홈런을 노리고 14픽으로 안전성을 노린다면? 키스퍼트와 두아르테가 있다.

   * Slater는 루키 키스퍼트가 벤치에서 +13pts까지 할수 있다고 보며 14픽으로는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보고있다. 그는 중요한 경기에서 벤치에서 나와 몇개의 3점을 바로 꽂을수 있다. 상대방 코치가 그의 부족한 수비를 타겟하기 전까지는.

   * 두아르테는 같은 기조를 하고 있지만, 키스퍼트만큼의 퓨어슈터는 아니며 다재다능한 공격과 확실한 수비능력을 지니고 있다.

   * Vecenie는 두아르테를 다른 이들보다 높게 보고 있으며 12픽까지 올렸다.

   * 두아르테는 솔리드한 수비와 40% 3점 능력(오프볼 포함)을 갖추고 있다. 하지만 그의 부정확한 패싱능력은 커감독을 짜증나게 할것이다. Day 1부터 임팩트를 줄수있는 윙자원이며 장기적으로는 스타팅 퀄리티도 보유하고 있다.

 

[우스만 가루바]

   * Vecenie는 그를 14픽으로 뽑을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가루바는 드래프트 최고의 수비수 포텐셜이 있다고 본다.

   * 아직 성장중이며 6'8'' 220~230 파운드에 7'2'' 윙스팬을 보유하고 있다.

   * 코트를 날아다니며 모든 포지션을 스위치하고 훌륭한 수비 센스를 가지고 있다

   * 유로리그의 스타터 플레잉타임을 가져가면서 최고의 프로를 상대로 픽앤롤 수비에서 엄청난 센스를 보여주고 있다. 픽앤롤 수비에서는 자신이 지켜본 10대 선수중 최고라 생각한다. 지금부터 더이상 성장하지 않더라도 그는 NBA에서도 플러스 디펜더가 될것이다.

   * 코너 3점을 개발중이고 스크린엔 롤/패스에서 괜찮은 모습을 보인다.

 

 [14픽으로 올라올만한 숨은 인재, 제일런 존슨과 트레이 머피]

   * 제일런 존슨(6'9'', 7'0 윙스팬)은 트랜지션에 강점이 있고, 높은 수준의 패싱, 좋은 스위치 디펜더 포텐을 갖추고 있다. 

   * 트레이 머피는 6'9''의 탄력있는 선수로 가드에서 시작하여 신체의 늦은 급성장으로 포워드까지 올라왔다. 가드로서의 좋은 풋워크를 가지고 있으며 42%의 캐치앤샷 3PT를 보유하고 있다.

 

 

가독성이 부족해도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문의 글 읽어 주셔셔 감사합니다. 

이 게시물은 아스카님에 의해 2021-07-21 09:13:39'NBA-Talk' 게시판으로 부터 이동되었습니다.
11
Comments
2021-07-04 03:05:56

반즈의 단점 Stiff hips 하니까 선즈의 제일런 스미스 생각나네요

Updated at 2021-07-04 03:50:13

좋은 글 방금 정독 완료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부크나이트 관련 첨언하겠습니다. 부크나이트 스텟만 보면 상위픽이 맞는가 의심이 갔고 찾아보니 부크나이트의 스페이싱 환경이 극악이였다고 하네요. 팔꿈치 부상은 덤에 더블팀 트리플팀을 달고 살았고, 커리와 함께하면 좋은 스페이싱 환경을 제공 받을 것이니 그의 탁월한 샷 메이킹, 자신감이 골스에 큰 이바지를 할 거라고 관련인들이 말하더군요. 실제로 그의 가치를 부커, 라빈으로 보는 분들도 꽤 계셨습니다. 어느 매체에선 부크나이트를 탑5 안에 넣은 곳도 있었구요. 오히려 부크나이트는 7픽으로 뽑지 않으면 14픽으로 올 리가 없고, 미첼을 열어두면 14픽까지 내려올 가능성이 있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2021-07-04 03:24:50

고생하셨습니다 정말 짱짱! 요즘 확실히 부크나이트 7픽 연결이 점점 보이네요 14픽보다 7픽 선택이 더 어려워보입니다

Updated at 2021-07-04 09:13:43

감사합니다. 한시간 넘는 팟캐스트에 레딧에서도 팟캐스트 내용 엄청 길게 올라왔었는데

데비온 미첼이 라우리와 비교한 것 중에 하나가 공격자파울을 정말 많이 유도하더라고요. 슬레이터도 컬리지농구 보면서 그렇게 많이 유도하는 선수 처음 봤다고. 거기에 AST/TO 수치도 매우 좋고요
미첼을 뽑게 되면 클로징 라인업에서 수비가 필요할때도 쓸 수 있고 위에 말씀대로 커리나 그린도 베테랑을 가장 선호하겠지만 미첼 7픽으로 뽑으면 동의할 것이라고 하던데. 이미 두 선수다 다음 시즌은 무조건 윈나우라고 확실히 하기도 했고요.
다른 현지 팟캐에서도 미첼은 커가 좋아할 수밖에 없는 요소를 가진 선수라고 하더라고요.
부크나이트는 일단 수비가 안 좋은 루키는 커가 잘 안쓰는 경향이 있어서, 커 감독이 루키를 그나마 잘 쓰려면 수비가 뛰어나거나 훌륭한 슈터거나 핸들링이 좋고 플레이메이킹 능력이 뛰어나거나 이 셋 중 하나 같습니다. 그래서 커가 초반에 풀보다 멀더를 더 기용한 이유이기도 하고요. 풀은 데미안 리에게도 로테가 밀리기도 했었고요.
슬레이터는 컬리지 시절처럼 부크나이트가 공을 많이 못 쥐게 될꺼라 초반에는 공격 효율이 좋지 않을 것이라고도 덧붙이더군요. 그리고 워낙 워리어스는 샷 퍼스트 가이, 공을 오래 쥐는 선수를 선호하지 않기도 하고요. 0.5초룰..0.5초안에 슛을 던지던지 패스를 하던지 디시젼 메이킹을 빨리 하기를 원하는 팀인데.

또한 라빈이나 부커 지금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그들이 디벨롭을 할 수 있는 상황 또는 환경이라 가능했지만 워리어스 같은 경우에는 팀 상황이 윈나우에다가 마이어스 단장도 패배 위험을 무릎쓰고 디벨롭을 하지 않겠다고 확실히 말했기 때문에 그렇게 성장하기 힘들 것 같아 정말 모르겠네요. 거기에 현지에서는 코칭 스탶의 워리어스 선수들 디벨롭 능력에 대해서도 물음표도 큰지라..

그래서 과연 커가 루키를 믿고 스코어러로 기용할지 정말 의구심이 듭니다.
만약 이번 드랲에서 커감독이나 커리 그린의 인풋이 많이 들어간다면 미첼을 뽑을 가능성이 높고, 레이콥의 인풋이 많이 들어간다면 부크나이트나 키언 존슨도 가능하다고 봅니다.

Updated at 2021-07-04 08:21:08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다른 댓글에서도 적었지만 7픽으로 미첼, 14픽으로 무디가 워리어스에게 최상의 시나리오 같습니다. 경기 하이라이트만 본 것이라 정확하진 않겠지만,만만치 않은 팀에서 1학년이 에이스 역할을 너무 자연스럽게 하는 무디가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미드레인지로 돌파해서 부드러운 풀업점퍼로 마무리하는 모습은 이번 서부컨파에서 데빈부커가 보여준 플레이를 연상케 했구요.

2021-07-04 09:54:33

감사합니다.
저는 7픽의 가장 큰 다크호스는 키온존슨이라고 생각했는데 부크나이트가 심상찮네요. 데비온미첼을 패스하더라도 당장 수비에서 기여가 가능한 친구를 뽑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맨마지막에 써주신대로 다크호스로 14픽에서 트레이머피도 가능성이 꽤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Updated at 2021-07-04 12:48:26

7픽으로 미첼을 드래프트할 확률이 꽤나 거론되고 있죠.

평가처럼 훌륭하고 장점이 많은 선수이지만 그를 영입한다면

안그래도 극단적인 스몰볼 라인업을 자주 기용하는 우리팀에 사이즈가 

부족한 선수를 더 늘리는격이라 고민하게 됩니다.  

 

사견으로는 1-6픽 고정되었다는 전제하에

프란츠 바그너, 조쉬 기디 중에 7픽 행사했으면 하고

14픽으로는 키스퍼트, 두아르테 순서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1-07-04 14:11:39

감사히 읽었습니다
본문 중에 픽이 스트레치로 평가 받는다 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무슨 뜻인가요??

1
2021-07-04 16:46:08

7픽으로 뽑기엔 좀 높다, 오버다 라는 의미입니다. 비슷한 단어로 reach가 있구요.

2021-07-04 23:42:25

스카티 반즈는 혹시 7픽까지 내려온다고 해도 골스에 당장 필요한 선수 같진 않네요.. 7픽 14픽 모두 슛이 있는 선수로 픽을 했으면 합니다.

2021-07-21 12:53:29

부크나이트가 득점하는 방식이 단순히 닥돌이 아니고 오프볼 무브가 많아서 7픽 안으로 지명될거로 봅니다.

hou
52
8639
24-03-23
bos
122
27676
24-03-18
atlgsw
86
20062
24-03-18
bosden
57
7087
24-03-16
den
122
24180
24-03-14
lal
44
8556
24-02-24
den
92
18738
24-02-20
dal
80
16247
24-02-17
dal
79
8875
24-02-06
bos
54
6245
24-02-15
dal
72
11541
24-02-14
cha
69
21212
24-02-14
orl
36
6246
24-02-09
phi
42
6875
24-02-10
indphi
60
6387
24-02-08
atlbkn
45
10625
24-02-08
sas
50
16923
24-02-05
phi
46
11125
24-02-04
cle
40
12455
24-02-04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