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LoL
/ /

오늘 경기가 재미가 있긴 한데, 바텀 의존 메타는 왠지 변수가 너무 적은거 같아요

 
  1354
Updated at 2022-01-14 23:27:46

시즌2 롤드컵 부터 지금까지 뜨믄뜨믄 보고 있습니다.

 

원딜이라는 캐릭터 특성상 주인공이 되면 게임에 변수가 거의 없어지고, 

결국 어느쪽 원딜이 잘못 물리느냐로 게임의 성패가 갈리는 경기만 나온다고 봅니다. 

이게 가장 극에 달했던 시즌이 향로 시즌이었고, 역대 가장 재미없었던 메타였다고 생각 합니다.

 

그때만큼은 아니지만 텔포 패치 때문인지, 이번 시즌도 좀 그런 냄새가 납니다. 

오늘 경기는 접전이어서 재미있긴 했지만, 결국 시간이 갈수록 커가는 구마유시 때문에 사실 중반 이후에는 사실상 변수가 없었다고 생각 합니다. 클템이 열심히 포장하긴 했지만 2,3경기 모두 일정 시간 지난 이후로는, 어차피 아펠리오스를 못잡으면 프레빗 브리온에게 어떤 각도 없었죠. 프레딧 브리온이 대박 플레이를 2경기에는 상당히 많이, 3경기에도 몇번 했는데도 결국 아펠을 잡은게 아니라 의미가 없었던거고요.

 

봇 유저들에게 좀 미안하긴 한데, 봇 비중이 높아질수록 게임은 좀 뻔해지는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 생각은 어떠신지 좀 궁금하네요. 

3
Comments
2022-01-14 23:29:59

일반 솔랭으로 보면 상위 티어 아닌이상 이전 메타랑 큰 차이는 못느끼는데 바텀에서 텔타고 탑 / 미드 개입이 적어지긴 했습니다. 다만 라인전이 더 중요해진 것 같아요.
프로씬 기준에선 저도 텔 없는게 게임 양상이 비슷하게 흘러가서 별로 라고 생각합니다.

2022-01-15 00:08:34

최근 롤드컵때 즈음해서 계속 상체메타로 돌아가도록 패치하는건 결국 이유가 있다 봅니다.
저는 본문 내용에 적극 공감합니다..

Updated at 2022-01-15 05:02:29

텔 패치때문에 바텀 메타이긴한데 말씀하신 중반이 아니라 초반에 변수가 사라진겁니다. 14분전에 뒷텔이 불가능해서 바텀 라인전이 중요해졌고, 그래서 정글도 바텀으로 묶이게 됐죠. 물론 그렇게해서 원딜이 잘 큰거 아니냐 생각할 수 있지만 어느 메타든 구마유시 정도 원딜이 이정도 크면 쉽게 못 잡았죠.
즉, 초반 뒷텔이 없어서 봇 비중이 높아졌고 그래서 초반 싸움이 루즈해진건 사실이지만 말씀하신 중반의 문제는 여전히 뒷텔 가능하고, 어느 시즌이나 원딜 못 잡으면 못 이겼어요. 그리고 원딜이 죽기 쉬운 메타구요. 코르키, 빅토르, 신드라 등 미드챔들이 사거리가 더 길고, 르블랑, 벡스처럼 진입이 쉽고 그렇죠.
그래서 중반부터는 원딜 못 잡으면 못 이겨야죠. 물론 초반 양상이 너무 루즈해져서 라이엇이 결국 상체메타로 바꿀거라곤 생각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