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LoL
/ /

[쿠키인터뷰] ‘쵸비’ 정지훈 “서머 8위의 기적, 롤드컵서 다시 한 번”

 
2
  687
2021-09-22 19:17:04

 

Q. 페이커가 한국 미드라이너가 세계 최고라고 하더라. 정지훈은 어떻게 생각하나?

다른 지역의 미드라이너와 붙어 본 데이터가 적어서 데이터로만 따지면 한국 미드가 최고라고 생각한다. 막상 붙었을 때 어떻게 될지는 두고 봐야 할 것 같다. 

Q. 그런 쟁쟁한 미드라이너의 교본이 정지훈이라는 얘기가 있다. 앞서 다른 매체 인터뷰에선 ‘쇼메이커’가 선수들이 쵸비의 아이템 빌드 등을 보고 배운다고 하더라.

되게 인정받는 기분이 든다. 잘하는 사람들한테 인정받는 게 제일 좋다. 아이템 빌드 같은 건 머릿속에서 먼저 시뮬레이션을 돌려보는 편이다. 이론상 좋은 건 플레이에도 적용시켜 본다.

Q. 그렇다면 정지훈이 쇼메이커로부터 배우는 것도 있나? 

쇼메이커 선수는 움직이는 플레이에서 남들보다 조금 더 뛰어난 것 같다. 게임 중후반에 텔레포트를 활용해서 교환 구도에서 속도를 빨리 낸다거나, 초중반에 상대방보다 먼저 도착해 있는 등 이 부분에서 굉장한 강점을 갖고 있다. 나도 그걸 보고 배워서 써먹을 수 있어야 될 것 같다. 

Q. 우승이 당연히 목표일테고, 개인적으로 이것만큼은 롤드컵에서 해내고 싶은 게 있을까.

롤드컵에서 만나는 미드라이너를 상대로 모두 이기고 싶다. 

Q. 출사표 듣고 인터뷰 마치겠다.

롤드컵에 가는 기회가 어렵게 왔으니까, 좋은 성적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 사람 앞길 정말 모른다. 서머 시즌처럼 기대를 안 하고 롤드컵에 임하면 잘 될 것 같기도 하다. 나 조차도 서머 시즌 8위가 롤드컵에 가게 될 줄은 몰랐다. 롤드컵에서도 그런 일이 또 벌어질 수 있지 않을까.

 

https://www.kukinews.com/newsView/kuk202109130264

2
Comments
WR
2021-09-22 19:18:34

쵸비에게는 꽤나 힘들었을 시즌이었네요

그래도 결국 롤드컵에 진출했으니 후회없는 경기 하고 왔으면 좋겠네요

본문 제외하고도 여러 인터뷰 내용들이 있으니 보실분들은 링크 통해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1-09-23 03:05:09

한화 솔직히 응원하는 팀은 아니었는데 이번 롤드컵 결정전 보고 반쯤 팬 되었습니다.. 쵸비 화이팅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