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LoL
/ /

뭔가 이번 인터뷰로..

 
  1810
Updated at 2021-03-07 14:39:54

 뇌피셜이지만 느낌이 조금 오는 거 같습니다.

 

페이커, 커즈의 부재와 같은 경우는  

페이커가 자신이 시간을 달라 할 정도로 절치부심으로 준비하는 느낌이고

커즈의 전술활용. 이게 참 애매한데, 랭크게임도 "캐니언 커즈 만나면 무조건 이긴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폼이 문제인 거 같진 않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으론 커즈가 그리는 경기구도를 상체라이너(미드,탑)이 아직 맞춰주지 못한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너, 엘림으로 상체 선수들을 성장시키면서 커즈에 맞추는 그림인 거 같습니다.

 

지난 스프링만 봐도 젠지를 셧다운 시킬 때 커즈의 초반 운영은 탑에서 시작해서 페이커와의 시야장악,설계로 

이어지면서 상대를 억제하는 느낌이였습니다.


허나 그 때는 칸나의 폼이 엄청났죠.. 지금은 뭔가 다들 라인전을 이기지 못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페이커즈의 문제점은 페이커가 라인전을 이기지 못 할 때부터 두드러지기 시작한 거 같기도 하구요..

 

 "커즈 선수와 잘 어울릴만한 컨셉을 우리가 아직 소화하기 이르다" 

 아직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10
Comments
1
2021-03-07 14:28:33

저도 저 인터뷰를 긍정적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다고 봐요.

Updated at 2021-03-07 14:35:15

오너, 엘림이 라이너들이 성장시키면 커즈에 맞추는 그림은 솔직히 너무 말도 안되는거 같고요. 이게 희망적인 소릴려면 그럼 오너, 엘림은 성장의 매개체고 최종 목표는 커즈에 맞추기라는건데 그랬으면 오히려 커즈랑 더 많이 뛰어봤어야죠. 그래야 커즈에 맞추죠. 커즈는 스크림도 제일 적게 뛰어서 합도 거의 못 맞춰봤는데 다른 정글에 맞춰 라이너만 성장하는게 솔직히 커즈랑 1도 상관없죠.
그리고 페이커즈의 문제는 라인전보다 오더나 성향에서 완전 극이라서 그랬던거구요. 사실상 감독이 저정도 말했다는건 쓸 생각없다는 소리죠. 커즈가 1년동안 T1에서 출전할 확률보다 서머에 한화로 이적할 확률이 더 크다에 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WR
Updated at 2021-03-07 14:37:51

저도 한화에서 뛰는게 맞다고 봅니다만, 라인전능력이 오른 티원에서 커즈의 실력을 보고싶기도 합니다..

스프링 때 초반설계는 정말 말도 안됐으니까요.. 아직도 페이커 코르키와 손을 맞췄던 커즈의 모습이 선명하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보고 싶었습니다..

 

방향의 문제는 공격적으로 vs 후반보자 였던 거 같습니다

뭔가 게임의 라인전 상황과 커즈의 초반설계의 그림이 궤를 달리하고 있었기 때문에라고도 본 분들도 있으니... 서머를 봐야 할 거 같습니다

2021-03-07 14:39:49

양대인 감독이 인터뷰를 너무 어중간하게 해서 그런데.. 시간을 달라는 말 자체도 페이커가 직접 찾아가서 출전 거부를 했다는 것인지.. 아니면 양대인 감독이 출전요청을 했는데 페이커 선수가 아직은 이르다고 한건지.. 아니면 양감이 주문한 픽을 준비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한건지 저 말 자체가 너무 어정쩡 합니다.

그냥 단순히 시간을 달라고 말할 선수는 아닌것 같고(또한 그렇다기엔 이미 시즌 전부터 스크림 배제가 계속 되었었죠.) 저 발언 자체가 온갖 추측이 난무할수 있는 상황인데 선수에게 책임을 돌리는 느낌이어서 저는 별로였습니다. 인터뷰 자체도 두루뭉술하고 앞뒤가 안맞는 부분도 많고 참 안타깝네요. 개인적으로는... 이 팀의 상황도 이지경까지 이른것도 그렇고... 선수단의 멘탈도 그렇고... 참 씁쓸합니다.

WR
2021-03-07 14:45:18

인터뷰를 보면 "상혁이가 시간을 달라고 했다" "나도 기다리는 중이다"라고 얘기하시는 걸 보니, 페이커가 부탁을 한 거 같긴한데... 페이커선수는 메타정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 것 처럼 보입니다. 

사실 뭐 엄청나게 압도적이면 당연히 기용을 하겠지만 유감스럽게도 아직은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 하는 거 같아서 아쉽습니다..

2021-03-07 14:49:19

저도 인터뷰가 거짓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만... 메타에 어울리는 픽을 준비하기에는 최근 탈론에 빠져있는 모습이라 그냥 전형적인 페이커 솔랭이거든요.
차라리 절치부심해서 혼자 폐관수련 하겠다고 했으면 모르겠지만 그럴선수도 아니고... 말씀하신대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으면 기용이 되었겠습니다만 그 기회조차 쉽사리 부여되지 않은 모습이라 아쉽긴합니다. 본인이 제일 힘들겠죠.

WR
2021-03-07 14:51:59

저도 솔랭하시는 걸 보고 아.. 탈론으로 들어가는 각을 연습중인가?라고 생각하기도 했지만 그건 너무 억측같아서...참 아쉽습니다

2021-03-07 14:48:50

메타정리를 얘기하기엔 솔랭은 픽도 버전도 리그랑 좀 떨어져있는 편인데 스크림 참여 없이 그게 되나 싶네요. 거짓말은 아닌것 같고 다른 이유가 있지 싶습니다

WR
2021-03-07 14:54:45

양감독님의 말을 들어보면 서머를 위한 옥석가리기인 거 같아요. 폼 확인을 하는 등 지금 당장 성적을 내기위해 페이커가 감당해야 될 정신적 압박감을 덜어내주기 위함일 수도 있고요.. 참 어렵습니다.. 10인로스터는 롱주 때 빼고 처음이라 보는 입장에서도 어렵네요

2021-03-07 15:25:28

양감독 인터뷰를 보면..스프링을 MSI가면 좋고 못가면 말고 정도에 섬머를 위한 전략수립&옥석고르기 기간 정도로 생각하는것 같더라구요.
여기서 제가 떠든다고 양감독이나 티원이 신경쓸것도 아니니 별말은 안하겠지만..그래도 섬머에서 꼭 결과로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제발...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LOL 섹션 최다 추천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6
게시물이 없습니다.
7
게시물이 없습니다.
LOL 섹션 최다 코멘트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6
게시물이 없습니다.
7
게시물이 없습니다.
LOL 섹션 최다 조회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6
게시물이 없습니다.
7
게시물이 없습니다.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