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LoL
/

티원이 어렵지않게 수정할 수 있는 밴픽 부분

 
3
  5127
2023-03-25 21:10:16

개인적으로 티원 레드할때 특히 기인이나 도란급 선수 상대하거나

 

폼 빨딱선 킹겐이나 여튼 탑이 구도바꾸면 뒤집기 어려울정도로 강하다면 레드 5픽 강점을 살리거나

 

상대가 먼저 탑미드가 공개되었을때만 미드나 서폿 구도를 틀어주는게 좋아보입니다..

 

오늘 어려웠던 2~4세트 공통점이 미드,정글 교전력 애매함, 탑이 구도가 불리함+상대가 탑에 턴 쓰고 컸을때 견제 어려움

 

계속 이거 반복이었거든요

 

이게 사실 상대 탑이 기인이니까 당하는거긴해요

 

거의 모든 탑 구도에서 유리한 밴픽 가져갈 수 있는 선수거든요

 

근데 제우스도 똑같습니다

 

그렇다면 레드5픽은 제우스를 편하게 해주는 게 나아요

 

바텀은 현 메타에서 꼬을게 많지않으니까 1~3픽에 바텀,정글 뽑고

 

미드-> 탑 이렇게 가는게 안정적이라고 봅니다.

 

스왑픽도 예전처럼 맛난 시대도 아니고 많지도않으니까요

 

제 생각에 그나마 1픽 그라가스 정도가 좋아보여요

 

제우스, 페이커 둘 다 잘쓰고 정글로 돌리고 야라가스나 요그야 뭐 이런 해괴하지만 미친 뒷심 한타조합도 가능은하니까요.

 

나르 선픽은 정말 좋긴한데 기인처럼 잭스같은 거 마스터에 오른 선수에게는 너무 위험합니다.

 

그런 의미로 저는 플옵단계나 결승쯤오면 제이스 선픽도 조심해야된다고 봅니다

 

상대 덩어리 + 오공,바이,리신같이 힘으로 찍어누르는 조합나오면 제이스 은근히 썩어버려요

 

그리고 플옵진행될수록 레드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확실히 다전제에서는 블루가 밴픽이 너무 편합니다.

 

 

7
Comments
1
Updated at 2023-03-25 21:20:05

시리즈 끝나고 복기해보면서 오늘 자야라칸을 후반부에 계속해서 뽑은건 케리아가 몸상태가 별로여서 그랬던 것이 아닌가싶은 생각이 듭니다. 2세트에서 애쉬들고 정신나간 것처럼 바텀을 패긴 팼지만, 상대적으로 오늘 케리아가 평상시 케리아보다 덜 적극적이고 메이킹 시도도 많이 줄었죠. 그냥 폼이 약간 저점이었습니다. 

 

진짜 4세트는 최악의 밴픽 구도라고 생각하구요. 물론 오너의 리신이 바텀 2렙갱 시도를 하면서 바이랑 성장 차이가 나버린게 용 4:4 한타에서 완전히 터져나가면서 게임이 끝장난 것이라 밴픽의 탓만 할 수 없지만, 적어도 나르 - 잭스의 구도를 똑같이 잡는 것은 앞으로는 지양해야할 것입니다.

 

저는 제우스가 오늘 5세트에서 저점이 떠서 그렇지 1~4세트에서는 크게 못했다고 생각은 안 합니다. 한번씩 잘못된 판단으로 인한 실수가 나왔지만 그건 기인도 마찬가지였고 크산테로 잭스 목 따는 등 상성 구도 엎어버리기도 했고해서 크게 문제가 될 것이 보이지는 않아요. 5명 다 다음주에는 몸관리를 잘해서 나왔으면 합니다.

WR
2023-03-25 21:20:28

저도 오늘 제우스가 기인에게 밀렸다고 보지는 않고 기인정도되는 선수니까 탑 구도가 어려우면 너무 힘들다 정도인 것 같아요. 그리고 상대 조합에 맞춰서 잭스 캐리 구도나오니까 시종일관 탑에 자원 투자해준 KT판단도 인상적이었네요. 오늘 기인 VS 제우스는 엄대엄인데 구도가 제우스에게 불리했던 경기가 많아서 고생을 많이한듯 싶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대로 케리아의 컨디션 이슈가 있으니 리스크크고 유통기한 심한 쓰레쉬같은 극단적인 픽은 지양한 것 같아요. 결과적으로 그게 다전제 승리로 이어져서 다행입니다. 아마 5세트 자야라칸 아니었으면 역전 절대 안나왔을 것 같아요.

2023-03-25 21:27:26

트페때문에 경우수가 복잡해진게
컸죠

WR
2023-03-25 21:30:33

넵. 그 트페가 탑에 자원을 많이써줬죠. 그만큼 잭스가 미치도록 더 성장했고 그게 솔킬로 이어지면서 탑구도가 아예 회복불가가 되고 2세트가 어려워졌습니다. 

2023-03-26 16:44:37

실제 인터뷰를 봐도 잭스까지는 어느정도 예상안에서의 구도였는데 트패때문에 플랜이 많이 말렸다고 하더라구요.

1
2023-03-25 21:19:03

개인적으론 나르 잭스 구도는 괜찮은데 나르 제이스 구도는 진짜 힘들어 보이던데..

WR
2023-03-25 21:24:46

제가 들어본바로는 잭스 VS 나르는 초반 5렙까지는 나르가 유리하고 신발나오고 1코어까지는 반반에 가깝지만 솔킬각은 잭스가 유리하고 신파자 뜨면 그때부터는 잭스가 완벽하게 유리한 구도라고 들은 것 같아요. 그리고 이게 거의 게임끝까지 이어진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기인은 이 구도를 반대로도 잘합니다.. 20년 라스칼의 레넥 카운터로 볼베고르고 상대가 볼베하면 레넥으로 찢어버리던..? 그 기이한 구도의 느낌이 나요. 잭스를 정말 잘알더라구요. 그리고 제이스 VS 나르는 1:1은 제이스가 유리한데.. 밴픽에 따라서는 상황이 좀 바뀔 순 있지만 나르가 순수 라인전은 꽤 힘든걸로 압니다. 거기에 기인이 또 71인분의 전설을 만든 픽이 제이스고 거의 시그니쳐픽급인지라.. 더 어려웠네요. 제우스도 나르가 시그니쳐급이지만.. 상대가 워낙 강하다보니 구도를 뒤틀기는 어려워보였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