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KBO
/ / / /
Xpert

자이언츠가 가진 리스크

 
1
  4274
2023-05-30 09:58:59

진성 롯데팬으로써 지금 호성적을 거두고 있기에 적고싶진않으나..우려되는점이 있어서 적어봅니다.

개인적으로 기대승률보다 실제 성적이 잘나오는건 감독의 공이라고 보기에 셔튼감독에 대해서 우호적인 입장임을 밝힙니다.

 

현재 자이언츠는 리스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필승조의 너무 잦은 등판인데요.

김상수 - 86경기 페이스

김원중 - 75경기 페이스

구승민 - 75경기 페이스

김진욱 - 75경기 페이스 

이 페이스대로라면 두산의 또철원(79경기 페이스)과 함께 롯데선수들이 최다등판 1,3,4,5위를 기록하게 됩니다.

 

과거 중계로 일낸 감옥님의 양떼계투진의 2012시즌은 호성적에도 불구하고 핵심 계투진들은 그해 출전경기 1,3,4위를 찍으며 전부 12시즌이나 13시즌을 마지막으로 패전조급으로 급격히 무너지게됐죠.

개인적으론 최준용의 부상과 부진도 22시즌의 혹사 여파라고 봅니다.

 

당연히 매경기 접전이니 등판이 어쩔수없냐라고만 하기엔

이문제는 셔튼감독의 극스몰볼 영향이 무척 크기 때문입니다.

현재 롯데는 가장 적은 경기수를 했음에도 가장 많은 희생번트를 댄 팀입니다. 

 

현대 야구에서 경기 초중반에 대는 희생번트는 성공 해봤자 오히려 팀에 손해인게 이미 방대한 데이터로 증명이 되었죠. 심지어 롯데는 희생번트를 가장 많이 댄팀인데 성공율조차 혼자 40%대로 최하위를 기록하고있습니다.

1,2회부터 무사에 주자만 나가면 번트롤 대니 빅이닝이 안나오고 적은 점수차는 결국 중계진의 과부하로 이어질수 밖에없습니다. 이 페이스 대로라면 운나쁘면 중계진이 여름에 다 퍼지고 운이 좋아도 내년엔 탈날수 밖에 없어요.

 

현재 자이언츠의 야수진은 세대교체가 아주 성공적으로 이뤄지고 있죠. 계투진 갈아먹는일만 생기지 않는다면 몇년동안은 계속 플옵권을 안착할만한 팀이 될수 있습니다. 올해는 정보근급의 야수도 없는데 셔튼이 희생번트를 줄이는 야구만 해주길 바랍니다. 

6
Comments
2023-05-30 10:28:06

한동희 전준우 망하고 렉스 부상인 지금 타선에 장타를 칠 선수가 없어서 희생번트 없이는 점수 내기가 쉽지 않긴 하죠

불펜 혹사가 걱정되긴 한데 이건 그동안 선발들이 너무 이닝을 못 먹어줘서 그런게 크니 선발이 차차 안정화되면 나아지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2023-05-30 10:30:19

저도 장타 쳐 줄 타자가 없는 상황에서
고육지책의 성격이 있다고 생각해요.

2023-05-30 10:36:16

김상수는
필승조 가닥 잡히기 전에
애매한 포지션에서 뛰다가 많이 나오고,
필승조 들어가면서는 또 매일 나오다시피 하고.

일요일 경기에서 잘 못 던진게
방전의 기미가 좀 있어보여서,
걱정이 좀 됩니다.

2023-05-30 12:21:00

올 시즌 팀 장타율 리그 7위, 홈런 16개로 꼴찌...

빅볼을 하려고 해도 그럴 수 없는 상황이니까요. 

Updated at 2023-05-30 12:24:53

롯데는 어느 타격 지표로 봐도 장타력 없이 발야구 하는 팀인데 왜 스몰볼로 빅이닝 못내냐고 따지는 건 구해줬더니
봇짐 내놓으라는 격이죠. 왜 렉스가 맨날 부상이냐 한동희 타격폼은 왜 건드려서 저 모양이냐는 지적할 만하죠. 그 둘이 빅뱃을 맡아줘야하는 데 안되는 게 아쉬운 부분이거든요.

그리고 현재 불펜은 좀 뎁스가 얇긴한데 어쩔 수 없습니다. 선발이 올라왔더니 패전조가 사라졌습니다. (이거도 사실 반즈 스트레일리 계약을 따지거 싶지만 외인 투수 잘 뽑기란 또 어렵고 다수 팬들은 환영했으니 그냥 아쉽다 정도로만 생각합니다) 투고타저 리그인데 최이준 김도규 신정락 해서 난리났잖아요. 우리가 강팀이 되려면 이 시기에 누군가가 부하를 맡아줘야 합니다. 다행히 이제 박세웅이 제 궤도에 올라 시간을 좀 벌었어요. (그리고 크보 팬들이 생각하는거 보다 현재 kbo에서 불펜 혹사로 망가지는 경우는 없습니다. 김성근이나 김경문처럼 굴리짐 않죠)

개인적으로는 롯데 팬들이 아직 가을 야구도 안갔는데 무슨 백년대계를 논하려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위닝 스피릿으로 전환하는 게 참 어렵습니다. 이기는 문화, 승리를 당연시하고 지면 아쉬운 팀으로 체질 개선하는 게 정말 중요해요.

감독이 아쉽다기보다는 얼른 어린 선수들이 지금처럼 부담 없는 기회를 잘 잡으면 좋겠어요. 빅마켓 위닝팀의 패전조, 빅뱃 하위타선 가는 거 너무 좋은 기회인데.

2023-05-30 16:16:26

저도 이부분 심각해보이네요
앗싸리 한번정도는 크게 잘지는것도
방법이라보내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