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KBO
/ / / /
Xpert

류중일 감독..

 
1
  717
Updated at 2020-07-10 23:11:34

전 류중일 감독은 김응룡 감독 제자라 봅니다.

스타일이 비슷해요. 변칙보다는 본인 계산이 서는 야구를 하고, 그 계산에 맞는 선수를 쓰는 타입이죠.(실제로 2002년 삼성은 1~9번까지 타순변화가 없던 팀으로 유명했습니다.)

이게 좋게 말하면 믿음이라서 장기적 시즌으로 봤을때는 장점도 있지만, 나쁘게 말하면 융통성이 떨어지죠. 그 계산대로만 되면, 우승하는거고(사실 이게 쉬운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포핏을 했으니까요.) 안되면 죽도 밥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류중일 감독 부임시킨거면 우승을 하겠다는거라 생각했고, 프런트쪽에서도 우승할 전력을 만들어 줘야하는데, LG는 지금 그런 상황도 안 되는것도 맞죠. 저처럼 롯진욱 롯승엽 보고 올해는 그냥 보자. 하는거랑은 분명히 다른 팀인데...

DTD라 놀림받으면서도 모았던 정찬헌-임찬규-최동환등 당시 유망주들이 지금은 경험치 잘 먹고, 정말 잘해주고 있고, 이민호도 물건이고..

여기서 좀만 보강이 되면 잘할 팀인데, 삼성에서 우승해보겠다고 김응룡 감독 데려와서 진짜 과감하게 투자한걸 생각하면...내년 두산 FA사모을런지..LG의 행보는 아쉽기는 합니다.


5
Comments
2020-07-10 23:11:51

야잘잘 신봉자 계보죠...

Updated at 2020-07-10 23:40:59

지난번 글도 그렇고,
롯데팬이신것 같은데 자팀이 아니라 그런지 엘지사정은 역시 잘모르시는것 같네요.
일단 서울팜을 이용하지만 두산에 비해 아웃풋이 부족한건 매우 아쉽습니다. 다만 언급하신 내용과 반대로 엘지는 현재 뎁스와 이천 2군 시스템은 꽤 괜찮습니다.
그리고 dtd로 놀림받던것과 정찬헌 임찬규 최동환은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셋다 드랩된지가 10-12년 된 친구들이에요. 유망주들이 밥값을 하고 있는게 아니라 포텐에 비해 너무나 미미한 결과물입니다.

류중일 스타일은 말씀하신 스타일이 맞습니다. 그래도 전임 양상문같은 감독보다는 인기가 많은걸 보면 그전의 운영이 얼마나 형편없었는지 느끼게되죠. 올해 결과 못내면 엄청까일겁니다.
다만 현재상황에 대해 오해하시는 부분이 많습니다. 타팀에 대한 비평을 하시려면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하시길 바라며 글 남깁니다.

WR
2020-07-10 23:29:33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2
Updated at 2020-07-10 23:46:07

오늘자로 반게임차 5위라는 좋지 않은 성적에서
사실에 근거한 비판은 불편한게 아니라 아주 신나죠. 팬이라도 이노무 자식들 같이 까기 아주 좋거든요.
그런데 그냥 느낌이나 확실하지 않은 정보에 의한 판단은 좀 아쉽긴 한 것 같습니다. 사실 지난번 글에 댓글을 달까하다가 비슷한 느낌의 글이 올라와 말씀드려보았습니다. 말씀하시는 내용을 보면 엘지라는 팀에 대한 별 관심이 없으신게 맞아요. 굳이 비응원팀에 대한 관심이 있을 필요는 없지만, 조금더 근거 있게 까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020-07-11 01:03:22

쓸놈쓸이 진짜 너~~~~무 심해서 진짜 답답해죽겠네요. 제가 엘지 선수중에 채은성을 제일 좋아하지만 이 정도로 못 치는데 중심타선 한 자리 꿰차고 있는 거 보면 돌아가시겠습니다.. 결국 올라와야하는 선수고 올라올 선수인 것도 맞는데 그거 기다리다 던지는 경기가 몇 개일지..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