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KBO
/ / /
Xpert

이번 주의 희망사항 + 잡담

 
  152
2020-06-01 14:48:39
1. (1) 첫 주 5연승을 했는데 3주 연속 2승 4패를 하면서 결국 5월을 6위, 도토리 1개 까 먹고 마감했습니다. 용두사미라고 할 수 있겠지만 용두라도 했기 때문에 그래도 아직 중위권에 머물러 있다 그럴 수도 있겠죠.
(2) 주중 시리즈가 두 번째 광주 KIA전입니다. 2주 전에 이 대진에서 스윕을 당하면서 하락세에 확인도장을 찍어 버렸는데... 이번에는 최소 위닝을 하길 바랍니다만.
그런데 첫 상대가 또 까다로운 임기영이군요. 이번에는 지난번처럼 호락호락 넘어가지 않기를.
(3) 뭐랄까. 필승조는 꽤 관리를 하려는 거 같은데 그러다 보니 필승조 아닌 선수들이 좀 뺑이를 친다 싶은 느낌이 있네요. 어제 박진형 2이닝 돌렸으면 연장 안 가고 이겼지 싶은데...
그래도 어제 이인복의 뜻밖의 선전은 투수 활용에 조금 더 여유가 될 수 있을까 싶습니다. 현재 승리조는 좌타자 활용에 한계가 있는 오현택까지 포함해서 기록이나 숫자나 나쁘지 않은데 제1추격조 진명호-박시영이 퐁당퐁당이라서.. 이인복이 진명호-박시영 라인에 합류할 수 있다면 꽤 도움이 되겠는데요.
(4) 2주째 홈런이 안 나오다 보니 안타를 쳐도 집중타가 되어야 점수가 나오는 현상이 반복됩니다. 사실 이대호가 이 쪽으로는 최후의 보루였는데... 이대호가 지금 못 하는 건 아니라도 장타가 참 안 나오네요. 올해 말까지 4번 유지하려면 이제는 장타를 좀 쳐 줘야 할 텐데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토요일의 3번 안치홍 시도가 꽤 괜찮았다고 생각하는데 하루만에 원래 타순(?)으로 되돌아가더군요. 사실 안치홍이 KIA에 있을 때도 주로 2-3번 많이 쳤던 거 같고 성적도 괜찮았던 것 같은데 말입니다.
(5) 3주 연속 2승 4패 기간 동안 팬들 사이에서 불만의 어조로 많이 오르내리던 '30경기'가 이번 주면 거의 채워집니다. 과연 다음 주에 어떤 변동이 있을까요?

2. 이번 주 선발 예상입니다
화요일 KIA전 박세웅 vs 임기영(확정)
수요일 KIA전 샘슨 vs 양현종
목요일 KIA전 노경은 vs 브룩스
금요일 kt전 서준원 vs 쿠에바스
토요일 kt전 스트레일리 vs 배제성
일요일 kt전 박세웅 vs 데스파이네

지난 주 선발들이 박세웅 빼고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았는데(샘슨은 첫 경기인 거 고려하고요) 이번 주 박세웅이 두 번 등판합니다. 선발진의 문제는 박세웅으로 집약되고 있는데 이번 주에 반등을 할 수 있기를. 마침 화요일 경기가 미쿡에 뜬다는데, 지난 번에 3연속 3구삼진을 기록한 그 모습 그대로다 이런 이야기를 들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샘슨은 이번 주엔 80개 정도 던질 것 같은데 5이닝 먹어 주기를 바래 봅니다.

매치업 상으로는 1경기 정도 우세, 1경기 정도 백중. 나머지는 (약)열세라고 보고요.
일단 스트레일리가 이번엔 4일 휴식 고집 안 한다는 전제로 매치업을 예상했는데, 어떨지 봐야겠네요.

3. 이번 주의 희망사항은 3개만 적겠습니다.
(1) 주간 MVP 박세웅
(2) 샘슨의 5이닝
(3) 집 나간 홈런 찾아요


1
Comment
2020-06-02 17:05:41

안경에이스의 부활 기도합니다

ht
ob
24-03-29
 
288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