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KBL
/ / /
Xpert

팀 현재 능력 매긴다면

 
16
  6230
2022-11-29 15:55:40

kgc가 압도적인 1위인데 나머지 팀들을 지금까지 보여준 능력을 매기다면 여러분 생각엔 2위~10위 팀까지 누군지 저는 궁금해요. 이게 주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어서 백 프로 정확한 랭킹이 있단 말이 아니에요.

시즌에서 남은 경기가 아직 많아서 팀 승패 결과로만 매기면 정보를 잃을지도 몰라서

팀 자료를 살표보면서 현재의 능려을 어떻게 평가해도 될지 좀 생각하고 정리해봤어요.

 

1티어:

안양 KGC

 ---

2티어:

고양 캐롯

울산 현대모비스

(어제 경기 전에 많이 고민했는데) 창원 LG는 2티어에 들만한 것 같은데요.

 

짧은 설명: 고양 캐롯은 안양 kgc를 한 번이라도 이겼다면 1티어에 들었을 거예요. 리바운드 약점이 있는데 팀 자료를 보면서 '1위' 많이 나와요.

 ---

 

3티어:

오직 서울 SK

2티어와 3티어 사이에 큰 차이가 없고 최준용 이미 엠브이피 레벨을 보여주는 거라서 시간이 지나가면서 김선형 개인 책임이 줄어들면서 팀 승패 결과도 좋아질 것 같아요. 2티어까지 올라가는 거 기대돼요.

 -----

(상대적으로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해요)

 

4티어: 

원주 DB

전주 KCC

이 팀 중에서 디비가 좋아질 가능성이 제일 높은 것 같은데 수비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두경민, 이선 알바노 옵 더 드리블 외곽 능력이 아무리 좋아도 이기기가 어려울 거예요. 강상재의 4번의 공격력과 수비력을 믿는 사람이지만 이번시즌 동안 드완 에르난데스가 코트에 있을 때 수비 레이팅과 수비 리바운드가 특히 안 좋더라고요. (이 사진에서 수리%와 NRTG75에 특히 집중하고 있어요)

KCC 경우에 용병 문제가 분명히 있고 어떻게 고칠 수 있을지 궁금해요. 허웅, 정창영, 이근휘 다 잘하고 있는데 림 어택이 굳이 강력하지 않아서 공격에서 한계가 있지 않나 싶어요 

 

5티어:

대구 한국가스공사 

서울 삼성

수원 KT

이 티어를 어떻게 매겨도 될지 전혀 몰랐는데요. 지금까지는 서울 삼성 활약이 제일 만족스러운 것 같기 한데 공격에서 슈팅 문제를 어떻게 풀을지 잘 모르고 느린 경기 페이스 때문에 득점이 저조한 경기가 너무 많다고 봐요.

대구 한국가스공사는 팀들 중에 실링이 제일 높다고 생각하는데 솔직히 말하자면 이게 강력한 의견이 아니고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전현우 슛감을 뒤찾지 못하면 코트를 어떻게 넓어질 수 있을지 모르는데 현재로는 대구의 마지막 경기 승리 때문에 경기력을 좀 더 높일 수 있다는 걸 믿을 거예요.

KT는 허훈 창의적인 플레이 없이 공격력이 떨어지는데 하윤기 앞으로도 강력한 빅맨 옵션이 될지 않을까 생각해요.

이 팀들을 위해 팀 자료 스크린샷을 남겨줄거예요: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면 어제 경기 시작 전에 네이버에서 글을 작성하게 됐어요.

[ https://blog.naver.com/steadylosing/222940232112 ]

 

3
Comments
1
2022-11-29 17:37:09

저도 당연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현재 고양 캐롯의 성적과 기록은 플루크가 마니 껴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봐도 저 성적이 나올 전력이 아닙니다. 

시즌이 치뤄질 수록 4티어 정도로 내려가긴 할 것 같아요.

반대로 DB는 감독 때문에 어수선하긴 한데, 결국 3~4위 싸움을 하긴 할 것 같습니다.

결론은 본문에서 캐롯과 DB가 자리를 바꾸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1
2022-11-29 23:19:12

Sk가 2티어까진 가겠네요 요즘보면!

WR
2022-11-29 23:42:55

오늘 경기 하이라이트를 봐서 공감합니다 

강력해 보입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