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KBL
/ / / /
Xpert

기사펌) KBL 2호 일본인 선수 모리구치 히사시는 어떤 선수?

 
1
  1547
2022-08-12 12:05:47

https://n.news.naver.com/sports/basketball/article/398/0000059650

원 감독은 12일 전화 통화에서 "내 제자라서가 아니라 정말 괜찮은 선수다. 스피드가 좋고 윙스팬도 긴 편이다. 일본 가드답게 힘도 있고 미드레인지와 3점슛에도 능하다. 공격형 슈팅가드에 가까운 선수인데 현재 데이원의 이정현과 같이 나선다면 웬만한 가드들도 막기 힘들 것이다"라고 이야기했다.

원병선 감독에 따르면 원래 모리구치는 KBL의 타 구단에서 영입 이야기가 오가던 선수였다. 하지만 KBL이 아시아쿼터제의 문호를 필리핀까지 넓히면서 상황이 다소 달라졌고 원래 그를 영입하려던 구단에서 다소 미온적인 태도를 보였다고.

그는 "모리구치는 B.리그 팀과도 입단 이야기가 오가던 상황이었다. 협상을 너무 끌면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던 찰나에 데이원의 김승기 감독과 이야기가 됐다. 내가 추천을 했고 경기 영상을 보내서 김승기 감독이 오케이 사인을 보내면서 입단이 일사천리로 진행됐다"라고 설명했다.

김승기 감독은 KGC인삼공사 시절부터 강한 힘을 앞세워 빠르게 앞선에서부터 상대를 압박하는 수비를 펼치면서 거기에 따른 속공 농구를 즐겨하던 지도자다. 그런 김 감독의 눈높이에 맞춤인 선수라는 게 원병선 감독의 설명이었다.

규슈도카이대 감독이 한국분이셨군요...


1
Comment
2022-08-12 14:12:38

원주로 올 뻔한 친구인가 보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