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KBL
/ / /
Xpert

연고대는 이제 팀적으로 선수 기량 이상의 무언가가 차이 나는거 같습니다.

 
3
  2231
2021-06-15 20:45:22

 팀 스피릿?이라고 해야하나 분위기 자체에서 연세대가 한수 위인듯합니다.

고대가 항상 스카웃 더 잘했다 소리 듣고 올해는 다르다 해도 몇년째 연세대가 이기고 있습니다. 사이즈와 운동능력은 고대 선수들이 더 좋아도 항상 한발 더 앞서서 뛰고 루즈볼도 연대 선수들이 먼저 잡습니다. 고대가 순둥순둥하고 이쁘게 농구하려는 선수들이 많다면 연대 선수들은 조금 투박하더라도 몸 던져가면서 열정적인 선수들이 많고요. 한두해라면 선수 개개인의 성향이겠지만 김무성 있던 시절 선수들 다 졸업하고도 여전한거 보면 두학교 농구부의 성향 차이가 있는게 아닌가 싶네요.

물론 더욱 근본적인 문제는 개인적인 관점에서 고대는 실링이 높은 선수를 스카웃하고 연대는 플로어가 높은 선수 위주로 스카웃한다 생각하는데 고대에서 누구 하나 키워낸 선수가 없다는거죠. 매시즌 주요 선수 한명도 아니고 여러명이 부상때문에 주요 경기에 못 나오고 누가 나왔으면 이겼다 하는거 보면 팀 운영 방식 자체에 문제가 있다 봅니다. 최근 신입생들만 봐도 박무빈, 이두원, 김도은, 김재현 등이 대학 무대 데뷔하기도 전에 부상 당했고 문정현도 신입생때 혹사에 가깝게 뛰고 올해 통으로 날렸습니다. 하윤기, 서정현도 4년동안 부상을 달고 살았고요. 주희정 감독과 코치진들은 생각 한번 잘해봤으면 좋겠네요.

3
Comments
Updated at 2021-06-15 20:53:04

고대는 팀 완성도가 너무나 떨어진다고 느껴집니다. 성대나 동국대 같은 경우는 무너지더라도 팀을 못만들어서 지는게 아니라 기량차이때문이라 생각하고 졌잘싸라 할 수 있는데, 고대는 그냥 졌잘싸 느낌도 없습니다.

2021-06-15 21:11:50

지금 고대는 코칭이 가장 문제죠

2021-06-15 21:29:18

개인적으로 은희석 감독의 역량이 대학무대에선 김상준 감독만큼 된다고 생각합니다. 팀컬러, 전술 만들어 놓은거 보면, 선수빨 감독이라고 폄하받을 감독이 아닙니다. 선수 시절엔 주희정 감독이 더 잘했을지 몰라도, 감독 능력에선 은희석 감독이 넘사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