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KBL
/ / / /
Xpert

삼성 전자랜드 총평

 
10
  2082
Updated at 2020-11-07 23:32:47

오늘도 어김없이 돌아온 전자랜드 극성팬의 경기 총평입니다.

선수들마다 기대치가 있는걸 감안해주셨으면합니다.

 4. 김낙현(2.0/5.0)

 내내 이관희에게 고생했습니다. 지금 김낙현은 진짜 3단계로 향하는 정체기에 놓여있다고 봅니다. 그래도 마지막에 다행히도 "챔프전 4차전"하지 않아서 다행... 지금은 제 나름대로 성장을 바라는 의미에서 채찍질하는겁니다.

 6. 차바위(5.0/5.0)숨은 MVP

 에이스 전담 수비+김동욱 몸빵...등의 끈덕진 수비,과감한리바 참여(7리바) 클러치에 기가막히게 3점 쾅쾅 때려주고 마지막 자유투도 다 넣어주었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9.전현우(2.0/5.0)

 3점 1개넣었지만 구린 디시전메이킹, 얼타기...성장하려면 잘해야 합니다. 슈터라면 과감하게 슛을 쏴야죠. 그리고 뜸들이지 말고(밥하는것도 아니고 말이야) 단순하게 생각하기를 바랍니다. 

11.홍경기(2.0/5.0)

 아마...신인으로 2번을 데려온다면 홍경기의 자리는 없을겁니다. 

14.헨리 심스 (5.0/5.0) MVP

GIF 최적화 ON 
8.2M    632K

핼미 심노인에서 심중년으로... 정말 잘해주었습니다. 23득점 8리바운드 3블락 야투율 61%에 자유투 87.5% 너무 잘해줬습니다. 포스트업 우당탕탕 으아악 쾅!이건 아니지만 스텝을 이용한 스킬이 진짜 좋아보입니다. 미들도 좋고 자유투도 너무 좋고...최근 두경가 연속 20 입니다. 정말 잘했습니다. 그리고 수비상대가 날쌘 힉스라서 걱정했는데 노련하게 잘 막았습니다. 오랜만에 외국선수 같았습니다. 계속 이렇게만 해줘요... 더해주면 더 좋고. 

17. 양재혁 (3.5/5.0)

 그래도 이대헌 없을때 수비로 자리 잘 메꿔줬습니다. 무난무난했습니다. 

20. 정영삼(5.0/5.0)

 순도 높은 득점 좋습니다. 그리고 역시 영삼옹의 가치는 4쿼터에 발휘됩니다... 클러치에 기막힌 돌파득점... 감동입니다. 아프지 마요... 형님

21.이대헌 (4.5/5.0)

정말 잘해줍니다. 그리고 큰 부상일까 걱정했는데 아니라서 다행같습니다.(진짜 그때는 한 시즌이 무너진 느낌...) 전자랜드의 상승세에는 이대헌 선수 존재가 한 몫합니다. 지금까지 봤을때는 지금의 성적이 일시적인 것이 아닌것 같아서 기분 좋습니다. 정말 잘해주었습니다. 아프지마요...

GIF 최적화 ON 
8.1M    544K

30. 박찬희 (5.0/5.0)

 오늘 너무 잘했습니다. 팀이 압박수비에 막힐때 리딩으로 풀어주고 수비에서 분위기 바꿔주고 찬물을 삼성에 뿌렸습니다. 그리고 코트 빨리 넘어가는거 보고 순간 전성기가 떠올랐습니다. 아직 신체는 죽지 않았어요. 그리고 시즌 1호 쓰리런 축하드립니다.

32. 에릭 탐슨(3.0/5.0)

오늘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약간 수비 놓치는 장면이 조금 보였습니다. 그래도 아직 에너지는 좋으니 제발 끝까지 초반의 모습처럼 잘해줬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지슛 안놓치고 자유투는 꽤 넣어줘서 좋습니다. 그리고 경기보며 넘어졌을때 파이팅있게 일어나는거 정말 귀엽습니다. 요즘 저랑 DM도 자주하면서 꽤나 친해졌는데 KBL에서 오래보고 싶습니다.

 유도훈 감독님

감독님 전자랜드 단일팀 300승 축하드립니다. 정말 전자랜드를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자랜드의 상징은 유도훈 감독입니다.(우리도 방송출연 해봐요... 컬트적 인기로는 크블 최강인데..) 저도 몇시즌은 참 감독님에 대해 걱정이 많았습니다. 알고보면 이 선수들 키운것도 유감독님입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삼성 선수들 수고 많았습니다. 이관희 선수는 이번에 정말 열심히 하더라고요. 그리고 삼성은 더이상 그 시즌 초의 한심한 팀이 아닌것 같습니다. 많이 좋아졌습니다. 

 

오늘 경기 승인은 외곽수비였다고 봅니다. 외곽 수비를 철저히 하며 삼성의 외곽을 봉쇄하고 힉스의 플레이를 꽤나 제한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이대헌 선수가 다칠때 보고 아... 행복했던 1달이었습니다라는 글을 쓸 생각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타박상 정도라서 다행입니다. 정영삼 선수 말미에 허리 잡으시던데 괜찮았으면 합니다. 우리는 정말 뎁스 약해서 누구 다치면 큰일납니다. 두달하고 3일 뒤면 정효근이 돌아옵니다. 저 전자랜드의 마지막시즌을 오랫동안 보고 싶습니다. 부디 끝까지 밀고 갔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인수의향 기업이 꽤 많이 있다는 썰도 돌고 좋은데 제발 끝까지 잘해봅시다. 그리고 다시 단독 1위네요. 저 사실 여기 더 오래있고 싶습니다.  

진정한 KBL판 라스트 댄스를 보여주자고요.

All of my life.  

 

 

 

혹시 읽고나서 자신의 생각이나 감상 그런게 있으시다면 마음껏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저 피드백 따박따박 잘합니다. 

9
Comments
2020-11-07 23:33:50

영삼이형 클러치 터지면 승리한다는 공식이 이어졌네요.
김낙현은 확실히 고비가 왔네요 신체조건이 좋은 선수들이 매치업을 붙이는데 상당히 고전하고 있습니다. 과연 극복할수 있을지 재미있네요. 박찬희와 같이 뛰면서 2번슛터로 조금 부담을 덜어주는것도 생각해 보았으면 좋겠네요
심스는 기본기가 좋은 선수라 타이러처럼 압도적인 맛은 없지만 공수에서 잘해줄거러 봅니다. 컷인해들어가는 패스를 날카롭게 잘 넣어주던데 장신포워드들 그립더군요. 이대헌과 호흡이 좋은게 인상적이었슴니다.
애증의 차바위 3&d의 정석을 보여주었네요.
오늘 삼성한테 지면 연패가 장기화되서 디티디 갈거 같았는데 연패 잘끊어서 고무적입니다.

WR
2020-11-07 23:50:38

 영삼옹 클러치 성공> 승리는 과학입니다. 저는 김낙현이 고비가 왔지만 성실하고 잘하는 선수라 잘 극복하리라 봅니다. 심스 솔직히 그동안 실망이 컸고 교체 고민해야한다는 생각도 했는데 최근 경기 너무 잘해주네요. 패스 좋은걸 보면 효근이와 잘맞을 것 같았습니다. 연패는 빠르게 끊고 보람차게 끊어서 다행입니다. 차바위 선수는 많이 아쉬워서 평소에 못한다는 말 많이 했는데 잘해줘서 다행입니다.

Updated at 2020-11-08 00:05:40

이대헌 선수, 다쳐서 혼자 일어나지 못하고 실려나갈때 정말 아찔했습니다.

보통 스스로 걸어나갈 때보다 실려나가는 때가 더 심각한 부상인 경우를 많이 봐와서요.

시즌이 많이 남아있는만큼 충분히 쉬어주고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경기 끝나고 올려주시는 리뷰 항상 재밌게 보고있습니다.

전자랜드 선수들, 어려운 상황에서도 시즌초반부터 좋은 모습 보여줘서 고맙네요.

WR
2020-11-08 00:54:37

감사합니다. 이대헌 선수는 다행히도 경미한 부상이라니 다행입니다.

2020-11-08 00:25:22

전랜 역시 강해요.헨리심스가 힉스 상대로 하는거보니 내려갈 걱정 안해도 되겠던데 계속 선두권 경쟁 할거같네여

2020-11-08 01:22:18

 심스는 짬에서 나오는 노련미가 오늘 제대로 폭발하더군요. 방향 읽는거나 공 없을 때 계속 자리싸움 하는거나 베테랑 플레이어 답게 몸에 밴 좋은 습관들이 오늘은 더 잘 보이더라구요. 게다가 진짜 꽉 막힐 때 묘한 포스트 무브들로 득점도 해주고 좋았습니다. 

 

 이대헌은 국내 선수가 포스트에서 매치업 되면 거의 용병급으로 미스매치라 생각이 들 정도로 기가막히게 자신감이 늘었더라구요. 툭 툭 몇번 치면서 균열 내고 언더사이즈의 순간 가속으로 확 올라가 버리는데 오늘도 부상당했던 그 플레이에서 너무 인상깊더라구요. 

WR
Updated at 2020-11-08 01:47:53

심스는 피벗이나 이런거에서 보이는 노련함이 장난이 아닙니다. 농구를 잘해요. 오늘 힉스가 심스 상대로 장기인 블록을 거의 하지 못했죠. 파울하기에는 자유투도 좋으니 파울하기도 뭐하고요.
이대헌은 저번시즌만해도 포스트업 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는 느낌이었다면 요즘은 무브가 간결해지고 BQ도 올라와서 정말 훌륭한 빅맨이 되었습니다. 정말 강상재 선수 와도 누가 주전될지 모르겠네요...

2020-11-08 09:57:00

부럽네요...크블에 두산 히어로즈 느낌이 유이하게 육성이 묘하게 잘되는팀들이라....

케이티 뭐같은 농구보다보면....스트레스가


인수기업이 꼭 나오기를...

2020-11-08 12:04:23

심스는 미들슛 팅팅만 본 것 같은데 엄청 넣었네요.

제가 미들슛을 너무 얕본 듯...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