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KBL
/ / /
Xpert

전자랜드 팬 관점에서 보는 삼성 vs 전자랜드 포인트

 
1
  1241
Updated at 2020-11-07 23:25:50

 1. 저번 경기와는 다른 상황

 팀 순위는 차이가 나지만 최근 삼성은 3연승중이고 전자랜드는 2연패중입니다. 저번 맞대결 때는 전자랜드 4연승, 삼성 4연패였죠.

2. 전자랜드의 수비

 전자랜드는 현재까지 봤을때 리그 최고의 수비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2연패 구간동안 평균 90점을 넘어가는 수준의 실점을 했습니다. 화요일 경기는 멘탈이 나가서 최악이었고요. 과연 이 부분을 어떻게 정비하고 정신무장을 해왔을지가 관건입니다. (체력이 떨어진것 같지 않고 한 경기는 파울관련으로 자유투 헌납, 한경기는 아예 멘탈이 나감)

3. 삼성의 수비

올 시즌 통틀어 제일 수비 못하는 팀은 삼성입니다. 하지만 최근 3연승 기간동안 삼성의 수비는 꽤나 좋아졌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삼성의 경기력은 길게 봐야합니다만 최근 경기는 그렇습니다. 

4. 4쿼터

결국 4쿼터 입니다. 전자랜드의 4쿼터는 21.9득점으로 2등 실점은 19.2점으로 3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4쿼터에 강하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최근 두경기는 그렇지 못했죠. 그리고 삼성의 경우는 시즌 통틀어보면 4 쿼터 득점 18.9점, 24.2 실점을 기록중이고 최근 3연승 기간에도 이기긴 했다만 4쿼터에 확 좁혀지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5. 아이제아 힉스

우선 저번 맞대결 같은 경우는 부진했지만 힉스 얘기를 할수밖에 없습니다. 힉스는 정말 농구를 잘합니다. 최근 경기 보는데 미쳤더라고요. 특히 우리 팀의 경우는 투 빅에 메인이라고 할 심스는 발이 느려서 힉스를 제어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1대1로 막기엔 여러 고충이 따르는 상황입니다. 과연 힉스를 막기 위해 유도훈 감독님이 어떤 전술을 가져왔을지 지켜보는 것도 관건입니다.

6. 이대헌vs 장민국

김준일의 부상으로 장민국이 주전 파워포워드로 뛰어야 해서 매치업이 되었습니다. 비록 김준일은 수비가 좋은 편까지는 아닌 것으로 알고 있지만 힘이나 이런 면에선 김준일 선수가 더 났습니다. 그래서 이대헌 선수는 공격에서 더 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7. 삼성의 외곽을 막아라

정말 저번 경기는 삼성의 외곽이 잘터져서 졌습니다. 그리고 삼성은 팀 3점 성공률이 40%에 달하죠. 전자랜드가 이 부분을 최대한 어느정도로 억제가 가능할지 또한 이 경기의 향방을 좌우하리라 봅니다.

8.김낙현

 저번 경기 김낙현은 비록 12점을 높은 효율로 넣었지만 최성원의 페이스 가딩으로 힘겨워 했고 장기인 플레이가 별로 안나왔습니다. 아무리 삼성 수비가 좋아졌다고 해도 sk만큼 하다는 생각까지는 하지 않습니다. 저번경기는 4일 3경기라는 문제점 때문에라도 슛감이 안좋았는데 과연 이번 경기에는 어느정도의 활약을 보일지가 핵심입니다. 

9. 3번 신장

유감독님이 말했듯 저희 팀은 포워드 특히, 3번의 사이즈가 문제입니다. 임동섭은 장신이죠. 물론 신장의 이점을 가지고 플레이하는 스타일은 아닌걸로 알고 있으나 이 사이즈가 문제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10. 리바운드

 저번 삼성과의 맞대결서 전자랜드 슛감이 그렇게 구렸는데도 끝까지 끌고간건 바로 리바운드 특히 공격리바운드 입니다. 이로인한 풋백, 자유투가 차곡차곡 쌓였고 이것이 접전승부로 이끌고 간 계기였습니다. 그리고 마침 전자랜드, 삼성 모두 리바운드에 약점이 있는 팀입니다. 

11. 헨리심스

저번 경기 잘해서 제가 칭찬을 했습니다. 솔직히 아직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부디 그 커리어와 명성 값을 해줬으면 합니다. 또 보면 상당히 스킬풀해보이기는 합니다. (우리도 용병 덕좀 보자고요오오오오오) 

12. 박찬희

박찬희 선수는 너무 안정적인 플레이에 신경을 쓰고 있어서 본연의 장점인 트랜지션을 안하고 이는 박찬희 선수의 자신감을 떨어뜨렸습니다. 누가 3점넣는거 바라는 것도 아니니 자신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보니 수비력이나 이런거 봤을땐 운동능력이 엄청나게 떨어진것도 아닌듯 합니다. 정말 전자랜드에 있어선 고마운 선수인데 아쉬운 소리를 하게되니 정말 씁쓸합니다. 

번외)

심판님들이 요즘 참 논란입니다. 제가 어느 팬이라서가 아니라 매 시즌 빠짐없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뭐 소름끼치도록 정확한 판정은 쥐뿔만큼도 바라지 않으니 일관성있는 파울 콜을 부탁드리고 과도한 비디오판독으로 흐름을 끊지는 말아줬으면... (심판님들보고 화내는것도 이제 지겹습니다.)

 

저는 솔직히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전자랜드가 저번 경기 패배로 인해 확실히 준비했으리라 생각하고 임해서 조금더 여유있게 이겼으면 좋겠습니다. 그 경기로 인해 상승세를 타면 더더욱 좋을것 같습니다.(솔직히 정규 1위는 기대 안하는데 1위에 조금 더 오래있고 싶습니다...)

5
Comments
2020-11-07 08:57:46

삼성이 3연승중이긴하지만 전자랜드가 확실히 쎄보이긴합니다. 삼성이 주말에 전랜,KGC와 만나는데 1승만 해줬음 좋겠네요;

WR
2020-11-07 11:45:00

그러니 KGC전에서 1승해주길

2020-11-07 11:47:51

김준일이 못뛰는 경기인데 힉스 상대로 전랜이 리바운드와 페인트존 마진에서 우위를 가져갈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갠적으로 힉스 어디서 많이 들어봤다 했더니 일라이자 토마스랑 같이 샬럿 써머리그 멤버였더군요.

2020-11-07 13:27:51

박찬희 발이 엄청 느려진게 공수에서 확연히 보이더라고요.
예전엔 공간 조금 보이면 곧장 탑에서 잘치고 들어갔는데 그게 안되니 공격에선 상대 수비에 균열을 하나도 못만들어내고 있고
수비에서도 픽에 대한 대응능력이 너무 떨어졌더라고요..
동기인 이정현도 그렇고 신체 능력이 확연히 낮아진게 보입니다.

2020-11-07 13:51:52

이번시즌 진짜 강팀으로 거듭나려면 1라운드에서 진 팀 잡아내야죠.

SK가 전자랜드 탈탈 털어서 잡는거 보고 느꼈습니다. 

저는 크블에서 외국인 1옵션은 체력+골밑공격&수비 안되면 힘들다고 보는데 저 편견을

심노인이 좀 깨줬으면 좋겠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