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KBL
/ / / /
Xpert

전자랜드 팬 관점에서 보는 모비스 vs 전자랜드 포인트

 
2
  587
Updated at 2020-11-07 23:32:11

1.둘다 기세가 좋음

전자랜드는 7승 1패로 리그 1위를 기록하고 있고 3연승을 달리고 있으며 기세가 정말 좋습니다. 모비스또한 초반에 좋지 않았으나 슛이 터지기 시작하며 3연승을 하고 있습니다. (전자랜드를 이긴 삼성이 포함되었습니다)

이렇게 둘다 기세가 매우 좋습니다.

2. 박찬희

어제 김낙현이 28분으로 비교적 오래뛰었습니다.(시즌 평균 26분) 그래서 칼같이 로테를 지키는 유감독님 특성상 내일은 생각보다 조금뛸 것 입니다. 그래서 박찬희 선수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박찬희 선수 장점인 운영능력과 피지컬을 활용한 수비력으로 좋은 효과를 봐야할 것 입니다.

3. 서명진 

서명진 선수가 요즘 감이 좋아보입니다. 슛,사이즈 겸비한 젊은 선수인지라 잘 체크해봐야할것 같습니다.

4. 에릭톰슨 

어제 심스가 오래뛰었습니다. 그래서 톰슨 선수가 오래 뛸 가능성도 있는데 자키난 간트.숀롱 상대로 수비에서 어느정도의 활약을 보이는가가 오늘 경기를 좌우할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5.민성주

이대헌이 30분 넘게 뛰었습니다. 그리고 모비스는 함지훈-장재석이라는 훌륭한 두 빅맨이 있습니다. 그래서 빅맨을 수비할 민성주 선수가 필요합니다. 민성주 선수가 이 두선수를 상대로 얼마나 버텨줘서 이대헌의 휴식시간을 보장하는가가 큰 문제입니다. 그리고 민성주가 미들 한두개만 넣어주면 좋을텐데...

6.김낙현

민성주가 오래 출전한다면 김낙현을 향한 견제가 더 심해질 겁니다. 늘상 그래왔지만 이번 상황에서 김낙현이 어떻게 뚫어낼지가 이 경기의 향방을 좌우할겁니다.

7. 수비

오늘 경기 향방은 공격도 공격이지만 수비에 달려있습니다. 최근 3경기 모비스는 3점43%에 평균 90점을 넘는 득점을 보이고 있습니다.(kt전에서는 떨어졌지만) 빅맨도 빅맨이지만 김국찬, 서명진 두선수가 요즘 돋보입니다. 둘다 요즘 올라온 슛에 플레이에도 자신이 붙어 보입니다. 그래서 특히 체크를 해야할것 같습니다. 전자랜드의 최대 장점인 앞선 수비력으로 저 둘을 최대한 막아봐야할것 같습니다. 오늘 두웅선수를 막았듯이요. 저 둘을 어느정도로 억제하느냐도 관건이겠습니다. 


8. 명장대결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감독인 유재학감독과 명장중 하나인 유도훈 감독님의 지략대결입니다. 저 둘이 어느 전략을 가지고 나올지도 이 경기를 보는데 정말 중요하겠습니다.

 

 오늘 1라운드 마지막 경기입니다. 오늘 승리로 8승 1패로 즐거운 출발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전자랜드의 강점인 앞선 수비를 통해 최대한 김국찬,서명진을 포함한 모비스 가드진들을 철저히 봉쇄해서 수월한 경기를 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숀롱,간트를 상대해서 심스,톰슨도 훌륭한 활약을 보였으면 좋겠습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