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KBL
/ / /
Xpert
어제 조손 라이브 보니까 화가 더 나네요
 
3
  2725
Updated at 2020-04-02 13:39:17

원문 워딩 그대로 살려서 가져오려고 했습니다.

 

11분 6초부터

(여기 댓글에 굉장히 중요한 얘기가 있다. 은퇴 권유나 압력이 있었던 것 아닌가?)

절대 그런건 아니다. 오히려 구단이 깜짝 놀랬을정도로. 우선순위는 유재학 감독의 재계약이었고 그 다음이 양동근이었는데 약간 텀을 갖고 여유있게 정리를 해보자. 어쨌든 은퇴의사를 본인이 먼저 피력을 했으니까. 그렇게 텀을 갖고 생각하는 와중에 기사가 먼저 나오면서 서로 급하게 은퇴 기자회견을 먼저 낸거죠.

(그러니까 구단에선 상당히 잡고 싶어 했던것 아닌가?)

그렇죠. 양동근 선수 더 뛴다고 하면 누가 말리겠어요 사실. 구단에서는 오히려 미안해하는게 관중이 없는 상태에서 마지막 경기를 치뤘기 때문에. 별에 별 아이디어가 나왔습니다. 오늘 기자들 사이에서도 1일짜리 계약을 맺어서 개막전을 뛰면 안되냐 그런식으로. 

 

 | http://vod.afreecatv.com/…

18분쯤부터

모비스가 양동근을 이대로 은퇴시킬까봐 걱정된다. 양동근이 이대로 은퇴하면 당분간 모든 선수가 등떠밀려서 은퇴해야한다. 이걸 어떻게든 막아야한다. 모비스는 이대로 양동근 은퇴시킬 생각 하고 있는거 같다. 양동근도 구단에 떠밀려서 은퇴하는 마당에 다른 선수들이 구단에 목소리를 어떻게 내겠나? 양동근은 본인이 시장에 나오지 않을 것이다. 양동근이 은퇴를 하면 유재학 감독도 같이 은퇴할 가능성 있다. 양동근 아직 20분~25분 정도 뛰면 KBL TOP의 기량을 보여주는 선수다. (양동근이 이렇게 등떠밀려 은퇴하면 안되는 이유?) 양동근 이후로는 당분간 멋있게 은퇴할 수 있는 선수가 없다. 양동근 정도면 멋있게 은퇴 해야한다. 그게 KBL의 격을 높이는 일이고 구단 내에서 선수들의 입지를 높이는 일이다. 양동근이 이렇게 은퇴를 하면 여러모로(상징성 면에서) 타격이 크다. 그래서 양동근이 이렇게 은퇴하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앞은 손대범 기자의 코멘트(4/1)고 뒤는 정지욱 기자의 코멘트(3/28)입니다. 양동근 은퇴에 대해 아예 다른 얘기가 나오죠. 그래서 다른 기사들을 조금 더 찾아봤습니다.

 

 | https://sports.news.naver.com/…

양동근은 1일 오후 4시 KBL 센터에서 은퇴기자회견을 가진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구단이 은퇴를 종용했다는 소문은 사실이 아니다. 본인도 육체적 정신적으로 힘들어했다”고 밝혔다. 

 

서정환 기자의 기사입니다. 은퇴 종용은 사실이 아니라는 구단 관계자 인터뷰를 땄죠. 

 

 | https://sports.news.naver.com/…

울산 현대모비스의 심장이자 캡틴, 양동근이 2019-2020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선언했다. 오는 4월 1일 오후 4시 은퇴 기자회견이 예정된 가운데, 다소 갑작스레 은퇴를 결정하게 된 이유에 시선이 집중된다. 늘 ‘힘들지 않냐’는 질문에 “왜 힘들지 않겠나”라고 답했으며, 28일 본지와의 인터뷰에서도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몰라 이야기하기가 어렵다. 지난번 때도 마찬가지였다. 더 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한 시즌을 마쳤다. 아직 잘 모르겠다”라며 은퇴 발표 사실을 미뤄왔다.

 

현대모비스 구본근 사무국장은 매니저 시절부터 선수단이 아닌 사무국으로 향하면서 선수 양동근과 함께한 장본인이다. 이번 양동근의 은퇴에 대해 “본인이 워낙 힘들어했는데, 유재학 감독님도 그 부분에 있어 인정을 하셨다. 팀 미팅을 통해 결정하게 됐다”라고 말하며 선수 양동근에 대해서는 “발표를 하는 자리에서 양동근의 메모하는 습관으로 발표를 한 적이 있다. 항상 포스트잇에 메모를 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친구인데, 정말 사소한 것까지도 열심히하는 선수다. 또 한결같다. 은퇴 결정에 아쉬움이 있긴 하지만, 본인 의사를 존중하기로 했다”라고 양동근의 마지막 모습을 전했다.

 

점프볼에서는 대놓고 구본근 사무국장 인터뷰를 땄고요. 

 

진짜 한두번도 아니고 개인방송에서 모비스 구단 이미지 바닥에 쳐박는 발언 하는거 진짜 화가 납니다. 그 와중에 '이대성에게 제일 잘 맞는 팀은 모비스다. 이대성 모비스 갔으면 좋겠다.'라는 얘기를 하는건 뭐하자는 건지 모르겠네요. 정작 이대성 모비스에 있을 때는 개인방송에서 이대성 타팀 갔으면 좋겠다라는 얘기를 하고 아예 장면장면 따가면서 모비스 시스템이 이대성을 죽이고 있다라는 의견을 스스럼 없이 밝히던 사람이 말입니다. 저 날짜 방송에서 '다음주에 양동근 은퇴에 대한 토론을 해볼까요?'라는 얘기를 하던데 본인이 꺼낸 양동근 은퇴 종용설에 대해 어떤 얘기를 할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꼭 지켜보려고요. 

4
Comments
2020-04-02 13:51:59

앞으로 그 기자 말은 다 거르고 봐야겠습니다.

2020-04-02 17:47:41

추후 개막하면 모비스 홈 개막 경기서 양동근 은퇴식 꼭 해줬으면 합니다.
그리고 영결도 꼭 해야한다고 생각해요

WR
2020-04-02 19:43:40

다음시즌 개막 첫경기 영결은 확정이에요. 은퇴식이랑 같이 해줄듯 합니다.

2020-04-02 23:16:08

용병닷컴 내용만 보고 댓글 달았었는데 완전 뻥이었군요

20-05-23
 
1790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