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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겜생한탄 주의 ] 겜생했더니 둔재였던 건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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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3-09-19 17:57:07

 

'P의 거짓'에 등장하는 미치광이 광대 인형(선택형 미니 보스 몹)에게 막혀서 게임 진행을 하지 못하고 있는 곰인데요, 아, 'P의 거짓' 퍼펙트 가드(패리, 저스트 가드와 유사한 것입니다)는 정말 못 해 먹겠네요.

 

곰에 내재된 '생체 시계'와 'P의 거짓' 퍼펙트 가드 타이밍이 안 맞는 것인지 자꾸 어긋납니다. 

 

'이제 감 좀 잡았나' 싶으면 여지 없이 '응, 아직 아니야'라는 듯한 모습(즉, 퍼펙트 가드 시도하다가 처맞는 모습)이 나오고.  

 

정말 미치겠어요.

 

노력을 하지 않은 것도 아니에요. 이 미치광이 친구에게 트라이를 하는 데 소모한 시간을 고려해 보면 말이죠(손이 다 아플 정도에요).

 

다른 소울 라이크 게임을 할 때 패리를 못 했느냐 하면 그건 또 아니거든요. 

 

 

 

 

 


 

 

 

그래서 더 답답하고 미치겠습니다.

 

(데모를 진행했을 당시에도 그랬지만) 'P의 거짓' 퍼펙트 가드 타이밍은 정말 적응이 안 돼요.

 

곰이 (무지성, 뇌절 플레이를 일삼는 게임 I.Q. 낮은) 게임 둔재인 건 알고 있는데, 이건 해도 해도 너무하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 정도 했으면, 이젠 그 타이밍을 익힐 때도 되었건만...

 

안 익혀 집니다. 살다 살다 이런 경우는 정말 처음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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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1
Updated at 2023-09-19 18:08:13

고생하시는 게 대로에서 나오는 광대 인형이었군요
제가 다른 소울 패링을 안해봐서 정확하지 않지만 혹시 퍼팩트가드를 가드 버튼 딸각만 눌러서 타이밍을 잡고 계신가요?
피의거짓은 퍼가 시도 시에도 딸각딸각 보단 꾸욱 이란 느낌으로 눌러줘서 길게 가는 게 좀더 편합니다
그럼 연타 사이 실패했더라도 가드가 되서 좀더 안전하더군요
커뮤를 보니 이런 차이 때문에 고생했다는 사람들이 좀 있더군요

WR
1
2023-09-19 18:10:49


그 미치광이 뇨속 때문에 진행이 막혀 있어요. 크크크크크. 스스로 생각해도 어이없네요.

남들은 금방 잡고 넘어가더만......

그 친구가 빙빙 돌면서 연속 공격 할 때 꾸욱 꾸욱 버튼을 누를 시간이 있나요? ㅠ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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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3-09-19 18:17:16

커뮤글 보고 안 건데 세키로는 적의 공격 모션에 패링 판정이 있어서 그 순간 누르면 성공인데

피의 거짓은 플레이어 가드 버튼에 퍼가 판정이 있어서 짧게 누르면 그만큼 판정 시간이 줄어 든다고 하네요

빙빙 도는 걸 퍼가 시도 하실 때 땅땅땅 땅 땅 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걸 일일이 누르긴 하되

일반 상태(가드 안한 상태)에서 타이밍에 맞춰서 딸각딸각 이 아니라 가드를 누른 상태에서 타이밍에 맞춰서 가드 버튼을 땠다가 다시 누르는 걸 유지하는 느낌으로 하는 게 좋습니다

WR
1
2023-09-19 18:21:16
이따가 한 번 시도해 보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히히, 둔재......ㅠ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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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9-19 18:26:11

프롬 게임과 다른 전투 스타일을 적용했는데 프롬 겜에 절여진 감각이 이 게임과 어긋나셔서 그렇습니다

감각만 찾으시면 잘 잡으실 거에요

항상 글 잘 읽고 있습니다 화이팅 하세요

WR
2023-09-19 18:27:24
곰이 더 감사하죠! 히히!
1
2023-09-19 18:38:05

피구라 아직 시작은 안했지만 좀 찾아보니 퍼가가 일반적인 패링보다 좀 앞타이밍에 해야 잘된다고 하더라구요
상대 공격이 나한테 닿기 직전이 아닌 공격모선 나올때 하라고 합니다
게임패스에 떴다해서 저도 곧 참전합니다
항상 화이팅하세요 조단곰님
태양 만세!

WR
2023-09-19 18:40:34

이것은 태양이 높게 평가!!!!

렛츠 고!!!!!

1
2023-09-19 19:20:52

다크소울 엘든링 구르기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크소울류 게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하는 가장 큰 불만이 반박자 늦게 나가냐~ 잖아요?

피의거짓은 이걸 패링으로 바꾼 느낌입니다.

 

소울류 게임 구르기 할때 반박자 빠르게 꾸욱 눌러야 구르잖아요?

퍼펙트 가드도 똑같이 반박자 빠르게 꾸욱 눌러야 합니다. 실패하면 그냥 가드가 될수 있도록요.

 

금방 감 잡으실겁니다. 

WR
2023-09-19 19:24:57

뭔가 자꾸 엇나가더라고요. 플레이 타임이 30시간 넘었는데도 아직 뭐가 뭔지 감이 안 와요.

히히.......곰이 버튼을 좀 느리 게 누르나 봅니다.

ㅠ ㅠ 해 볼게요!

1
2023-09-19 22:47:30

와룡 최종보스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와룡 난이도가 100이라면

세키로
엘든링
피구라

난이도가 얼마라고 보십니까?(1회차 노말 기준)

W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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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9-19 23:10:04

당연히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곰의 생각을 말씀 드리자면, 와룡 본편(DLC는 초반만 잠깐 해 봤어요)의 난이도가 100이라고 했을 때,

 

세키로는 150-200

 

엘든 링(영체 사용 X)은 250-300, 

 

P의 거짓은 판단 불가(본편 중간 정도 진행했을 뿐이라서요. 다만, 체감상 100,000,000 정도 느낌입니다)

 

P의 거짓이 유독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본문에도 기재했지만) 우선 퍼펙트 가드 타이밍이 저랑 안 맞아요. 더럽게 안 맞습니다. 

 

그리고 회피가 너무 구려요. 구려도 너무 구려요. 무적 프레임이 있기는 한데 회피에서 중요한 건 무적 프레임도 프레임이지만 회피 거리인데 P의 거짓 회피는 정말 적의 코 앞에서 이리저리 왔다 갔다 하는 느낌이에요. 솔직히 짜증납니다. 

 

달리기도 빠른 느낌이 전혀 안 듭니다. 느린 것처럼 보여요. 적들의 '호밍' 능력이 어마어마해서 달려서 적의 공격을 피하려 해도 공격을 못 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와룡이 상대적으로 쉽다고 느껴지는 건 팀 닌자가 게임을 잘 만들어서 그런 것도 있습니다. 인왕 2도 그렇지만 팀 닌자 게임의 회피는 보기에도 좋고 시원시원해요. 빠르고요. 성능도 좋아서 진짜 회피하는 맛이 나요. 그리고 와룡은 패리 판정도 좋죠. 이 두 가지 요소 때문에 상대적으로 쉽다고 느껴지는 듯 해요. 그렇다고 와룡이 막 술술 클리어 할 수 있는 게임은 절대 아니에요. 진짜 고생 많이 했거든요, 곰도. 

 

 

 

 

 

 

1
2023-09-19 23:15:10

아닛 멘탈 살짝 나가신건 알지만
대답 잘해주시다가 갑자기 1억이라뇨

세키로 엘든링 정도만 참고하겠습니다...

WR
1
2023-09-19 23:16:51
1,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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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3-09-21 09:39:15

1회차 끝내고 평해보자면 이거 기본적으로 소울향이나는 암기겜+병*로봇 업그레이드 게임입니다.
보스는 엇박이 기본탑제에 엇박도 급발진형 엇박이 대부분이라 타이밍 암기가 강제되고게임의 핵심 시스템인 연속회피, 기상회피등이 죄다 해금으로 나오고 그걸하고도 회피시 뎀감까지 찍어야 소울류의 주인공 다운 스펙이 됩니다.
그리고 그 이후부턴 퍼가에 올인하는 운영을 버리라고 개발자가 강제하는보스가 나오게 되죠. 퍼가해도 내가 얻는 이득이 너무 적어요.
굳이 그런 불합리함과 싸우시기보다는 리전암등을 활용해 전투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쫄구간+인간형은 퍼펫스트링을, 로봇+대형보스는 이지스를 활용하면 난이도가 급감하게 됩니다.
거기에 투척물이 성능이 미쳐있어서 활용하면 몇몇보스는 잡몹 되는경우도 있고요

WR
Updated at 2023-09-21 09:38:13
지금 인형의 왕 로미오에게 또 막혀 있네요. 크크크크크.

 

이 게임은 정말 보스 몹 한 명 만나면 몇 시간..........이런 것 같아요.......곰은요.........

 

개인적으로 칭찬할 부분도 엄청 많지만, 진지 빨면서 깔 부분도 엄청 많은 게임입니다. 나중에 가루가 되도록 까 주마...........엔딩 보고............ㅠ ㅠ 볼 수 있을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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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3-09-21 09:45:26

소울식 구평,패리를 상황에 맞게 축소시켜 활용하고. 모든시스템을 다 활용하지 않는다는 기준하에 난이도는 소울류중에서도 세손가락안에 들거라 생각해서..
p엔진 풀업글 전에는 모든수단을 다 활용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주인공이 상태가 너무 안좋아요
그래야 회차 돌 체력이 남을듯 합니다

WR
2023-09-21 09:46:01
회피를...(거친 표현을 좀 사용할게요)...병신처럼 해서 정말 짜증납니다.

 

하다 보면 정말 패고 싶어요. 제 캐릭터지만...

 

많은 분들이 블러드본 어쩌고 하면서 블러드본과 비교할 때 솔직히 혈압 오릅니다. 

 

곰의 블러드본은 이따위로 퀵스텝을 밟지 않는다고!!!!!!!!!!!!!!!!!!! 하면서요. 

1
2023-09-21 09:55:35

스팀펑크+중세 분위기는 블본서
전체 맵 구성은 닼소1에서 중심점 기준으로 이어지는 유기적인 부분을
세부맵구성은 스꼴라식 유져 빡침요소를
보스전은 패리+그로기는 세키로에서
그지같은 엇박은 엘든링서 따오되 그걸 불합리한 수준으로

이런식으로 요소들을 가져온 느낌이네요
의외로 회피 무적프레임은 스텝이고 구르기고 블본보다는 좋다는 자료를 보긴 했습니다.

WR
2023-09-21 10:17:29
무적 프레임이 있기는 한데 곰이 나름 실험해 본 결과..........

 

그거 약간 거품이 있습니다.

 

블러드본의 퀵스텝은 우선 이동 거리가 꽤 됩니다. 그리고 빠르죠. 

 

회피는 무적 프레임뿐만 아니라 회피 거리도 매우 매우 중요한데...이 병맛 게임의 회피는 적의 코 앞에서 요리조리 회피하고 앉아 있어요.

 

적의 호밍 능력은 블러드본보다 훨씬 악질적인데 적의 면전에서 회피하고 있으니............회피하는 데 사용할 스태미나 떨어지면 나락............

 

달려서 피해도 적의 그 미친 호밍 능력 때문에 웬만하면 다 피격......

 

구르기는 다크 소울 1 수준이고......햐........정말 할말하않입니다(이미 조금 했지만).

 


 

    

1
2023-09-21 10:50:07

그래서 게임하다보면 개살자가 우리가 이것저것 넣었는데 하나만 쓰지말고 회피 가드 퍼가 다 쓰면서 해 라고 강요하는 느낌이 강합니다.
죄다 나사가 나가있으니까요
근데 그걸 다 상황에 맞게 쓸려면 박는 시간이..

WR
2023-09-21 10:54:23
그렇게 하기엔 현생도 꽤나 바쁘다고요. ㅠ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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