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현대차 버튼식기어는 역사속으로?

 
  5976
2023-03-27 19:13:33

제 기억에
그랜져ig페리버전
펠리세이드
소나타dn8

이 정도 기억나는데요

그랜져랑 소나타는 이제 컬럼식으로
바꼈고

펠리는 아직 버튼식인데
담 세대에 바꾸지 않을까 추측이되고요


기아차는
다이얼 방식에
현대라는 컬럼식으로

정착한걸까요?


양사모두 아직 기어봉도 쓰긴하네요
(k3 k9 아반떼 등)


무튼 버튼식은 잠시 사용한 것 같네요
생각보다
사용자들이 좋아하지 않았던 것 같구요


23
Comments
2
2023-03-27 19:16:36

이게 제가 꼰머가 된건지

기어봉식의 드드득이 뭔가 운전하는 느낌도 들고 아직은 좋은거 같네요.

2023-03-27 21:50:42

저도요. 맨 앞줄에서 길게 신호대기할때 P에 놨다가 드드득 하고 D로 기어 바꾸고 앞으로 시원하게 나갈때의 그 쾌남스러움이란...

2023-03-27 19:32:51

어떤게 제일 나은걸까요?
다음차 바꿀땐 이 부분도 고민일거 같네요.

1
2023-03-27 21:26:20

본문 보기중에선

전 컬럼식>다이얼>>>>버튼식 선호합니다.

 

솔직히 기어봉이 제일 좋습니다.

운전은 안전제일이라 생각해서 운전과 관련된 장비는 직관적인게 좋아요  

2023-03-27 19:50:29

버튼식은 어지간히 익숙해지지 않는 이상 눈으로 버튼을 보고 눌러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서 비추라 하더군요

2023-03-27 20:01:53

저도 기어식에 익숙해져 있는데
결국 나중에는 다이얼식에 익숙해져야겠죠?

2023-03-27 20:06:56

추세가 없어지는 편이기도 하고

펠리 전복 사고가 임팩트가 너무 크긴 했죠.

6
2023-03-27 20:24:15

기어에 손 올려놓으면 왜 이렇게 마음이 편한지 이 감성을 못 잃을 것 같아요

2023-03-27 20:40:55

집에 차 두 대가 한 대는 기어봉 있고 한 대는 없는데... 없는 차는 신호등 기대릴 때, 오른손을 어디에 놔야 할 지 모르겠어요.

5
2023-03-27 20:42:24

여자친구 차가 투싼이고 버튼식입니다.

운전해보면 가끔 기어변속이 잘 안돼요.

사실 차 잘못은 아니고 운전자 잘못이긴해요.

브레이크를 덜밟았다고 기어 안바꿔줍니다.

이게 문제가 뭐냐면

기어봉이면은 기어가 바뀐지 아닌지 바로 아는데

버튼식은 안바뀐지 모르고 그냥 합니다.

깜짝 놀라요. '어, 후진 넣었는데 앞으로가네'

앞뒤 차랑 간격이 좁거나 아니면 엑셀을 밟았으면 바로 접촉하는거죠...

1
2023-03-27 20:49:20

이 댓글 쓸려고 했는데 역시 있네요
제차는 아니지만 버튼식 기어 차를 쓸일이있었는데 분명히 R을 눌렀는데 앞으로가서 정말 식겁했던 기억이있습니다.

2023-03-27 21:04:30

동감합니다.

2023-03-27 21:24:09

별도의 추가 장치 없이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나온게

기어 들아가는 소리를 잘 들으라는건데

솔직히 공감이 잘 안가요, 운전에 관련된 장비는 보다 직관적이었으면 좋겠습니다. 

1
2023-03-27 20:53:59

오늘 주차장에서 앞차가 갑자기 미친듯이 후진했는데 다행히 바로 R 넣고 피했습니다.. 버튼식이면 R버튼 찾다가 박혔을거같아요...

2023-03-27 20:59:02

뭔가, 댓글이 신뢰가 가는 닉네임이네요. 기차도 아직 기어봉을 쓰는군효.

2023-03-28 00:27:41

가장 직관적인게 기어봉인 느낌이라서 기어봉을 약간 듀퐁느낌나게 만들면 너무 좋을 듯싶어요
소리 들으려고 계속 바꿀 듯

Updated at 2023-03-28 07:15:14

제가 팰리세이드 캘리그래피 풀옵션 1년반 몰고 있는데 불편함 전혀 못느끼겠어요! 다른사람 차 가끔 운전해본 사람들은 당연히 안타본 방식을 운전하려니 손에 익숙치 않겠죠. 후진시에 기어변경 음성과 함께 전방 모니터에 기어 변경 나오는데 기어 변경이 됐는지 확인이 안된다는것도 이해가 안되네요. 그리고 요즘 D누르고 오토홀드 켜고 다니면 도로에서는 기어 변속할 일이 전혀 없습니다. 어디서 불편함을 느끼는지 전혀 공감이 안되네요.

2023-03-28 08:42:44

전 버튼식 차 타는 중인데, 처음에 불편하고 이걸 굳이 왜?라고 생각했지만 익숙해지니 뭐… 별 생각없더군요. 근데 컬럼식 기어 좋아보이네요

2023-03-28 08:45:33

기어봉이 제일 좋은데 왜 자꾸 바꾸는지 이해가 안되는 일인입니다.

컬럼 다이얼 버튼 어떤 방식도 기어식보다 편의성과
안전성에서 좋다고 느껴본 적이 없습니다.

익숙함의 문제라고 생각해본 적도 있지만 기어봉을 쓰지 않을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이 변속 레버를 자꾸 바꾸는 이유가 뭔지 궁금하긴 합니다. 실제 이게 더 안전한건지 아니면 기능성 문제인지 미학적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2023-03-28 11:11:39

기계식 기어봉은 자율주행을 할 수 없게 만들고 전자식 기어봉은 V2L에 방해가 되서이긴한데 제일 큰 이유는 안전입니다. 전자식 기어봉은 생각보다 실수가 많이 나는 시스템이예요. 어느 시스템이든 조작실수가 아예 안날수가 없긴하겠지만 모두가 벤치마킹하는 BMW 전자식 기어봉도 익숙한 사람조차 자주 조작실수를 냅니다. 버튼식이면 절대 그만큼 조작실수가 날 수 없지만 기어봉에 불만이 적은 이유는 그동안 그렇게 사용해왔기때문에 실수를 해도 내가 잘못했구나 하고 넘어가고 버튼식 같은경우에는 너네가 시스템을 바꿔서 내가 실수한거다 탓하기가 좋은거죠. 버튼식이 기어봉보다 훨씬 안전하고 직관적이고 위험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어서 와이어리스 시프트에서 가장 목표로 삼고 있으며 가장 우월한 방식이라고 판단하지만 그럼에도 지금의 버튼식보다 더 조작실수가 안나도록 보완하면 더 좋을듯 합니다. 

Updated at 2023-03-28 08:51:44

아무래도 버튼식 기어는 실제로 버튼을 작게 만들 수는 없어서 익숙하지도 않은데 자리를 딱히 덜 차지하는것도 아니다보니 사장될 가능성이 높긴하죠.
개인적으론 bmw의 방식이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외관에서 큰 차이가 나는것도 아닌데 기어봉으로 돌리고싶은 사람이 튜닝하기도 간단하니까요.

2023-03-28 09:55:32

안써보거나 처음접해보면 불편하죠 막상 한동안 써보면 아주 편합니다 ㅎㅎ 

2023-03-28 10:13:12

오른손은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지만 다이얼 방식 정말 편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