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도공에게 인삼은 정말로 인삼 - 도로공사 vs 인삼공사

 
1
  673
2023-01-31 20:53:23
인삼공사가 3라운드에 기세를 올리다가 도로공사 2연전을 싹쓸이당하면서 기세가 꺾였는데 오늘도 결국 마찬가지가 되고 말았습니다.

엘리자벳의 기세가 하늘을 찌르고 조직력으로 이름난 상대보다 오히려 더 좋은 조직력을 보여 주면서 1세트 중반까지 인삼이 압도적으로 앞서갔습니다. 그러나 도공의 조직력이 살아나면서 인삼이 추격을 허용하는가 싶더니 1세트 후반 23-20을 만들어 놓고 범실 4개가 쏟아지면서 23-25 역전을 당하는 최악의 결과를 낳았습니다.

2세트부터는 1세트에 상대적으로 주춤했던 캣벨의 파워가 살아났고, 엘리자벳은 범실 머신이 되었는데 그 엘리자벳 말고는 점수가 안 나오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배유나-정대영은 중앙 싸움에서 정호영-박은진을 완전히 제압했고 박정아도 괜찮은 지원사격을 해 주었습니다. 잠깐의 시간을 제외하곤 주도권을 내내 도공이 잡은 끝에 결국 3-0 승리.

지난 시즌 도공이 현건과 맞장뜨는 팀이었던 점도 있겠지만 지난 시즌 4연승, 오늘까지 이번 시즌 5연승으로 인삼전 9연승을 달립니다. MB-OH 겸업이라는 희귀한 장면을 보여 준 한송이가 8득점으로 국내 선수 득점 1위인 오늘의 인삼을 인삼팬들은 도라지라 부를 수도 있을 텐데 그럴수록 도공에게는 정말로 인삼이 되겠군요.

도로공사는 승점 41점으로 인삼공사와 6점 차이를 벌립니다. 봄배구도 봄배구지만 은근히 봄배구를 삼산이나 수원에서 시작하고 싶을 듯도 합니다.
6
Comments
Updated at 2023-02-01 12:27:16

 오늘 경기야 말로 인삼공사에서 주기적으로 벌어졌던 염혜선의 그 날이었죠.(오늘같은 장면을 1라운드 vs 페퍼 때도 똑같이 했습니다.) 그냥 염혜선이 경기를 다 했습니다. 오늘 경기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망각한 프로이하의 플레이였습니다. 

 

 오늘만큼은 인삼공사 선수들이 아무리 공격 범실을 박아도 전부 염혜선의 범실로 처리해야 할 만큼 1세트부터 각종 트롤링의 연속이었습니다. 자기 멘탈이 터지면 세트든 경기든 시즌이든 상관없이 던져대던 이전의 과거를 이번시즌도 똑같이 반복했습니다. 결국 인삼공사의 봄배구는 이번시즌도 어려워 보입니다.

 

 반면에 도공은 원정 - 올스타전 - 원정의 험난한 스케쥴을 상대가 알아서 박아주는 행운과 더불어 몸풀기 게임으로 가져갔습니다. 최근 GS + 인삼을 연속으로 잡아냄으로써 봄배구의 티켓 한 장은 사실상 박아놓은 게 아닌가 싶습니다. 

2023-01-31 21:05:27

1세트 전새얀 서브미스 이후에 추격 분위기에서 인삼이 다시 추스리나 했는데 바로 맞받아치는 서브미스 이후에 연속 실점으로 대역전패까진 아니더라도 제법 큰 리드 뺏기면서 역전패의 충격이 2, 3세트에도 이어지더군요.

 

배구는 어차피 세트 스포츠고 한 세트 잃어도 다음 세트 0-0에서 시작하는데 인삼공사는 유독 한 번 멘탈 나가면 못추스리고 무너지는 게임이 자주 나오는 듯 합니다. 그 중심에는 진짜 염혜선이 있었다고 보구요. 멘탈 잡고 끌고가도 모자랄 판에 이런 상황에서 염혜선이 믿음직한 모습을 너무 못보여주는 듯 합니다.

Updated at 2023-01-31 21:18:41

농구 보면서 딱한번 잠깐 봤는데 1세트 23점인가에서 연속 5실점인가하고 세트 주더군요.

염혜선선수는 세터의 가장 중요한 덕목인 평정심이 부족한것 같습니다

(노련미가 원숙해질 연차인데 오히려 거꾸로 가는듯한)

아 그리고 연속실점하는 그 시점에 고희진감독의 작탐도 잘 기억은 안나지만

딱히 뭔가 작전이나 구체적인 지시는 없고 그냥 뭐.. 그렇더군요.

1
Updated at 2023-01-31 21:28:01

현건&기은을 오래 보신 분들이라면 “또 저러네~” 말 밖에 안 나올 정도로, 정기적으로 저럽니다. 이미 프로 10년차를 넘긴지라 개선 여지도 높지 않죠.

그리고 그 상황에서 고희진 감독이 별 말 없던 건 전임자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서남원 -> 이영택 -> 고희진) 선수가 사실상 afk선언을 하면 감독이 할 게 없습니다. 그냥 빼서 안 쓰는거 말고는 없는데 현재 인삼이 위 혹은 아래와 여유로운 상황이 아니었죠.(사실 여배에 음지같은 부분이죠. 선수가 워낙에 부족해서 저런식으로 반쯤 놓으면 무능하게 져야 합니다. 그래서 터졌던 게 지난시즌 조송화 건입니다. 남배는 몰라도 여배에서 이런 이슈를 가진 선수가 몇 있었습니다.)

그래서 국내리그 우승 & 국대 활약 대비로 호불이 갈릴 수 밖에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국대에서의 집중력을 절반정도라도 리그에서 보여줬으면 좋은 얘기를 많이 들었을 겁니다.

2023-01-31 21:57:41

공감하네요.
이정철 아닌이상 삿대질에 꼽주는게 불가능한게 여배죠.

2023-01-31 22:07:10

 그래서 지난시즌 김호철 감독이 중간에 들어오자마자 한 게 '실력지상주의'였죠.(개인적으로 정말 잘한 포인트라 생각합니다.) 연차에 상관없이 잘 하는 선수를 집어넣는겁니다. 옛날 같았으면 바로 육두문자부터 박았을만한 상황에서도 연차가 쌓이고 여배다 보니 말이 정말로 유해진거지 지난시즌 기은은 풍지박산 그 자체였습니다.

 

 여배에서는 일단 주전급(특히 세터라인)이 되면 자기들이 집어던졌을때 팀이 안 굴러가는 걸 알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굳이 예시까지 들 필요는 없지만 은퇴한 선수나 현역 선수들도 과거 사건사고가 있던 케이스가 있죠. 내년에 아시아쿼터 들어오면 조금 더 철밥통이 줄어들지 않을까 합니다. 

24-04-19
20
1829
24-04-19
2
259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