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Free-Talk
Xp
자동
Free-Talk

(화학잘알소환) 보충제 단백질 1g에 들어있는 아미노산 양

 
  1133
Updated at 2022-07-01 04:58:23

제가 유청단백질은 물론이고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도 어떨때는 몸에서 잘 받지 않아서 차라리 필수아미노산 8종 EAA제품을 먹어보려고 하는데요 유투브에 누가 eaa가성비가 안좋다는 영상을 올렸더라구요 물론 같은 그람수에서는 아미노산이 훨씬 비싸긴 합니다

 

근데 제가 유청단백질에 표기된 아미노산 무게를 더해 계산해봐도 그렇고 구글링해도 그렇고 제품에 포함된 탄수화물이나 감미료 등을 제외한 순수 단백질 1그람에 아미노산 총합이 0.3-0.5그람 수준밖에 안되더라구요 이게 사실이라면 왜 이렇게 무게 차이가 많이 나는걸까요?

 

Twenty to 30 grams of whey protein will get an athlete to the 15-gram mark of branched-chain amino acids. 

출처 https://www.mercyfitness.net/whey-proteins/

 

For each gram of protein you eat, you should get 18 milligrams of histidine, 25 of isoleucine, methionine and cysteine, 55 of leucine, 51 of lysine, 47 of phenylalanine and tyrosine, 27 of threonine, 7 of tryptophan and 32 of valine, according to the Institute of Medicine.

출처 https://healthyeating.sfgate.com/best-indoor-cycling-bikes-13771759.html

 

pdfs.semanticscholar.org/f67e/440ee0366188046b1ea8395c921e507c2e7b.pdf

단백질 그람당 아미노산 함량 직접 실험한 논문



유투브 동영상에 댓글로 오히려 아미노산제품이 가성비가 좋은거 아니냐고 태클을 살짝 걸었는데 그 동영상 올린분이 단백질1g은 아미노산1g이라고 주장하네요 사실 구글링했을때도 이렇게 말하는 사람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뭐가 맞는건지 헷갈립니다. 만약 제 의심이 맞다면 무엇때문에 아미노산으로 분해됐을때 무게가 엄청 빠지는걸까요?

  

2
Comments
1
Updated at 2022-07-01 06:39:37

실제 우리몸에서 필요하고, 즉각적으로 사용되며,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흡수되는 아미노산의 함량이 중요합니다. 그 부분을 눈여겨보시는게 오히려 좋습니다. Bcaa가 아르기닌보저 흡수가 잘되는 거거든요.

아미노산으로 먹는 것보다 복합체로 먹어야 흡수에서 효율성이 좋기에 에센셜 아마노 애시드로 잡수시는 것보다 오히려 복합체인 분해과정 이전의 것을 드시는게 좋으며 이는 유청보다 생식이가 흡수에서도 더 좋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아미노산이 펩다이드와 결합하거나 수용체와 결합하거나 등등의 이유가 있어 흡수 경쟁도 발생하고 흡수 효율성의 차이가 나오게됩니다.

꽤나 오래전에는 그리고 아직 몇몇은 하고있는 프로틴 스파이킹이란게 있습니다. 이런데서도 실중량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프로틴 스파이킹이란 프로틴 외에 타우린 글리신 멜라민 카르니틴 요소 등을 넣어 실중량을 뻥튀기시키는 것입니다.

복합 단백질에 식이섬유 dietary fibre를 넣는것과는 다른 개념으로서 일종의 사기이기도 하죠. 그런식으로 중량을 가진 사기를 치면 소비자들은 알 방법이 없거든요. 그러면 단백질 중량이 올라간다고 판단을 합니다. 실험실에서 말아죠.

더 적어드리려고 했는데 오늘은 일이 많네요 ….

일단 아미노산 상태인 것보다 복합체 형태로 영양설정하시는게 좋다는 것을 말씀드리고자 적다가보니 일하면서 틈틈이 적으니 맥락없이 엉망이네요… 긴글이지만 읽어주샤서 감사합니다

2022-07-01 17:43:41

역시 범스테드 성님..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