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F1] 2021 프랑스 그랑프리 결과

 
10
  1974
Updated at 2021-06-21 00:00:00

 

 프랑스 그랑프리 레이스가 끝났습니다.

 스타트에서 폴포지션이었던 베르스타펜이 1번 코너에서 트랙을 벗어난 사이 해밀턴이 선두에 올랐고 레이스 초반까지 해밀턴-베르스타펜-보타스-페레즈의 선두권이 계속 유지되었습니다.

 레이스 중반 보타스가 가장 먼저 타이어를 교체하면서 언더컷을 노려봤지만 베르스타펜이 곧바로 타이어를 교체하면서 막아내는 동시에 해밀턴에게 언더컷을 시도했고 해밀턴도 곧바로 타이어를 교체했지만 1랩 사이 베르스타펜이 페이스를 끌어올리며 해밀턴의 앞으로 나서며 선두에 올랐습니다.

 레이스 후반 베르스타펜과 해밀턴이 접전을 벌이고 있던 상황에서 레드불에서는 하드 타이어가 레이스 끝까지 버티지 못할것이라는 판단을 내리고 베르스타펜의 타이어를 미디엄 타이어로 교체하면서 지난 헝가리 그랑프리와 스페인 그랑프리에서 메르세데스가 시도했던 전략을 그대로 시도했습니다.

 매랩 1~2초씩 간격을 줄여가던 베르스타펜은 레이스 막판 보타스를 추월하며 2위로 올라섰고 해밀턴과의 간격을 5초에서 계속 줄여나간 끝에 2랩을 남겨놓고 해밀턴까지 추월하는데 성공하면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번 우승으로 베르스타펜은 폴포지션, 패스티스트랩, 우승을 모두 휩쓸며 커리어 첫 해트트릭 (폴포지션 + 패스티스트 랩 + 우승, 그랜드 슬램은 폴포지션 + 패스티스트 랩 + 모든 랩 선두 + 우승입니다.) 까지 성공하면서 드라이버 챔피언십에서 해밀턴과의 간격을 더욱 벌렸습니다.

 선두권에서 가장 먼저 타이어를 교체했던 보타스는 레이스 후반 페이스가 떨어지면서 페레즈에게까지 추월을 허용하며 포디움에 오르지 못했고 해밀턴, 보타스, 베르스타펜이 물고 물리는 타이어 교체를 가져간 틈에 첫 타이어를 오래 끌고간 페레즈가 포디움의 마지막 한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중위권에서는 맥라렌 듀오가 초반부터 안정적인 페이스를 보여주며 5, 6위를 차지해 컨스트럭터 챔피언십에서 한경기만에 3위 자리를 되찾아 오는데 성공했습니다.

 가슬리가 7위, 알론소가 8위로 포인트를 따내는데 성공했고 애스턴마틴은 지난 아제르바이잔 그랑프리와 마찬가지로 하드 타이어로 레이스를 시작한 이점을 충분히 살리며 더블 포인트 획득에 성공했습니다.

 퀄리파잉에서 사인츠가 5그리드, 르끌레가 7그리드를 차지하며 포인트를 예상했던 페라리는 레이스 내내 타이어 관리가 전혀 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르끌레가 어쩔수 없이 투스탑 전략을 선택해야만 했고 두명 모두 포인트 획득에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21
Comments
1
2021-06-21 00:07:40

페라리가 이렇게 될 줄이야....
보타스는 그냥 다른팀 가서 퍼스트 드라이버로
보란 듯이 실력 좀 보여줬으면 좋겠어요

WR
2021-06-21 00:31:49

 르끌레나 사인츠 모두 퀄리파잉이 끝나고 프론트 타이어를 관리하는게 힘들다고 얘기했는데 레이스에서는 그게 더 심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보타스는 시작전부터 투스탑이 가장 빠르다고 생각했었고 베르스타펜에게 추월을 당하고 나서 팀라디오로 강하게 불만을 나타냈네요. 그리고 팀에서는 보타스의 핏스탑이 빨랐던건 언더컷이 아니라 레이스 초반 휠락때문에 생긴 플랫스팟 때문에 진동이 심해져서 어쩔수 없었다고 합니다.

1
2021-06-21 00:09:59

둘 다 투스탑 하자고 했거늘…

WR
2021-06-21 00:35:35

 선뜻 투스탑 전략을 가져가기에도 바로 뒤에서 달리고 있는 페레즈가 신경쓰였던것 같습니다. 베르스타펜이 미디엄 타이어로 해밀턴을 따라갈때 타이어를 조금씩 아껴가긴 했지만 미디엄 타이어로 달린 베르스타펜과 하드 타이어로 달린 페레즈의 페이스가 거의 비슷했습니다. 실제로도 레이스가 끝나고 베르스타펜과 페레즈의 간격도 9초밖에 되지 않았죠.

1
Updated at 2021-06-21 01:19:17

와 끝까지 아주 재미난 경기였습니다... 베르스타펜은 전성기가 온것 같네요 페레즈도 매 경기 꾸역꾸역 대단하고. 리카르도도 순위가 괜찮았고요. 

 

보타스는 러셀 올라오면 갈 팀이... 중위권에서도 찾기 어려워 보이는데 아쉽네요. 실력있는 드라이버라고 생각하는데...

WR
2021-06-21 22:35:32

 폴리카르 서킷도 추월이 쉬운 곳은 아니라 자칫 지루한 레이스가 벌어질 가능성도 있었는데 요번에는 타이어 전략 보는 재미가 쏠쏠했네요.

 메르세데스에서 러셀을 선택한다면 보타스는 현재로써는 윌리엄스가 유력한 선택지가 될텐데 최근 하위권에서 맴돌고 있는 윌리엄스를 마음에 들어할지 모르겠습니다. 

1
2021-06-21 05:29:41

예선에서 나온 레드플랙 때문에
19위가 된 스트롤도 순위 많이 끌어 올렸네요.

WR
2021-06-21 22:36:40

 애스턴마틴이 최근 들어서 하드 타이어로 시작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데 재미를 많이 보고있네요. 아제르바이잔 그랑프리에서 스트롤도 리타이어하긴 했지만 페이스가 괜찮았는데 퀄리파잉 퍼포먼스만 더 끌어올린다면 좀더 탄력을 받지 않을까 싶네요.

1
2021-06-21 07:23:57

가슬리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1-06-21 09:06:56

매번 가슬리 순위가 놀랍네요.. 아니 이젠 놀랍지 않게 느껴집니다. 이번시즌 성적이 정말 대단해요

WR
2021-06-21 22:38:09

 알파타우리에서 잘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이게 레드불이 콜업하지 않는 이유로 쓰이고 있다는게 씁쓸하기도 하네요. 계속 이런 분위기가 계속되면 알핀이나 다른팀을 알아볼지도 모르겠습니다. 

1
2021-06-21 08:16:30

중간에 한바퀴 차이나는 차 몇대가 햄과 막 사이에 있어서 역전 못하는 거 아닌가 했는데 해내네요 

WR
2021-06-21 22:39:59

 레이스 후반 백마커들을 해쳐가면서 간격이 줄어들었다 늘어났다 요동쳤는데 결국엔 성공했네요. 미디엄 타이어를 아낌없이 쓰기에는 남은 랩이 좀 많지 않았나 싶었는데 조금씩 아끼면서 추월할 여력을 남겨놨던것도 대단했고요.

1
2021-06-21 08:25:40

페레즈가 감을 잡아서 아주 흡족합니다 ㅎㅎ 레드불 원투펀치 완성!! 정말 꿀잼 레이스였네요

WR
2021-06-21 22:41:27

 아제르바이잔에서 베르스타펜의 불의의 사고로 리타이어 했을때도 우승을 가져오면서 컨스트럭터 챔피언십 선두를 유지하는데 일조하고 요새는 레드불이 필요한 만큼의 퍼포먼스를 꼬박꼬박 보여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1
Updated at 2021-06-21 08:58:36

 입중계 보는데.. 맥스에게 자리내준 차보고.. 너무 곱게 내줘서

백마커 차량인줄 알았는데..페레즈라고..사회생활 잘한다는 채팅창보고

뿜었습니다. 

WR
2021-06-21 22:42:08

 베르스타펜이 얼마 쓰지 않은 미디엄 타이어로 따라붙고 있었던 만큼 팀오더가 있었을수도 있고 페레즈 정도의 경험있는 드라이버라면 어느정도 비켜줘야 하겠다는 눈치를 챘을거 같기도 하네요.

1
2021-06-21 09:23:22

레드불 올시즌 대단하네요

WR
2021-06-21 22:43:19

 드디어 메르세데스의 독주를 막아낼수 있을지.. 기대해봐야 되겠습니다. 

1
2021-06-21 09:37:29

일이 있어서 못봤는데
응원하는 선수들 성적을 보니
안보는게 다행이였다 싶네요

WR
1
2021-06-21 22:43:52

 페라리 팬분들은 퀄리파잉까지만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레이스는 결과도 결과인데 과정이 너무 안좋았네요. 

00:18
 
247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