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ree-Talk
Xp
자동
Free-Talk

질문)아이폰과 요금제

 
  539
2021-01-20 21:28:00

이번에 아이폰 12 Pro 를 구입하려는데요

 5G를 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서 기존 요금제로 가려고 합니다

해서 매니아 게시글들을 찾아봤는데 이해가 잘 안되더라구요..

 

지금부터 질문사항입니다

1. 통신사를 끼고 사면 무조건 5G가 된다고들 하시는데

(일반 매장가서 사면 무조건 5G 요금제로 써야하나요?)

 

2. 그러니 자급제 폰을 인터넷으로 사야 한다고 하시고

( 일반 폰과 자급제 폰과는 다른건가요? EX:쿠팡에서 아이폰 12프로 자급제로 검색해도 자급제라는 폰이 따로 안나와서요)

 

3. 폰을 구매해서 알뜰폰 가입 + 유심요금제를 써라

(구매한 이후에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는건가요? 유심칩만 넣으면 된다는 글도 있고, 

개인적으로 통신 요금제를 가입해야하는건지? 아니면 구매한 폰을 들고 매장으로 가야하는건지

 

이런 질문사항인데 

구매부터 사용하는법까지 아는게 하나도 없네요

폰 구매를 알아보려고 해보니 

내가 이렇게 문명에 뒤쳐진 사람이었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나름 스마트폰 처음 나오자마자 쓰기시작한 얼리어답터였는데

늙을대로 늙어서 새로운 바람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사람이 된거같네요..

 

아시는 분들 좀 도와주세요..

9
Comments
1
2021-01-20 21:37:34

매장에서 개통하면 5g로 개통될겁니다.

폰따로 요금제 따로 사서 합친다 생각하시면 됩나댜.

저가요금제 회사-헬로모바일, kt엠모바일 등등-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요금제 선택해서 신청하시면 유심이 배달옵니다.

자급제 폰은 쉽게 말해서 일시불로 요금을 지불하시고 할부 없이 사용하시는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쓰다가 맘에 안드시면 팔아도 상관없습니다. 대부분의 저가요금제 통신사 또한 약정없이 사용 가능하니 쓰고 말고는 본인이 선택하시면 됩니다.

폰 구매는 애플공홈이나 물품이 있으면 애플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입 가능합니다. 지금은 모르겠는데 코스트코에도 꽤 할인된 가격으로 팔았었습니다.

쿠팡은 좀 더 저렴하게 파는 경우가 있는데 그걸 노려서 구매라하는 뜻일겁니다.

WR
Updated at 2021-01-21 09:30:16

말씀 감사합니다 

자세히 설명해 주시니 이제야 사람들이 무슨말을 하는지 알 것 같습니다

 

바로 폰 구매하러 인터넷 창 켜봐야겠네요

 

1
2021-01-20 21:42:12

12월에 아이폰12pro 구입 후 이 기기로 글을 적고 있습니다 저도 기기를 구입 후 알뜰폰 통신사를 통해 가입했습니다
제가 한건 기기구입(일시불) 인터넷에서도 구매가능하지만 편의점에서 유심칩 구매 lg헬로모바일 알뜰폰 통신사의 요금제 선택 후 가입
그리고 개통했습니다
저도 5g가 필요치 않아 사용하는데 현대카드 까지 연동시켜 30만원 이상 쓰면 5천원인가 할인이되서 통신요금이 만원도 안나옵니다 저도 동생 덕분에 이런걸 알게되었는데 조금 알아보시면 저렴한 가격에 사용하실수 있을거같아요!

WR
Updated at 2021-01-21 09:38:08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와 통신요금이 만원도 안나올수있군요..

전혀 몰랐습니다

 

전 알뜰폰이 스마트폰이 아닌 다른폰들만 적용되는건줄 알았습니다.

근데 한가지 궁금한게

알뜰폰 통신사로 바뀌게 되면 폰 번호도 바뀌는건가요?

2
Updated at 2021-01-20 21:59:42

1. 선약이냐 공시냐 차이가 있긴 한데 5G 요금제 4개월, 6개월 강제 조약이 있습니다. 그걸로 리베이트 받는거죠. 문제는 LTE로 낮추려면 LTE 단말기가 별도로 필요하며, 특정요금제 금액 이하(공시일 경우 5g에서 5g도 해당됩니다... skt, lgt 4.5 / kt 4.7만)로 변경 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애초에 그정도 비싼 요금제+기계할부값을 납부하던 사람이면 상관 없는데... 요금제 하향까지 고려한 6+18, 2년의 통신요금 총 사용액을 비교할 시 어느게 더 이득인지 계산해 보는게 좋습니다.

 

2. 통신사 약정 안끼고 미국 애플스토어 직구나 한국 애플스토어, 프리스비 등 리셀러 스토어, 하이마트 등 전자제품판매점, 쿠팡 등 오픈마켓 스토어에 기계값 다 주고 구입하는 걸 말합니다. 판매사 프로모션 + 카드사 프로모션으로 할인 + 무이자 행사 받는게 1의 미니 일부 통신사 제품보다 더 쌌었었습니다.

 

3. 약정 안끼니까 sk, kt, lg 메이저 3사 비싼 요금제를 쓰느니 멤버십도 그닥이겠다, MVNO의 무약정 저렴한 요금제로 번호이동해서 쓰라는 겁니다. 택배로 받는 거보다 빠른 처리는 편의점에서 알뜰통신사 유심칩(CJ 헬로모바일, KB 리브M 등) 구입해서 전산처리 가능할때 번호이동하셔서 통신사 갈아 타시면 됩니다.

WR
2021-01-21 09:36:32

말씀 감사합니다

1번 말씀에서 제가 계산은 직접 해보진 않았지만 

저렴하게 구입하려는 사람들은 통신사 약정보다는 폰 구매 후 알뜰 요금제를 사용하는게

훨씬 이득이어서 그렇게 한다는 말씀이신거겠죠? 제가 그렇게까지 세세하지 못해서..

 

2번 말씀은 다른분들도 같이 말씀해주셔서 확실히 이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3번 말씀은 저는 처음 듣는 말이어서요 알뜰폰이 여태 스마트폰이 아닌 다른폰만 적용되는건줄 알았습니다

 

요점은 편의점에서 유심칩을 구매 후 > 제품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등록을 하면 된다는 말씀이시죠?

근데 번호 이동을 한다고 말씀하셨는데

번호는 무조건 바뀌는건가요? 

2021-01-21 10:50:17
번호이동은 같은 번호를 다른 통신사로 이동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니까 지금 쓰는 전화번호는 그대로 쓰면서 통신사만 바뀌는 겁니다.
 예~전에는 각 통신사마다 전화번호 앞자리가 할당되어 있어서 통신사를 바꾸면 전화번호도 무조건 바꾸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일반 통신사 대리점에서 사는 것는 일종의 기계와 일정기간 사용을 동시에 계약하는 것이고요. 원래는 기계값 할인을 받지 않을 것이면 사실 비싼 요금제 쓰지 않아도 되긴 합니다. 근데 아이폰12는 무조건 5g로만 개통을 해야하고 5g는 가장 싼 요금제가 5만원대로 책정하는 꼼수를 써서 메이저 통신사로는 싸게 쓰기 어렵습니다.
1
2021-01-20 23:06:39

발품 팔아서 여기저기 알아봐서 정보 모으지 않는 이상아마 자급제+알뜰요금제가 가장 저렴할거에요. 스마트폰 쪽 잘 모르신다니 그냥 대리점 가는건 절대 비추구요 요즘 돌아다니는 테크노마트니 성지니 이런데도 정보 없이가면 호구잡힙니다..

WR
2021-01-21 09:27:45

 말씀 감사합니다

영 문외한이라 공부하는 중입니다

여러 말씀덕분에 이제 좀 알겠네요

 

22:59
1
308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