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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트 고수님들께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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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14 20:52:23

운동의 원리에 대해 아는 바 없이 근본없는 홈트중입니다. 출퇴근시 각각 40분씩 걷고나서(이러면 만보 좀 넘더라구요), 집에 와서 스쿼트 50개씩 2번 푸쉬업 25개씩 4번 정도 매일했는데 이렇게 계속해도 운동이 되나요? 간단히 하면서도(시간을 많이 쓰지않으면서) 운동강도를 좀 올릴려면 어떻게해야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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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1-01-14 20:55:18

운동 전문가는 아니지만...

스쿼트랑 푸쉬업할 때 뭔가 부들부들거려서 진짜 못하겠다.. 생각이 들 때 운동한거같더라구요.

세트를 늘리셔서 하셔도 될거같습니다!

2021-01-14 21:06:34

스쿼트, 푸쉬업 같은 맨몸 운동은 속도를 늦추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021-01-14 21:31:43

스쿼트 내려갈때 천천히(3초이상?), 올라올때 빨리하는 것도 재밌어요

2021-01-14 21:36:51

호흡은 어떻게 하시는지요 내려갈때 들이마시고 올라갈때 내쉬고 있는데 말씀하신대로하면 거꾸로 호흡해야될까요?

2021-01-14 21:50:49

정석이 있겠지만 전 내려가기전에 들이쉬고, 다시 올라와서 내쉬는것 같습니다

WR
2021-01-14 21:45:44

감사합니다~ 굳이 무게있는 운동기구 들고 스쿼트하지않아도 횟수늘리고 천천히 하면되겠죠?

2021-01-14 22:08:55

저도 홈트중인데

적당히 아플때까지 합니다.. 

효과는.. 그래도 안하는거보다는 낫겠지 라고 생각하면서 합니다 

2021-01-15 00:55:24

2년넘게 식단조절 없이 푸쉬업.스쿼트 중인데 몸에 근육 붙습니다.딥스랑 턱걸이 기구 추가로 병행한건 몇개월 안되었고.

2021-01-15 06:27:17

개인마다 강도가 틀리기 떄문에 뭐라고 말씀드리기 거시기 합니다.

운동은 짧고 굵게 하는 것이 좋으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각 종목당 300개씩은 해야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순히 횟수 채우기보다는 근육의 움직임을 이해하고 지치게 한다는 생각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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