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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컨 혹은 포드 차량 타보신 분의 조언을 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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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10-19 21:10:06

여태껏 저 좋은 차만 타다가 와이프의 가족 좀 태우고 다닐 수 있는 차 타라는 성화에 못 이겨 기변을 결심했습니다.
이왕 가족용 차로 탈거 유지비 부담없고 정비소 많으며 고급유 신경 안써도 되는 국산 차 타자라고 마음 먹고 GV80 계약 걸어놓고 대기타고 있습니다.
헌데 에비에이터가 비슷한 가격에 잘 나가고 에어서스까지 갖춘 가성비 끝판왕이라는 얘기가 많아서 살짝 흔들리네요. 내외부 디자인은 정말 제 취향이 아닌데, 가족용 차로는 정말 좋다는 말에 헷갈립니다.
여태 접하거나 시승해본 차들이 국산차거나 거의 독3사 아니면 영국, 일본 차라서 미국차에 대한 감이 없다시피 한데 혹시 링컨이나 포드 운용 경험 있는 분들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일 궁금한 것이 만듦새가 정말 허술한가, 그리고 잔고장이 많고 수리가 깔끔하지 못한가이네요.
어차피 비용처리 목적과 와이프가 같이 운전해야 해서 장기렌트로 할거라 수리비는 큰 문제가 되지 않으므로 제외했습니다.
동호회는 속된 말로 빨아주는 극찬 글 밖에 없어 신용이 전혀없고, 반대로 제 주위분들은 우연찮게도 까 밖에 없는지라 신용이 없습니다. 이해는 됩니다. 핸드폰 보다 가드레일 살짝 받아서 수리 맡겼는데 구조나 구동계통 손상이 없었는데도 수리비가 1700이 나왔으니까요.
실 오너분들의 솔직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첨언. SUV 혹은 미니밴은 초기형 투싼, 그리고 올뉴카니발 하리 운용 했었습니다. 비교 조언은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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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0-10-19 21:48:33

미국차량은 중고차 감가는 차차하더라도 수리비와 유지비가 너무 많이 든다는 점에서 다들 꺼리더군요. 저도 소유자분한테 들은 애기라 제가 직접 경험하지는 못했네요

WR
2020-10-19 23:01:54

어차피 장기렌트로 타다 만기되면 반납할 요량으로 막 탈 차라서 감가상각은 다행히 고려 대상이 아니네요ㅎ

Updated at 2020-10-19 21:56:24

미국에서 괜히 일본차가 제일 많이 팔리는게 아닙니다.

옛날에 몇 년 전엔가 포드였나요 a 수입사는 수리용 부품을 20에 팔고 b는 60에 파니까 

소비자가 항의했는데 a사가 60으로 올려버렸던걸로 기억합니다.

WR
2020-10-19 23:02:40

제 글에도 썼지만 부품대가 무시무시하죠;;

2020-10-19 22:04:40

 에비에이터는 익스플로어의 상위호환 럭셔리 버젼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름값 때문에 거품이 상당하다는 브랜드기 때문에 국내서 타실거면 GV80이 나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가성비로 치면 오히려 GV80 아닐까요?

WR
Updated at 2020-10-19 23:29:04

저도 별 대안이 없어서 계약은 넣어놨지만 gv도 풀옵션 기준 6천후반에서 7천초반대 포지션이 맞았다 봅니다. 각종 문제는 초기니 봐주더라도 시승때 타보니까 동 가격대 수입차 대비 차대가 여물지 못한게 느껴지더라구요;; 당장 현재 비슷한 가격으로 접근가능한 투아렉만 시승해보셔도 무슨 말씀인지 느낌 오실겁니다 ㅎ 대안이 없다는게 현기차의 가장 큰 메리트 라고 할까요..

2020-10-20 08:07:09

사실 투아렉은 너무 좋은 차라 비교 대상이 아니죠. 브랜드만 아니면 1억 오버 독 3사 차들과 비교해야할 차죠.
제 생각에도 gv80은 최소 1천만원 정도는 더 낮게 나왔으면 가성비킹이였을 것 같긴 합니다.

WR
2020-10-20 22:15:06

최근 투아렉 할인 어마무시하게 하고 있어 gv 풀옵보다 싼 가격에 접근 가능할겁니다.
동 가격대면 비교 선택하는 것이 맞죠.
저만해도 SUV를 해야하는 입장에서 해외처럼 투아렉이 7인 옵션, 가솔린 엔진 모델도 판매했다면 고급유 스트레스고 뭐고 그냥 투아렉 했을 겁니다.

2020-10-20 11:20:25

최금 현대차 차대가 여물지 않지는 않을텐데요.
차체강성이나 충돌테스트는 글로벌 최상급 아니던가요??

WR
2020-10-20 22:03:24

충돌테스트는 너무 단단하거나 무르지 않고 사고시 캐빈에 얼마나 충격을 주지 않고 깔끔하게 찌그러져서 사상자를 최소화하는가를 보는 것으로 알고있구요(너무 단단하기만 해도 충격량이 고스란히 안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적당히 짜부러지긴 해야합니다), 차체강성도 분명 테스트 결과 나쁘지 않은데 막상 운전해보면 뭐가 헐거운 느낌을 주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누적운행거리가 쌓이면 확연하게 찌그덕 거라는 것도 있구요. 다른 브랜드는 몰라도 M사나 B사 차량을 주로 운행했던 제게는 그게 가장 감점 요인이었습니다.

2020-10-19 22:13:36

에비에이터는 gv80보다도 더 큰 차량입니다. 크기부분도 고려하시길..

근데 금액대를 어디까지 생각하시나요? 다른 대안들도 있을법해서...

WR
2020-10-19 23:08:36

차량 크기는 상관없구요(에스컬레이드 오로지 크기랑 외부 디자인 땜에 심각하게 고려했었습니다), 가격은 언더 9천이 마지노 입니다. 사실 저 위로 가면 고민 없이 x7이나 gls로 하면 되니까 오히려 쉽죠.

2020-10-19 22:43:25

gv80보단 에비에이터가 나은 선택일 것 같네요

WR
2020-10-19 23:09:38

그 이유가 궁금해서 글을 올렸는데 야속하게 풀이 없이 답만 주시다니요

Updated at 2020-10-19 22:55:07

저도 같은 고민중인데 에비에이터가 자꾸 끌려요. 타보니 스피커가 장난 없네요. 에어서스 2열의 통풍시트까지 뭐 다갖췄네요. 리저브로보시는지요?

W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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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10-19 23:27:47

오디오는 전 렉시콘이건 레벨이건 솔직히 별로 감흥이 없더라구요^^
그리고 cd로 듣거나 usb로 flac파일 들을 거 아니면 스밍은 사실 스피커 수에서 오는 공간감, 고음역대에서 저음역대까지 또렷한 표현력이 전부인데 저 해당금액대의 차량들은 사실 제겐 오십보 백보 였습니다.
에어서스는 양날의 칼이라..우리나라 도로 실정엔 유압이 잔 고장 없이 메인터넌스가 훨씬 쉽기는 하죠. 제가 지금 타는 차량이 에어서스 장착된 세단인데, 사실 우리나라 운전자들이 에어서스에 실제 이상의 가치를 두고 있단 생각을 간혹 합니다. 에어서스는 결국 편안하고, 부드러움과 단단함을 오갈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하는데 자칫 이 특성은 차고가 높은 suv차량의 경우에 세팅값이 정밀하지 못하면 멀미를 유발하기가 쉽거든요. 결국 국산차에서 순정 장착된 차량이 없고 자주 접하기 힘든 수입차들에서만 보게되니 너도 나도 에어서스가 훨씬 좋다는 결론으로 가버린 것 같아 안타까울 때가 있어요. 에어서스가 희소해서 생긴 과도한 편향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통풍시트는 동 가격대 gv도 있구요, 저희집에 막둥이가 있어 카시트 때문에 독립식 시트는 불편해서 어쩔 수 없이 리저브와 비교하고 있습니다.

Updated at 2020-10-20 04:44:23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저도 리저브 알아보고 있는데 내넌3월까지 기다려야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시승해보니 차자체는 상당히 고급지게 잘만든거 같긴하고, 수리비가 역시 걱정되나 이마저도 5년 보장이라 고민을 조금 줄여주긴하구요.
인/익스테리어는 제스타일은 아니지만 편의사양보면 끌리는건 사실이네요. 8천만원대에 고급 옵션을 다 때려넣은 차라서 저는 딱 한달만 고민하기로 했습니다.
Gv80도 잘만든 차이긴하나 3.5가솔린은 영 미덥지 못하고 2.5 가솔린으로 가야할것 같은데 출력이나 엔진의 완성도측면에서 포드 링컨이 우월해보입니다. 나머지 부분은 개인취향의 영역같아요.

2020-10-20 00:50:35

답은 못드려 죄송합니다
에비레이터가 익스플로러 대비로 확연히 좋나요? Glc 타는데 애가 둘이라 작은 감이 있어서 한단계 큰 급으로 고민중이거든요
지비80대비로 익스플로러가 가성비는 좋을거 같은데 에이에이터는 또 궁금하네요

2020-10-20 01:35:43

유튭 보세요. 오X뷰가 두차종 다 리뷰를 잘 해놨어요.

Updated at 2020-10-20 07:18:32

장기렌트시라, 어차피 계약기간 정해놓고 타실거면 에어서스로 가시는게 좋지 않을까요? 보통 2-3년만에 에어서스가 맛이 가는 상황은 잘 연출되지 않으니깐요. 제 개인적인 경험이라면, 물론 GM계열과 포드계열을 직접 비교하는 것은 어렵겠으나.. 2세대 캐딜락 CTS-V을 오랫동안 소유했었는데요. 이 차도 8기통에 슈퍼차져 달린 어찌보면 M, AMG 급의 차량으로 주변분들이 왜 미국차 사냐고 말리긴 했었는지만.. 실제로 타고 다녀보니 고장없고 오일 제때 갈아주고, 소모품 교체하는게 다였습니다. 서킷도 가지고 가봤는데 문제 없었구요. 사실 차는 뽑기운이라.. 최근에 나온 여러 브랜드의 차들이 이제는 거의 상향 평준화되어 본인 취향따라 타시면 되는 정도는 되지 않나 생각됩니다.

WR
2020-10-20 07:23:31

cts-v 고속도로에서 멋모르고 들이대던 차들 쩜만들기로 유명하던 차 였죠ㅎㅎ
에어서스야 고장나도 보험처리 해버리고 본부금 던지면 될 일 이니 걱정은 없는데 전반적인 만듦새가 허술하거나(단차, 실내마감 등이죠), 모 업체들 처럼 수리 보내놔도 한번에 깔끔하게 해결하지 못하고 사람 귀찮게 만들까 걱정입니다.
주변 오너들 말 들어보면 물량들어올때도 오래걸리지만 불량으로 인수거부할 경우에 또 그만큼 시간 걸릴 수도 있다해서 뽑기운에 맡겨버리긴 불안하네요.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2020-10-20 11:37:28

친구가 에비에이터 몰고있는데
GV80 3.5하고는 급이다른 느낌입니다
승차감도 주행감도 승차감은 짧은시승이지만
비교하자면 에비에이터 완승입니다
제가 타본 suv중 승차감은 과장 조금 보태서
보그 다음급입니다 거기다 덩치에 안맞게 가속력도 좋았었습니다 4번의 동승경험이 다여서 꼭 시승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WR
2020-10-20 22:07:51

승차감은 개인 취향도 사실 많이 타죠. 저희 집만 해도 하드한 차량 좋아하는 저에 비해 와이프는 부드러운 세팅을 선호해서 제 차엔 어지간히 급하지 않고는 잘 안탑니다. 타더라도 타자마자 컴포트로 본인이 세팅하구요
본 글에도 적었지만 적어도 3,4년은 운행할 차량이기때문에 차량 자체의 만듦새나 메인터넌스의 용이함이 가장 큰 조건입니다.
경험에 의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2020-10-20 11:57:00

아버지께서 링컨 컨티넨탈 타고 계십니다(전차량은 링컨mks)

차 관리는 거의 제가 해 드리고 있는데 

인터넷 상에서 포드,링컨차량 부품대가 사악하다는 말을 많이 접하는데 솔직히 그런 말씀 하시는 분들중에 

링컨,포드차량 타고 계신분들이 얼마나 될까 궁금하네요 

외제차니깐 당연히 국산차보단 부품대가 비싸지만 벤츠,bmw대비 2배가 넘는다는 좀 과장이 심한거 같습니다 

물론 독3사 대비 판매량이 적으니 에프터마켓 부품이나 이런게 활성화가 덜 되어있지만 조금만 부지런하면 (이베이 직구)충분히 합리적인 가격에 운용하실수 있을겁니다 
일단 as가 5년10만이라(소모품 포함) as기간동안 기름만 넣으시고 타시면 됩니다 

센터마다 케바케지만 as만료직전에 차 입고해서 전체적으로 체크 해달라고 하면 문제가 될 만한 부품은 미리 다 교체해 줍니다  

본인이 잘못해서 사고만 안내면 돈 들어갈일이 없습니다 

질문하신 잔고장이 많다거나 수리가 깔끔하지 못한편은 아닙니다 

 

장점으로는 수입차 치고 옵션이 정말 알차다는거와 유니크한점?(이건 단점이 될수도 있겠네요) 

단점으로는 어마무시한 중고차 감가와 한국인과는 맞지않는 미국 감성정도 있겠네요 

그래도 최근들어 나오는 모델들은 구모델 대비 일취월장 했다고 생각합니다 실내 마감이나 단차 같은건 직접 매장가셔서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gv80은 제가 타보지 못했지만 전 현대 파워트레인쪽은 아직도 신뢰성이 떨어진다고 생각을 합니다 

옛날에 나온 gdi엔진 오일 감소건 부터 최근에 나온 스마트스트림 2.5엔진도 오일 감소되고 있지만 현대에서 마땅한 대안을 못내놓고 있는게 현실이죠 

 

젤 좋은건 직접 매장가셔서 시승해보시고 비교 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WR
2020-10-20 22:11:34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설명 해주산 아버님의 차량 처럼 큰 문제없이 잘 운행하셨다는 분들이 계신반면에 다시는 안탄다는 분들도 계셔서 현기차든 미국차든 결국은 뽑기에 의해 결정되는 바가 크구나 정도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한두시간 시승으로 판단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 헷갈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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