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뉴스를 보다가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2
  409
2020-09-26 22:21:21

코로나 사태로 음주운전 단속이 느슨해지고, 예년보다 음주사고 비율이 늘었다는데요..
전문가들은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한다네요.

대만인가처럼 음주사고(또는 음주운전단속 2회부터) 형광번호판 조치하고 1년정도 음주안하면 다시 일반번호판 전환.
이건 형광번호판 차를 안타고 세컨카를 타면 될텐데, 그것 자체도 그 사람에게는 불이익이 될 수 있다고 보고요. 그게 아니라면 형광번호판 차량으로 15000km이상 무음주 주행시 전환..

음주사망 시 영구 운전면허 박탈..이후 무면허로 적발시 징역쪽..

기본 음주운전 적발 시에도 지금처럼(또는 더 강하게 벌금부과)

법을 모르는데, 저번에 이런식의 논의때 나온 얘기가 음주관련만 처벌 강화하면 다른 범죄와 처벌의 형평이 맞지 않는다는 주장이 있었는데요,
그리고 운전으로 먹고 사는 사람들이 취소되면 가정이 흔들린다는데..그런건 피해자를 생각하면 일말의 고려도 하기 싫네요.

왜 이렇게 음주운전에 관대한건가요....?


2
Comments
1
2020-09-26 22:48:47

요즘 촌에서 자주 지내면서 느끼는 게 비틀거리는 트럭이 왤케 많은걸까요... 인명사고 없더라도 2회정도 적발시 면허정도는 영구박탈을 해야되는 거 아닌가.. 싶긴해요.

WR
Updated at 2020-09-26 23:00:30

대학후배중에서 술만 꽐라되면 지갑,모자등의 소지품을 꼭 잃어버리는 후배가 있었습니다. 그 후배는 그래서 술자리 참석할 때는 가급적 핸드폰과 카드하나정도만 들고와요. 그럼 덜 잃어버리니까요
습관적 음주운전자들은 어차피 술취하면 이성적인 판단이 안되므로 음주운전 할 경우 사형을 시킨대도 음주운전 할 인간들인지라 아예 차를 집에 두거나 회사에 두고오면 됩니다. 사형 당하기 싫으면 말이죠.
다른 범죄와 형평성만 해결되면, 음주적발 시 1천만원*누적횟수..사망사고 시 에누리 없는 10년이상징역 등 강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봅니다.(어차피 음주관련 강력한 처벌, 벌금은 대부분 사회적 공감대 형성되지 않을까요)
본인이 자신없으면 차만 두고오면 되거든요.
음주운전 예방법은 너무나 쉽고 간단한데 말이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