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로 따지면 맞지만, 초등학교 수준에서는 볼록다각형만을 취급합니다. 틀린건 아니지만, 저 방법을 포함해서 여러가지 방법울 그릴 수 있는지 체크해보시고, 다양한 방법으로 그리면서 다각형의 정의를 체득하도록 지도하면 좋겠네요.-현직 초등교사
WR
0
2020-09-05 14:28:42
추가로 어떠한 방향으로 지도할지에 대해서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0
Updated at 2020-09-05 14:15:11
네~ 맞습니다. 다각형의 정의가 여러개(3개이상)의 선분으로 둘러 쌓인 평면 도형 입니다. 즉, 모양은 상관 없이 둘러 쌓인 선분의 갯수로 이름이 정해집니다. 우리가 사각형이라고 하면 네모 반듯한 직사각형을 먼저 떠올리지만 사각형은 네개의 선분으로 둘러 쌓이기만 하면 됩니다.
0
2020-09-05 14:19:05
정육각, 정칠각이 아니니깐 선의 갯수가 맞다면 맞는 정답입니다~!
0
2020-09-05 14:28:53
문제가 유도하는 그림이 저런 형태는 아니겠지만 절대 틀린건 아닙니다. 오히려 아드님께서 다각형을 특정한 모양으로 기억하는게 아니라 변의 갯수에 따라 다각형의 이름이 만들어진다는걸 이해하고 있는것 같네요.
이것도 육각형 칠각형이 맞지만 좀 더 일반적인 모양에 가까운 육각형 칠각형이 있다는걸 보여주시면 좋을것 같네요.
정의로 따지면 맞지만, 초등학교 수준에서는 볼록다각형만을 취급합니다. 틀린건 아니지만, 저 방법을 포함해서 여러가지 방법울 그릴 수 있는지 체크해보시고, 다양한 방법으로 그리면서 다각형의 정의를 체득하도록 지도하면 좋겠네요.-현직 초등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