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국내 어느 실력파 걸그룹의 성공과정

 
4
  2828
Updated at 2020-09-01 01:35:12

어느 작곡가는 기획사를 설립하고 걸그룹을 데뷔시키려고 했습니다.
그 작곡가는 춤보다 보컬이 돋보이는 멤버들로 아이돌 그룹을 런칭할 계획을 세웠지만, 전형적인 보컬팀보다는 랩, 퍼포먼스까지 가미되어 다양한 스펙트럼의 음악을 할 수 있는 그룹을 원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잘 노는 애들로 구성을 했다고 합니다.멤버 A와 B는 절친으로 둘을 중심으로 잡았다고 합니다. 거기에 리더C와 래퍼 D를 합류 시켰습니다. TMI로는 C는 음악 방송에 출연한 적이 있고 D는 sm 아카데미에 들어갔고 오디션 11회, 계약 3회라는 다사다난한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거기에 원래 보컬이었으나 래퍼로 전향했다고합니다. 거기에 실제 아이돌 데뷔조 경력도 있고요.
A,B는 데뷔전 피처링 경력이 있습니다.
이 그룹은 인기가 크지는 않았지만 유명 작곡가가 제작해서 그런지 데뷔 이후 음원차트 중상위권을 유지했습니다. 그러지만 그렇게 대단한 인기는 아니라 그냥 그런 규모의 행사를 돌았죠.
그러다가 경연 프로그램에 나가 준우승을 기록하는 등 훌륭한 활약을 보여줬고 이름을 알렸습니다. 그렇게 대중성이 늘어나기 시작했는데 다음으로 나온 곡이 1위는 하지 못했지만 신입급 에서는 연간 30위를 기록하는 등 엄청난 호성적을 보였습니다. 그후 나온 곡은 연간 12위에 음악방송 8관왕을 기록하는 등 대박을 쳤습니다. 그후 음원,음반에서 매우 큰 인기를 얻으며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멤버 4인이 다 솔로곡을 낼 만큼 실력이 출중하고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네 그룹은 마마무이고 A,B는 휘인,화사 C,D는 솔라 문별이고 작곡가는 김도훈입니다.
https://youtu.be/zGgrRoMJ6Yc
데뷔곡 Mr.애매모호는 준수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불후의명곡에 나와서 준우승을 기록하며 이름을 대중에 알리게 되었고
https://youtu.be/uGl3yljWUEI
다음곡 음오아예는 비록 2015 걸그룹 대전때문에 1위는 못했으나 연간 30위를 기록했습니다.
다음 곡 넌 is 뭔들은 연간 15위를 기록하는 등 음원 강자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본의 아니게 잘못한거 하나도 없는데 페미들의 아이콘이 되었지만 엄청난 팬덤과 대중성을 가지고 있습니다.또 멤버들이 다 솔로경험이 있습니다.

비록 작곡가가 김도훈인지라 표절 논란이 있지만 넘기 힘든 규모의 팬덤을 가진 그룹들과 상당히 특이한 구조의 팬덤 지닌 그룹을 제외하면 매우 높은 위치에 있습니다. 정말 중소형 기획사로써는 거의 최고급 아웃풋이 아닐까 싶습니다.


3
Comments
Updated at 2020-09-01 02:47:16

잘 읽었습니다.
김도훈이라는 작곡가가 실력과 인지도가 상당한가 보네요. 이 작곡가가 마마무 만들기 전에
어떤 가수에게 어느곡을 줬는지 알수 있을까요?

2
2020-09-01 03:02:33
- 본 게시물은 읽기 전 주의를 요하는 게시물로서 내용이 가려져 있습니다.
- 아래 주의문구를 확인하신 후 버튼을 클릭하시면 게시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본 경구문구는 재열람 편의를 위해 첫 조회시에만 표시됩니다.
작성자가 주의를 요청하는 코멘트입니다.
1
2020-09-01 03:11:04

단어 그대로 '거물'을 넘어 '지존'급 작곡가시네요. 모르고 있었다니, 약간 창피하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