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Kt drx 종료

 
  534
2020-07-08 20:14:41

3세트만 잠깐 봤는데

Drx는 결국 탑 볼베, 정글 쉬바나, 서폿 판테온이 부메랑이 되어 돌아온 모양새가 되었습니다. 반면 kt는 전령 한타 한 번 이후로 기세를 완전히 쥐면서 전승의 drx를 끝내 무너뜨립니다.

눈에 띄었던 건 역시나 서폿 스멥과 돌아온 유칼이라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라인전 단계에서의 로밍도 로밍이지만 한타에서 데프트를 끈질기게 괴롭히면서도 생존하는 플레이가 좋았습니다. 첫 번째 용 한타에서 판테온을 따내고 퍼블을 먹은 게 자신감에 도움이 된 걸로 보입니다.

Drx 얘기를 하자면, 조합 자체가 쉬바나의 중요도가 대단히 높은 조합이었습니다. 볼베가 탱커 빌드를 탄 이상 유일한 ap 딜러가 되기 때문이죠. 이런 포지션을 가지는 ap 정글러로는 엘리스, 카서스, 탈리야, 에코 정도가 있는데 엘리스 정도를 빼면 대회에서는 코빼기도 안 보이는 픽들입니다. 현 메타가 트런들, 리신 등의 1티어 등극으로 이어지고 있는 시점에서 알 수 있듯 정글이 플레이를 만들어 주는 게 필요한데, 쉬바나는 이런 플레이와는 거리가 멀죠. 그렇다 보니 미드의 루시안이 초반 라인전 우위를 가져가고 있었음에도 미드를 비롯한 타 라인에 이게 퍼져 나가는 상황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한타에서도 강점이 제대로 발휘되지 못했습니다. 전령 한타에서 쉬바나가 앞궁을 쓴 게 대표적인데, 아무리 쉬바나가 그때까지 용 스택 관리를 잘 해놓았다고 한들 사실상 물몸이라고 봐야 하는데 대놓고 들어간 건 명백히 실수였어요. 그리고 계속해서 강가나 라인과 같은 대로변이 아닌 좁은 골목에서 싸움이 열려서 그게 점점 범위가 커지는 양상인데, 판테온이 점멸-w로 세나를 먼저 물어도 루시안-칼리-쉬바나 쪽에서 기둥 때문에 점사가 안 되고, 점멸도 안 쓴 채 살아남는 구도가 만들어지고, 트페에게 물려 죽고, 오공에게 쓸리고, 트런들-마오카이만 치다가 죽는 상황까지 몰리고 맙니다. 굳이 따진다면 기둥의 영향이 가장 컸던 것 같습니다. 루시안-칼리는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일정 거리 이내로 들러붙어야 하는데, 기둥 탓에 그게 어려워지는 장면이 숱하게 나왔기 때문입니다.

과정이야 어땠든 kt의 승리를 축하하고, drx의 분발을 기원해 보겠습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24-04-19
22
3671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