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전기차에 대해 어떤 인식을 갖고 계신가요?

 
2
  2243
Updated at 2020-05-31 10:15:10

 전기차의 시대는 언제쯤 올까요?

 

33
Comments
1
2020-05-31 10:20:50

테슬라 리뷰 영상을 자주 보는데 생각보다 기술이 많이 진보됐더라구요. 오토파일럿도 실제로 쓸만한 수준까지 온것같구요.
자잘한 문제들은 차치하고라도 차져의 확충과 차징시간의 획기적 단축이 없다면 내연기관을 대체하기는 쉽지않을것같습니다. 다만 그것도 시간의 문제겠죠. 아직은 이른것같습니다. 얼리어덥터라면 시도해볼만한 정도?

WR
2020-05-31 10:23:08

저도 아직 걸음마 단계일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훨씬 쓸만해보이긴 하더군요.

 

2020-05-31 10:22:54

작년 연말에 산 신차라, 7년후쯤 바꾼다면 전기차 갈거 같네요 ^^

WR
2020-05-31 10:23:30

그 정도면 전기차가 맞는것 같습니다.

Updated at 2020-05-31 10:25:16

급속 충전시간도 길구요. 무엇보다 우리나라가 여름에는 습하고 덥고, 겨울에는 건조하고 춥고, 배터리를 쓰기에는 그렇게 좋은 환경도 아닙니다. 에어컨, 히터 모두 다 배터리에서 전력 얻어서 사용하는것도 크구요.

 

다만 아직은 전기차가 힘들어도 결국 전기차 쪽으로 가겠죠. 그게 우리 다음세대 일수도 있다고 보여지네요.

WR
2020-05-31 10:27:51

다음세대까지는 안간다고 봅니다.

외제차 시장에서 항상 1,2위를 다투던 벤츠, BMW를 누르고

현재 외제차1위는 테슬라 모델3 라고 합니다. 이게 놀랍긴 하더군요.

Updated at 2020-05-31 11:16:01

저는 꽤 걸린다고 봅니다. 일단 리튬배터리 수명 자체가 2년이 지나면 재충전할때 처음 대비 80%정도입니다. 더군다나 자동차 특성상 배터리를 한계까지 쓰는 경우가 높은 환경이라 그리 좋은 환경은 아닙니다. 그리고 EV에 들어가는 배터리가 워낙 커서, 개인이 교체를 자유롭게 할수 있는것도 아니구요.

 

개인적으로는 당분간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쪽으로 꽤 오래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 이후에 전기차가 대중화가 될걸로 예상하고 있어서, 꽤 걸린다고 봅니다.

2020-05-31 11:43:58

배터리 수명은 말씀하신것처럼 열악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2013년 테슬라가 2018년에 93%의 충전률을 보여주었고 (주행거리175000mi=281750km) 2016년 기아 쏘울도 2018년 당시 99.2%의 충전률을 보여줬습니다 (주행거리 41000mi=66000km)

Updated at 2020-05-31 11:59:44

2016년식 쏘울이 99.2%찍는다구요? 그 정보나 자료 좀 구할수 있을까요?

2020-05-31 20:25:06

"I have 175000 miles on a 2013 Tesla Model S. It's only about 7% degraded. It's getting a bit creaky in the suspension but still drives straight," writes Robert Olson in the group.

"The Kia Soul EV has a battery capacity and powertrain warranty of 100,000 miles, and/or 10 years. Excluding extreme climates, or extreme operations, I believe the Soul EV is fully capable of meeting/exceeding these expectations.

"My 2016 Soul EV+ has 41,000 miles and it still retains 99.2% of new battery capacity. With the nice late spring weather I am seeing ~100 miles of range on a full charge. I was seeing 80s in wet cold of winter. My Kia Soul EV's odometer has little to due with age related battery symptoms. Calendar age, is more in play that odometer metrics," writes Brian Henderson.

https://www.torquenews.com/1/ev-owners-verdict-ev-battery-life-expectatncy
위 사이트서 나온 기사입니다

2020-05-31 22:46:55

대충봤는데 사용자들이 말하는걸 적은 기사네요. 감사합니다. 

2020-05-31 13:10:39

그래서 배터리만 따로 주기적으로 교체해주고 관리해주는 배터리 리스회사들이 성행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2020-05-31 13:24:52

실제로 르노에서 그렇게 하려고 시도는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2020-05-31 16:08:02

예약건이 한번에 들어오는거라 그 다음달에는 4대인가 그랬어요

1
2020-05-31 10:28:16

인프라 충전시간 두가지만 해결되면
내연기관 차를 살 이유가 하나도 없습니다.

성능 소음 실내공간 실 주행에서
필요한 부분은 전기차가 워낙에
넘사벽 수준으로 좋은지라...

허나 인프라도 인프라인데
충전시간이 아직은 너무 비현실적이라
생각합니다.

2020-05-31 10:35:12

5년뒤 차량 교체땐 하이브리드.. 그 후 교채땐 전기차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020-05-31 10:36:34

예상 보다 지구에 섞유 매장량이 많고 하이브리드 부터 점차 보급 될 것 같네요.

2020-05-31 10:57:42

근데 우리나라가 주행거리가 문제가 되나요? 테슬라 모델 3정도만 되도 한번 충전하면 실컷 탈거 같은데요.

2020-05-31 11:10:44

그러게요.적어도 한국에서는 주행거리가 문제될일은 없을것같아요.

2020-05-31 16:03:58

장거리. 특히 겨울철 배터리 성능이 저하된 시기에 장거리는 서울-부산 한번에 못가요
모델3도 롱레인지면 가능하려나.. 스탠다드는 힘들꺼 같습니다

2020-05-31 11:23:02

내연기관의 효율 자체가 전기에 비해 너무 압도적이죠.
충전시간을 아무리 줄여도 한계가 있을것이고 범인류적인 에너지절약을 지향해서 가야 답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근데 석유는 아직도 많이 남았다는거...

Updated at 2020-05-31 11:24:31

개인적으로 10년 내에는 안 살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 주식을 사겠냐 하면 삽니다.

Updated at 2020-05-31 11:36:30

충전시간 및 배터리 효율 개선 못하면 시장확장에는 앞으로 시간이 더 거릴겁니다.

http://blog.naver.com/moraeb/221755035198

조만간 충전시 비용도 증가 할 예정이며,

충전요금 + 주차비 까지 계산한다면 유지비가 저렴하지도 않을 것 같네요.

더군다나 구매 대수가 늘어날수록 정부지원금이 줄어들어 차량가격이 너무나도 비싸집니다. (5천만원대) 

 

다만 전기차로 넘어가는 추세는,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에 따른 자동차 제조사의 흐름이라서

법적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전기차를 팔아야되는 실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도 꾸준히 출시 될 것이고,

배터리 고속충전(10분에 70% 이상) 및 배터리 효율이 증가된다면 구매력이 확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020-05-31 11:59:15

 https://news.unist.ac.kr/kor/20190215-1/

여러가지 기술개발이 되어도 결국 대량생산/상용화등 비용 문제인데... 아직은 힘들다고 봅니다...

Updated at 2020-05-31 12:36:46

작년에 하이브리드 vs 전기차 고민하다가

근처에 인프라가 없고 최대 주행 거리 고려해서 하이브리드 샀는데

하이브리드만 해도 가솔린차에 비해 소음도 없고 연비도 좋고 정말 만족 스럽네요.

다음에는 전기차 꼭 사려구요.

2020-05-31 12:56:32

충전 인프라랑 충전시간이 아직도 널리 쓰이기에는 시기상조라고 봐야죠
저도 테슬라 관심있어서 충전하는 곳 찾아봤는데 대전에는 딱 1곳 있더군요

2020-05-31 14:49:21

우리가 상상하는거 이상으로 기술 발전 속도가 빠른거 같아서 10년 안에 전기차가 꽤나 합리적인 차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뭐랄까 기술이라는게 0에서 1을 만드는데 수많은 자본과 시간이 들어가는데 1에서 100까지 끌어 올리는건 엄청 빠른거 같더군요

2020-05-31 16:05:07

단독주택 살아서 내 주차장이 있고, 거기에 충전기 설치가 가능한 환경이라면 당연히 전기차 사겠습니다.

대부분 아파트에서 충전시설이 충분하지 않기에 아직은 시기상조라고 봅니다

2020-05-31 16:05:17

저같은 경우는 어차피 세컨카로 살 예정이기도 하고 디자인이 유니크한게 맘에 들어서 사이버트럭 예약걸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2020-05-31 17:52:02

 아직까지는 하이브리드가 더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충전 속도도 그렇고 인프라가 너무 빈약하죠.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문제가 해결되면 자연스럽게 전기차 수요가 늘어나고 내연기관 차들의 자리를 대신할 것 같습니다. 

2020-05-31 19:23:38

주유소도 자주가는거 싫어하는데 전기차는 전 안맞는거 같아요. 하이브리드쪽이 좀 더 발전했으면 합니다.

2020-06-01 07:02:02

배터리 충전 속도야..
하이차저 같은게 더 보급되고(80% 까지 20분 정도 걸린다는군요) 배터리 가격도 다운되면 차값이 내려가고 더 많이 보급될것같네요..
빨리 내려가면 좋겠네요.. 저도 다음차로 전기차를 생각하고있어서..

2020-06-01 07:21:03

자동차 관련 전공을 배우고 있는 사람으로써는 약간 과대평가가 되어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테슬라가 사람들을 너무 hype하게 만들었어요

00:18
 
880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