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갓오브워 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긴하네요
요새 즐기고 있는데 과연 호평이 많은 게임답게 뛰어난 부분들이 많습니다
대단한 그래픽과 영화 같은 연출이 좋긴하네요
근데 반대로 기대치보다 아쉬운 점도 많아요
- 보스전이 너무 볼륨이 빈약합니다
메인 보스라고 할 넘들이 10 개체도 안되는데 비슷비슷한 친구들 묶으면 정말 적어요.
트롤 스타일, 고대석상 스타일 , 발두르랑 두번 싸우고 용 한번 나오고 대충 이게 끝이네요.
발키리? 8체가 나오는데 기본 디자인이 다 똑같으니 패턴이 뭐는 좀 다르고 뭐는 좀 추가되고
이렇지요.
보스 패턴들도 단순해서 패턴 자체가 어려운건 없고 발키리 같은 친구들도 세기는 센데
지루해집니다. 패턴이 단순하다보니.. 단순한데 피하기가 좀 빡시고 체력이 겁나 세니 지루해져요
다크소울 3 를 근래 하다가 비교해보니 보스전은 간단하게 얘기해서 상대도 안 될 정도로
소울류 게임들이 우월합니다.
발두르나 용 (이름이 어려워서 걍..용이라고) 하고의 대전은 연출이 멋지긴 한데
소울류의 장엄하고 어렵고 화려한 보스들의 전투하곤 차원 자체가 다르네요.
그리고 갓오브워 하면 신들과의 격투라던가 화면 전체를 잡아먹는 거대보스들과의 신화적인
대결등이 특징이었는데 이 작품은 그런게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대실망 포인트.
- 액션에 대해서는 기대치와 개인차에 따라 평들이 좀 갈리는데
기존 갓옵워가 너무 쉬웠다는 평이면 좀 더 소울라이크 분위기를 넣고 화려한 스킬을 넣어서
액션성이 올라가긴 한거 같습니다
근데 적들이 반복되고 단순하니 전투 재미라는 측면에서 큰 점수는 못주겠네요.
- 퍼즐 형 진행
움... 이거 재밌다는 분들도 가끔은 있던데.. 정말? 이라고 묻고 싶었던 부분입니다.
정말 신박하다~~ 창의적이다 재미있다 이런 과제로 나온 퍼즐은 거의 없었습니다.
도끼 던져서 상자 여는 퍼즐은 정말 패드 집어던지고 싶음.
재미도 감동도 없는데 왜 이런 시스템을 택했나 싶네요.
그냥 이런거 하다가 플레이타임만 늘어날뿐.
~~
결론적으로는 스토리진행에 중점을 두고 비주얼 적인 부분에 자원을 다 때려붓다 보니
한계점이 많은 게임이라 봅니다.
다만 현재까지는 이런 수준으로 마치 신화적 영웅의 드라마를 영화수준으로 재현하면서
액션까지 집어넣은 게임이 없었을 따름이죠
그러나 이 거자체로 대단한 일이기에 높은 평가는 이해합니다
다만 게임이라는 측면에서는 아쉬운 부분은 많네요.
거의 7~80%까지 진행한거 같은데 이제 최종 보스 말고는 굵직한 보스도 없다고 하고
퍼즐 푸는 것도 재미없어서 그래도 엔딩이나 보게 더 할까
아님 그 시간에 다크소울 3 9회차나 블러드본 3회차 하는게 나은가 그게 요새 고민이네요
아예 새로운 게임을 해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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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제일 맘에 안들던게 색깔놀이였습니다.
보스들이 대부분 비슷하면서 색만 달라요.트롤도 배때리기 3연방에 스킬만 조금 늘고..
좀 전작들처럼 거대하고 창의적인 보스들이 그리웠네요. 맘에드는 보스라고는 용 한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