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F1
β
[F1] 한 주의 F1 소식들 (10/7 ~ 10/13)
 
9
  594
2020-10-13 18:34:33

 | https://www.motorsport.com/…

 

 F1 회장인 체이스 커레이가 브라질 그랑프리를 리우 데 자네이루로 옮기기위해 일련의 단체와 이야기를 나누었다고 합니다. 리우 근처에 있는 디도로의 군사기지는 리우 올림픽때 하키, 럭비, 산악자전거등의 경기장으로 이용되었고 현재 사용되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곳에 서킷을 건설하기 위해서는 산림 훼손이 불가피 하기 때문에 환경단체와 브라질 국립 환경 연구원 (INEA) 에서는 반대하고 있습니다.

 커레이는 리우쪽 프로모터와 F1 그랑프리 개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지만 서킷이 건설될 장소로 디도로를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FIA는 이번 시즌 상황을 볼때 프로토콜이 잘 지켜지고 있고 러시아 그랑프리를 통해 물류 이동까지 성공적으로 이루어짐을 확인한 점에서 어느 나라에서든 F1 그랑프리를 열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프로토콜을 담당하고 있는 브루노 페이민은 앞으로 F1에 남은 걸림돌은 각국의 여행 제한밖에 없다고 얘기하며 그랑프리가 어느 나라에서든 열릴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F1 그랑프리를 개최하기 위해서는 4~6주 정도의 준비 기간이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소식통에 의하면 라이코넨이 다음 시즌에도 알파로메오에 잔류하기로 결정했고 발표만을 남겨두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라이코넨의 파트너가 누가 될지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알파로메오가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라이코넨은 다음 시즌 거취에 대해서 사람들이 얘기하는 최다 경기 같은 기록에는 관심이 없고 단지 레이스를 할 수 있다는 것에 행복해 하고 있기 때문에 남아있는 것이라고 얘기했습니다.  그러면서 F1 커리어를 돌이켜볼때 나쁜 감정이나 기억은 가지고 있지 않으며 페라리와 함깨 챔피언을 차지할수 있어서 기뻤고 오랜 시간동안 즐기고 싶은 일을 할수 있었고 지금도 자신의 일을 즐기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르노는 2022 시즌 레드불에 엔진을 공급하더라도 모든 점에서 알피느가 우선 순위를 가질 것이라고 분명히 했습니다. 

 팀 수석인 시릴 아비테불은 인터뷰에서 어떤 제 3자라도 알피느에 대한 전략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것이라고 얘기하며 엔진 공급자로써 얻는 이득이 거의 없기 때문에 워크스 팀을 유지하길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레드불에게 엔진을 공급해야 하는 의무가 발생한다면 따르겠지만 르노의 모든 것이 알피느 브랜드의 구축과 확장을 위해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할수 있는 위치에 머물러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레드불의 수장인 크리스찬 호너는 2022 시즌 엔진 파트너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고 레드불의 회장인 디트리히 마테시츠의 결정이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르노가 예전과는 달라졌고 대화에 진전이 이뤄지고 있다고 얘기했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다음 시즌 칼룸 아일럿이 하스의 드라이버가 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지만 팀 수석인 귄터 스타이너는 이 이야기에 대해 부정했습니다.

 스타이너는 인터뷰에서 아일럿이 페라리 소속이기 때문에 현재 자신들의 드라이버 영입 리스트에는 올라있지 않다고 분명히 했습니다.

 아울러 에이펠 그랑프리를 앞두고 다음 시즌 드라이버 라인업에 대해 진전을 이뤄내지 못했다고 언급하며 결정되는 대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이야기를 마무리 했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지난주 카트 레이싱에서 문제를 일으켰던 루카 코르베리에 대해 드라이버들이 강한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코르베리가 일으킨 사건에 대해 FIA의 카트 위원회 회장인 펠리페 마싸는 관련자들에게 '결말'을 내릴것이라고 얘기하며 강한 처벌을 시사했습니다.

 이번 사건에 관련해서 이탈리아 모터스포츠 연맹 (ACI) 도 검사들을 초빙해 조사를 시작했고 최대한 높은 수위의 처벌을 내리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루카와 아버지 마르코, 그리고 가족들이 관리하고 있는 로나토 트랙의 모든 라이센스를 결과가 나올때까지 정지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사건에 대해서 막스 베르스타펜은 레이스 도중 다툼이 일어날수도 있지만 그것은 오로지 대화에 한정되어야 한다고 언급하며 앞으로 나올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고 얘기했습니다.

 조지 러셀은 코르베리에 대해 변명의 여지가 없는 행동이었다고 얘기하며 이번 사건이 그를 큰 위험에 빠트렸고 용납할수 없는 행동이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FIA가 적절한 처벌을 내릴것으로 믿는다고 덧붙였습니다.

 코르베리와 카트에서 같이 달린적도 있는 랜스 스트롤은 이번 행동이 선을 완전히 넘겼다고 비판하며 트랙에서 폭력은 절대 있어서는 안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FIA가 이번 사건을 심각하게 다뤄야하며 엄중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얘기했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다음 시즌 애스턴마틴으로 이적하는 베텔이 애스턴마틴의 지분 일부를 매입했다고 합니다.

 메르세데스가 애스턴마틴의 지분 5%를 소유하고 있는 가운데 로렌스 스트롤과 친구로 알려져있는 토토 볼프도 지분 일부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베텔은 이번 소식에 대해 주식을 매입한 것은 맞지만 누구나 어느 회사의 주식을 사들일수 있다고 얘기하며 더 이상 할 얘기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애스턴마틴에 대해 신뢰를 가지고 있으며 미래에 대해 기대하고 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막스 베르스타펜은 다음 시즌과 앞으로의 거취에 대해 묻는 질문에 지금부터 걱정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라며 이번 시즌과 다음 시즌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얘기했습니다.

 혼다의 철수가 레드불에 대한 신뢰에 영향을 주었는가에 대해서는 부정하면서 다음 시즌까지 레드불과 함께하는 것에 대해 강한 믿음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지난주 목요일 메르세데스의 팀원 가운데 한명이 코로나 양성 반응을 보인데 이어 금요일에는 추가로 양성 반응을 보인 팀원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메르세데스는 교체를 위한 팀원 6명을 브랙클리에서 뉘르부르크링으로 불러들였습니다.

 F1 팀원이나 드라이버들 가운데 확진자가 나온것은 영국 그랑프리에서 세르히오 페레즈가 양성 반응을 보인 이후 처음입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메르세데스는 2022 시즌 레드불에게 엔진을 공급할 의사에 대해 부정했습니다.

 수장인 토토 볼프는 인터뷰에서 현재 4개 팀에 엔진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더 이상의 여유는 없다고 밝히며 헬무트 마르코가 '플랜 B'를 가지고 있으며 자체 제작에 무게를 두고 있을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크리스찬 호너도 볼프가 엔진 공급 의사가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2015년 레드불이 르노와 결별한 이후 메르세데스에서 엔진 공급에 대한 얘기가 나온 적은 있었지만 이사회에서 거절한 바 있습니다.

 당시 페라리도 레드불과의 파트너십에 대해 고민한 적이 있었지만 팀 수석인 마티아 비노토는 2022 레드불에게 엔진을 공급하는 것에 대해 많은 자원이 소모되기 때문에 다음 시즌 팀을 정비해야 되는 점에서 여유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검토는 필요하며 시간을 두고 결정해야 한다며 여지를 남겼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크리스찬 호너는 2022 시즌 엔진 파트너가 결정되지 않았지만 알파타우리와 레드불이 같은 파트너를 가질것은 분명하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레드불과 알파타우리는 기어박스, 리어 서스펜션등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같은 엔진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호너는 레드불과 알파타우리가 다른 엔진 파트너를 가지게 되면 프로젝트의 복잡성이 늘어나기 때문에 이상적인 상황과는 거리가 멀다고 언급했고 알파타우리의 팀 수석인 프란츠 토스트도 레드불과의 시너지 효과를 내야 하기 때문에 레드불과 다른 엔진 파트너를 구하지는 않을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호너는 새 엔진 파트너가 올해 안으로 결정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모든 옵션에 대해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스파 프랑코샹 서킷이 모토 GP 개최를 위해 앞으로 10년간 8000만 유로를 들여 서킷을 정비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FIM의 Grade C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라 소스, 라디옹, 블랑시몽, 레 꽁브, 스타빌로 5 곳에 그래블이 설치되어야 합니다. 추가로 앙투안 후베의 사고와 같은 일을 방지하기 위해 라디옹등 여러 곳에 런오프 구역도 넓힐 계획이며 노후화된 관중석도 개선 작업이 이루어지고 규모도 커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만 서킷 레이아웃은 현재와 동일한 7.004km를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혼다가 다음 시즌을 끝으로 F1에서 철수하지만 혼다의 지원을 받고 있는 츠노다 유키의 거취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것이라고 프란츠 토스트가 밝혔습니다.

 토스트는 인터뷰에서 현재 가슬리와 크비앗이 팀의 드라이버이며 츠노다는 영 드라이버 테스트에 참가할 것이며 이는 혼다의 철수 결정과는 무관하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레드불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오로지 퍼포먼스라며 츠노다가 F2에서 좋은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언급하며 레드불의 철학은 항상 유지될것이고 다음 시즌 레드불의 결정을 지켜봐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혼다 F1의 책임자인 야마모토 마사시도 혼다의 철수는 츠노다의 거취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을것이며 앞으로 츠노다의 거취는 그에게 달려있을것이며 혼다는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츠노다는 올해 12월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영 드라이버 테스트에서 알파타우리 소속으로 참가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맥라렌의 팀 수석인 안드레아스 사이들은 폭스바겐이 포르쉐를 통해 F1에 참가할 가능성에 대해 아직까지 확신하기 힘들다며 현재 규정에서는 새로운 제조사가 앞으로 몇년 동안 F1에서 참가하기 힘들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사이들은 앞으로 F1이 나아갈 방향을 명확하게 세우는 것이 가장 먼저라고 얘기하며 앞으로도 현재의 파워 유닛을 유지하며 미래의 양산차에도 적용할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하는 것과 덜 복잡하고 덜 비싼 파워 유닛으로 전환해 앞으로 나아가는 것의 두 가지 선택지가 놓일 것이라고 얘기했습니다.

 그러면서 새 콩코드 협약에 대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안겨줄것이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파워 유닛에 대해 가장 먼저 논의가 이뤄질 것이며 기존 업체인 메르세데스, 페라리, 르노 뿐만 아니라 자동차 업계 전체와 독립 회사들과 논의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얘기했습니다.

 독립 회사들에 대해서는 일모어, 코스워스와 F1 사이에 비용 절감과 파워 유닛 단순화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다고 얘기하며 새 F1 회장인 스테파노 도메니칼리가 폭스바겐에서 일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로스 브런과 이것에 대해 검토할 것이며 현재 다뤄야 할 안건들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에 있을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얘기했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메르세데스에서 드라이버로 참가했던 니코 로스버그는 토토 볼프가 메르세데스를 떠날수도 있다는 루머에 대해 루이스 해밀턴이 연장 계약을 미루고 있는 것이 토토 볼프의 거취와 관련되어 있을것이라고 예측하며 해밀턴이 볼프가 팀의 성공에 필수적이라고 믿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만약 볼프가 메르세데스를 떠나면 팀에게 좋지 않은 상황이 닥칠수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란도 노리스와 카를로스 사인츠는 지난 8월 정신 건강을 위한 기금 모금을 위해 맥라렌에서 준비한 핼멧 디자인 그리기에 도전했고 이 이벤트로 7만 파운드 이상을 모금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때 제작한 헬멧은 11월 추첨과 경매를 통해 판매될 예정입니다.

 이번 에이펠 그랑프리에 노리스와 사인츠는 당시 제작했던 핼멧의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한다고 밝혔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에이펠 그랑프리에서 스트롤을 대신해 참가한 니코 훌켄버그가 긴박했던 상황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훌켄버그는 토요일 아침 스트롤의 건강에 이상이 보인 직후 레이싱포인트로부터 연락을 받고 뉘르부르크링으로 급하게 이동했지만 FP3에는 참가할수 없었습니다.

 퀄리파잉이 끝난후 인터뷰에서 훌켄버그는 영국 그랑프리보다 더 힘들었다고 언급하며 토요일 오후에 잡힌 방송 일정때문에 1시간 정도 떨어진 퀼른에 머물고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오전 11시에 연락을 받았을때는 친구와 커피를 마시고 있었는데 팀 수석인 자프나우어게 연락을 받았고 곧바로 뉘르부르크링으로 출발했다고 얘기했습니다.

 레이스카에 대해서는 지난 70주년 그랑프리와 레이스카가 많이 달라졌다고 언급하며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했다고 덧붙였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베르스타펜은 퀄리파잉 결과에 대해 메르세데스와 비슷한 페이스에는 만족하지만 마지막 플라잉 랩에서 언더스티어가 심했고 이때문에 중속 코너에서 제대로 속도를 낼수 없었다고 아쉬움을 나타냈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해밀턴은 퀄리파잉에 대해 Q2에서 미디엄 타이어로 2위를 달리고 있었기 때문에 미디엄 타이어로 레이스를 시작하고 싶었지만 팀에서 소프트 타이어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사인츠는 FP3부터 새 업데이트가 적용된 레이스카가 불편하게 느껴졌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퀄리파잉이 진행되면서 점점 성능이 나아졌지만 여전히 부족했다고 언급하며 앞으로 많은 분석이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세르히오 페레즈는 퀄리파잉 결과에 대해 Q1에서 미디엄 타이어로 나선 것이 나머지 세션에서 어려움을 불러왔다고 얘기하며 전략에 아쉬움을 나타냈습니다.

 아울러 Q3에 새 소프트 타이어가 한 세트밖에 남아있지 않았기 떄문에 트랙 에볼루션의 이점을 누리지 못했다고 덧붙였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해밀턴은 금요일 일정 취소에 대해 테스트가 길 필요는 없기 때문에 괜찮았다고 언급했습니다. 보타스도 테스트가 좀더 많았다면 기록이 더 빨라졌겠지만 자신은 연습 세션이 덜 진행된 것이 오히려 좋다고 얘기했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윌리엄스는 금요일 일정이 취소된 것에 대해 이몰라에 대비해 연습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얘기했습니다. 퍼포먼스 책임자인 데이브 롭슨은 이몰라에서 벌어질 상황을 대비해 팀에서 논의를 거쳤고 토요일 FP3에서 러셀과 라티피가 시험을 진행했다고 얘기했습니다.

 그러면서 테스트에서 부족함을 느끼지는 않았다며 시간과 타이어를 생각할때 테스트가 상당히 잘 진행되었다고 평가했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베르스타펜과 알본 모두 이번 그랑프리에서 레드불이 준비한 업데이트가 메르세데스와의 격차를 좁히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습니다.

 레드불은 에이펠 그랑프리를 앞두고 리어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덕트의 디자인을 크게 변경했습니다. 리어 서스펜션의 디자인은 메르세데스가 호주 그랑프리를 앞두고 금지를 주장하며 로비를 펼쳤던 디자인을 상당부분 반영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덕트에 있는 윙렛도 재설계가 진행되어 공기 흐름이 이전과 다르게 바뀌었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레드불의 리저브 드라이버인 세르히오 세테 카마라가 슈퍼 포뮬러에 참가하면서 세바스티안 부에미가 레드불과 알파타우리의 유일한 리저브 드라이버가 되었습니다.

 세테 카마라는 여행 제한으로 인해 슈퍼 포뮬러에 참가하지 못하고 있었지만 제한이 풀리면서 스고에서 열리는 슈퍼 포뮬러 3차전부터 출전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유럽으로의 이동은 검역 제한으로 인해 불가능해 지면서 나머지 한명의 리저브 드라이버였던 세바스티안 부에미가 두팀의 리저브 드라이버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베르스타펜이나 알본에게 문제가 생기면 가슬리나 크비앗 가운데 한명이 그자리를 대신하고 가슬리나 크비앗에게 문제가 생기게 되면 부에미가 그자리를 대신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시릴 아비테불은 2026년 이후 F1에서 사용하게 될 엔진에 대해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음을 위한 기술이 무엇일지 정의하는 것이라고 얘기했습니다.

 그러면서 새로운 기술들이 계속 생겨나고 있으며 몇년전만 해도 수소 연료에 대한 얘기는 전혀없었지만 지금 F1에 맞을지에 대해서는 아무도 단정할수 없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F1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응했던것 처럼 모든 제조사와 전문가들이 포함된 싱크탱크를 만들어 신기술에 대한 검토를 시작해야 한다고 얘기했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 https://www.motorsport.com/…

 

 다니엘 리카르도는 에이펠 그랑프리 포디움에 대해 완전히 새로운 경험으로 느껴졌다고 얘기했습니다. 인터뷰에서 리카르도는 오랫만의 포디움이라고 밝히며 2년 반만에 올랐지만 처음처럼 느껴지고 기분이 정말 좋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이번 시즌 화제가 되고 있는 아비테불과의 타투 내기에 대해서는 현실이 되었다고 언급하며 디자인이 독일에 관련된 것이 될것 같다고 얘기했습니다.

 아비테불은 이 내기에 대해 지난해 영국 그랑프리가 끝나고 술자리에서 리카르도가 새로 새긴 타투를 보면서 얘기를 나누다가 나온 내기라고 배경을 설명하며 약속은 지킬것이라고 얘기했습니다.

 호너는 리카르도의 포디움에 대해 축하를 건내며 아비테불의 엉덩이에 레드불이 새겨지길 기대하고 있다며 유쾌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노리스의 이번 레이스 리타이어에 대해 사이들은 벨기에 그랑프리에서 나왔던 사인츠의 문제와 유사한 것으로 보인다고 얘기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점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며 연소되지 않은 연료가 배기구 쪽으로 흘러든 것으로 보인다고 원인을 설명했습니다.

 아비테불은 노리스가 겪었던 문제에 대해 원인을 밝혀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히며 아울러 에스테반 오콘의 레이스카에서 일어난 유압계통 문제도 조사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베텔은 레이스에 대해 순위를 끌어올리기 위해 위험을 감수했지만 1번 코너에서 지오비나찌의 레이스카에서 나오는 난류에 휘말리면서 사고를 막기 위해 왼쪽으로 방향을 급하게 틀었지만 스핀이 일어나며 타이어에 심한 손상을 입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스핀으로 인해 더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는 기회를 망쳤고 트래픽에 갇힌것도 자신의 잘못 때문이라며 아쉬움을 나타냈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레이스 디렉터인 마이클 마씨는 노리스의 리타이어때 나온 세이프티카에 대해 레이스카에서 연기와 불이 나오고 있었고 방호벽 사이에 있는 출구로 레이스카를 이동시킬수 있다고 확신할수 없었기 때문에 세이프티카를 내보냈다고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세이프티카가 오랫동안 달린 이유에 대해서는 스포팅 규정상 백마커들을 앞으로 보내 대열을 맞춰야 하기 떄문에 필요했다고 밝혔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훌켄버그는 레이스에 대해 스타트 직전 번아웃 과정에서 엔진 모드 조작에 실수가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곧바로 모드를 수정했기 때문에 스타트에 영향을 주지는 않았지만 스타트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진 않았다고 아쉬워 했습니다. 그리고 레이스 초반에 리타이어를 피하기 위해 조심스럽게 달렸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번과 같은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매 그랑프리마다 팀을 따라다닐 것이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확신할수 없다고 밝히며 앞으로 상황을 지켜보자고 얘기했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호너는 세이프티카가 나왔을때 리스타트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메르세데스가 DAS를 사용해 이점을 얻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베르스타펜도 리스타트를 잘해냈으며 레이스 결과로 이어졌다고 언급했습니다.  

 레이스에 대해서는 섹터 1에서 메르세데스에 우위를 보였지만 섹터 3가 약점이었다고 언급하며 레이스카 성능에 진전을 이룬것 같다고 평가했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F1의 스포팅 디렉터인 로스 브런은 칼럼에서 혼다가 철수하는 것은 아쉬운 일이지만 혼다의 상황이 바뀌고 F1의 상황이 나아질 경우 혼다가 다시 F1으로 돌아올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모든 자동차 업체들이 큰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F1이 F1 안에서 다른 목표를 이룰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법을 파트너들에게 제공해야 하고 2026년 도입될 새 엔진 규정이 혼다를 다시 돌아오도록 이끌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 https://www.motorsport.com/…

 

 르노가 SNS를 통해 페르난도 알론소가 카탈루냐 서킷에서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테스트는 100km 제한으로 진행되었으며 르노의 이번 시즌 레이스카인 R.S 20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6
Comments
1
2020-10-13 20:34:48

키미를 내년에도 볼수 있다니...반가운 소식입니다..

WR
2020-10-15 17:43:58

 앞으로 계속 취미(?) 생활을 이어갔으면 좋겠네요. 

1
2020-10-14 13:18:18

좋은소식 감사합니다

WR
2020-10-15 17:44:13

감사합니다. 

1
Updated at 2020-10-16 01:00:40

오오 취미 라이코넨, 점점 1년 연장이 공식화 되어가는 모양이네요

헌데 이러면 키미가 2022 까지 갈지도 모르겠습니다.

룰이 크게 변하는 2022년에 알파 로메오가 신인 두명을 데리고 참전할 것 같진 않고

한명 정도는 팀의 자동차를 잘 알고있는 베테랑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에

여차하면 2022까지 달릴지도 모르겠다는 행복회로를 돌려봅니다. 

 

레드불 메르세데스 엔진 사용은 솔직히 타팀들이 나서서라도 막아야 하는게

이미 메르세데스 엔진 쓰는 팀들이 메르세데스, 윌리엄스, 애스턴마틴, 여기에 맥라렌이 추가되어 4팀이니

레드불까지 들어가면 무려 5팀, 알파타우리 까지 하면 6팀이 되기에 

메르세데스 파워유닛을 사용 안하는 타팀들에게 굉장히 불리하게 작용할 겁니다.

이번 시즌 레이싱 포인트 브레이크 덕트 항의때도 맥라렌이 이의제기 바로 철회한거 보면 

팀들간의 균형..정치싸움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라도 5팀 파워유닛 제공은 일어나서는 안된다고 봅니다.

그리고 사실 메르세데스도 5~6팀에 파워유닛을 제공할만한 여력은 없을것 같고요...

 

브라질 인터라고스도 상당히 좋아하는 서킷인데

굳이 장소를 바꿔야 할 이유가 있나요?

 

호너 유쾌하네요, 시릴 엉덩이에 레드불 타투라니

그렇지 않아도 경기 후 무전으로 막스와 리카르도 포디움 들어갔다며 좋아하더군요

리카르도는 슈이를 깜빡했다고 SNS 통해서 진행하는거 봤습니다. 

 

그나저나 포르쉐 F1 참전 이야기가 다시 나오고 있나요?

이미 하이브리드 차량들도 만들고있고 포뮬러 E도 참전하면서

F1 참가는 완전히 물건너 간줄 알고있었습니다만..

(하기사 미래에는 로즈버그나 베텔 말마따나 F1과 포뮬러E가 합쳐질 수도 있죠)

개인적으로는 꼭 봤으면 하는 팀 중에 하나인데 언젠가는 들어왔으면 하네요

WR
1
2020-10-18 14:11:28

 알파로메오도 그렇고 다른팀들도 2022 시즌 이후 연속성을 가져가기 위해 단년 계약보다 2~3년의 계약을 알아보고 있어서 수요만 있다면 라이코넨을 몇년 정도 더볼지 모르겠습니다.

 메르세데스는 레드불과 르노가 결별할때부터 레드불에 엔진을 공급할 계획이 없다고 얘기해왔기 때문에 실현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될것 같습니다. 최근들어 밀턴 케인즈에 있는 혼다의 팩토리를 인수한다는 얘기가 있던데 어떻게 흘러갈지 봐야겠네요.

 인터라고스 대신 다른 서킷에 대한 꾸준히 얘기나오고 있는건 아마 주변 환경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빈민가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어서 치안 문제가 제기되곤 했었죠.

 인터뷰에서 왜 슈이를 안했냐는 질문을 받았을때 리카르도 표정이 정말 세상 다 잃어버린것 같았죠. 막스가 뿌려대는 차가운 샴페인 맞느라 까먹었다고 했는데 나중에 SNS로 슈이하는 영상은 올리긴 했더라고요.

 포르쉐 얘기가 많이 나오는건 도메니칼리나 사이들이 그쪽 출신이라 인터뷰에서 질문이 많이 나오는것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F1 섹션 최다 추천
1
게시물이 없습니다.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6
게시물이 없습니다.
7
게시물이 없습니다.
F1 섹션 최다 코멘트
1
게시물이 없습니다.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6
게시물이 없습니다.
7
게시물이 없습니다.
F1 섹션 최다 조회
1
게시물이 없습니다.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6
게시물이 없습니다.
7
게시물이 없습니다.